[아파트 미리보기]대우건설 ‘한강신도시 3차 푸르지오’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12월 1일 03시 00분


코멘트

김포 要地에 교통-환경-인프라 ‘3박자’

《 대우건설이 12월 김포한강신도시 Aa-03블록에서 ‘한강신도시 3차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이 아파트는 6월에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친 2차에 이어 공급되는 3차 아파트로, 지하 2층, 지상 29층 15개동에 전용 59m² 1510채 규모로 조성된다. ‘한강신도시 3차 푸르지오’는 올해 한강신도시에서 마지막 공급되는 단지로 신도시 입성을 노리는 실수요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9·1부동산대책’ 발표에 따라 향후 대규모 신도시 조성이 중단될 것으로 전망되고 내년부터 1순위 청약자격 조건이 완화되기 때문이다. 》  
○ 한강신도시의 올해 마지막 아파트

이 아파트단지는 교통여건이 뛰어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한강신도시와 김포공항을 잇는 김포도시철도 구래역(가칭·2018년 개통 예정)이 500m 거리에 있다. 구래역에는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버스를 갈아타기도 편리하다. 차를 이용할 경우 48번 국도와 김포한강로 등을 통해 서울에 가기 좋다.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대형마트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학교 등 교육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한강신도시 호수공원이 가까워 아파트 주변에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 단지 부지의 45% 이상을 조경공간으로 계획해 녹지공간이 풍부한 점도 장점이다. 테마산책로, 힐링포레스트, 로맨스가든, 키즈빌리지, 플라워가든&작가정원, 내 집 앞 정원, 아쿠아가든 등 다채로운 조경시설이 꾸며진다. 단지 커뮤니티 시설은 법정기준의 15배에 달하는 연면적 2635m² 규모로 조성된다.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푸른도서관, 독서실, 동호인실, 키즈카페, 패밀리룸 등 다양한 주민편의시설이 들어가 단지 내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

○ 내부 공간을 넉넉하게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옆 마산초등학교가 내년 초에 문을 열 예정이며 한가람중 솔터고 등이 가깝다. 중심상업지구에 학원가가 조성되고 있어 이 아파트에서는 학생들이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소형이지만 특화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전 가구에 안방 드레스룸과 주방 대형수납공간(펜트리)이 제공된다. 4개 타입으로 구성된 평면들은 각각의 장점이 뛰어나 수요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59m²C형은 거실과 주방을 통합해 수납공간을 넉넉히 만들었다. 59m²D형은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의 4베이(방 3개와 거실을 전면부에 배치) 구조로 구성했으며 부부 침실에 알파룸을 넣었다.

59m² A타입도 4베이 평면을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59m² B타입은 3면 개방형 구조로 탁 트인 느낌을 준다. B타입과 C타입은 발코니 확장 시 아일랜드형 주방가구(조리대 등 주방가구를 거실 쪽으로 배치한 것)를 제공한다. 주택형에 따라 발코니 확장 시 침실 평면, 거실 아트월 등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다.

‘푸르지오’ 브랜드의 친환경 주거상품인 ‘그린 프리미엄’이 적용돼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각 가구에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대기전력차단장치, 센서식 싱크절수기, 친환경 필터, 난방 에너지 절감시스템 등이 접목된다.

공용부에는 엘리베이터 전력회생시스템, 친환경 물재생시스템, 하이브리드 보안등, 초절수형 양변기, 절수형 센서가 달린 개수대 등이 설치된다. 분양가는 3.3m²당 평균 980만 원대다. 계약금 정액제(500만 원)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본보기집은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73-1에 있다. 입주는 2017년 5월 예정. 1577-8942

홍수영 기자 gaea@donga.com
#대우건설#푸르지오#아파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