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업이 빛난다…‘지지 않는 삼성’ 만드는 명품 조연들
최근 삼성 라이온즈는 ‘지지 않는 경기’를 하고 있다. 결과만큼이나 만족스러운 건 중요한 순간 백업들의 활약이 빛을 발했다는 점이다. 강팀의 조건을 갖추고 선두 탈환을 향해 무서운 기세를 내뿜고 있는 삼성이다. 백업 선수들이 만들어낸 삼성표 ‘끈질긴 야구’는 지난 24일 SSG 랜더…
- 2021-08-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근 삼성 라이온즈는 ‘지지 않는 경기’를 하고 있다. 결과만큼이나 만족스러운 건 중요한 순간 백업들의 활약이 빛을 발했다는 점이다. 강팀의 조건을 갖추고 선두 탈환을 향해 무서운 기세를 내뿜고 있는 삼성이다. 백업 선수들이 만들어낸 삼성표 ‘끈질긴 야구’는 지난 24일 SSG 랜더…

세계적 판타지 소설 ‘해리포터’ 시리즈 탄생지로 알려진 스코틀랜드 관광명소가 화재로 피해를 입었다. 25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카페 ‘엘리펀트 하우스’는 최근 화재로 입은 피해를 복구하기 위해 폐쇄를 결정했다. 불은 전날 옆집 베이커리에서 발생했으며…

그룹 ‘미쓰에이’ 출신 민이 26일 매거진 bnt를 통해 화보를 공개했다. 민은 화보 촬영 후 인터뷰에서 “(미쓰에이 활동 시절) 악플로 마음고생을 했다. 악플을 읽으면서 굉장히 밝고 쾌활했던 내가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지 엄청 걱정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예능 …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젊은층을 중심으로 심근염 등 이상반응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일각의 우려와 관련해 전문가들은 26일 발생률보다 예방효과가 더 크다며 적극적인 접종을 권고했다. 김계훈 전남대병원 순환기내과 교수는 이날 오후 충북 오송 질병관리청에서 열린 ‘전문가 초청 예방접종 설…

국민권익위원회의 국회의원 부동산 투기 의혹 조사에 따른 국민의힘 내 후폭풍이 만만치 않은 모습이다. 당 지도부로부터 탈당을 요구받은 5명의 의원들은 “지도부가 공정과 정의, 상식을 파괴했다”고 반발하며 ‘버티기’에 들어갔다. 야권에선 “이번 기회에 여야 대선주자의 부동산도 전수조사를 …

더불어민주당 대선 주자들이 당이 강행 처리 수순을 밟고 있는 언론중재법 개정안에 대해 엇갈린 입장을 보였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언론중재법 개정에 대해 “잘 모른다”며 입장 표명을 회피했고, 박용진 의원은 언론중재법의 역효과와 파장에 대한 우려를 재차 밝혔다. 이 지사는 26일…

경기 성남시의 인사부서 직원이 2년 전 30대 미혼 여성 공무원 150여 명의 명단을 작성해 시장 비서관에게 전달했던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다. 26일 경기 성남시 등에 따르면 2019년 인사부서에서 근무하던 A 씨(6급)는 31~37세의 미혼 여직원 151명의 명단을 만들어 B …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으로 여름휴가를 집에서 보내는 ‘홈캉스족’이 늘었다. 무더위에 지친 몸을 회복하는 시간으로 기대했지만 의외로 피로를 회복하지 못한 소비자들이 많다. 업계에서는 활동량이 급감하고 배달음식과 가정간편식 등으로 끼니를 때우는 생활습관이 지속된 탓에 육체적인 피…

아프가니스탄 조력자와 그 가족이 머물 예정인 충북 진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입구 주변 도로에는 26일 오전부터 이들을 환영하는 내용의 현수막이 걸렸다. 태극기와 아프가니스탄 국기가 그려져 있고 ‘여러분의 아픔을 함께한다’ ‘당신과 당신 가족들을 응원합니다’라는 내용이 한글과 영어, 아…
중국의 유명 휴대폰 제조업체인 샤오미가 사업 다각화를 위해 스마트폰을 넘어 자율주행차 사업에도 진출한다고 미국의 경제전문 매체 CNBC가 26일 보도했다. 샤오미는 이날 자유주행차 업체인 ‘딥모션’을 7737만 달러(904억)에 인수하는 방법으로 자율주행차 사업 진출을 선언했다. …

가스라이팅·양다리 논란 등 사생활 논란으로 활동을 중단한 그룹 NCT 루카스에 대한 추가 폭로가 이어졌다. 26일 루카스의 사생활을 처음 폭로한 루카스의 전 여자친구 A씨는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재차 폭로에 나섰다. 그는 “연애는 2019년 7월에 시작됐다. 저에게 ‘넌 이제 내 …

게임 대표주 엔씨소프트가 15% 급락했다. 기대 신작 ‘블레이드앤소울2’에 대한 유저 실망감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26일 엔씨소프트는 전일 대비 12만8000원(15.29%) 급락한 70만900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이날 엔씨소프트는 지난 2012년 출시된 PC MMORPG…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이하정이 여유로운 일상을 공개했다. 이하정은 26일 SNS를 통해 “#굿모닝”이라는 글과 함께 일상의 모습이 담긴 사진들을 게재했다. 이하정은 “아이들 모두 등원시키고, 빨래 돌리고, 필라테스 가기 전에 차 한 잔”이라며 여유로운 오전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일본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총리와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전 자민당 정무조사회장이 다음달 29일 자민당 총재 선거에서 맞붙는다. 의원내각제를 채택하고 있는 일본은 집권 자민당의 총재가 곧 총리로 선출된다. 자민당 총재 선거 관리위원회는 9월 17일 고시, 같은 달 29일 투·…

여야 당대표가 직무수행을 잘하고 있는지를 묻는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36%,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44%의 긍정 평가를 받은 것으로 26일 나타났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 등 4개 여론조사기관 합동 8월 넷째주 전국지표조사(NBS·N…

청와대는 26일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를 열고 아프가니스탄에서 우리 측을 도운 현지 협력자의 국내이송 후 후속 조치에 대해 협의했다. 이날 서훈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열린 NSC 상임위 회의에서 강성국 법무부 차관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당일 입국한 아프간 현지 협력자들과 그…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의 하미드 카르자이 국제공항에 가장 위협이 되는 단체로 이슬람국가(IS) 분파를 자처하는 IS-코라산(IS-K)이 지목되고 있다. 25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미국·영국·호주 등은 카불 공항이 큰 위협을 받고 있다며 자국민들에 공항에 접근하지 말 것을…

시에드 아흐마드 샤 사디트 전 아프가니스탄 정보통신장관이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피자 배달부로 일하면서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영국 인디펜던트 등이 25일 보도했다. 그는 수니파 무장단체 탈레반이 수도 카불을 장악한 15일 당일 해외 도피해 큰 비판을 받고 있는 아슈라프 가니 대통령 치하…

전직 아프가니스탄 장관이 독일로 이주해 피자를 배달하며 생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다. 25일(현지시간) 독일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사이드 아마드 샤 사다트 전 아프간 정보통신부 장관이 독일 동부 라이프치히에서 피자를 배달하는 모습이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알려지고 …

한국이 코로나 팬데믹(대유행) 이후 주요국 중 최초로 금리를 인상한 국가가 됐다고 영국의 파이낸셜타임스(FT) 등 외신들이 평가했다. FT는 26일 한국 경제가 코로나 팬데믹에도 견조해 전세계 주요 경제국, 즉 선진국 중 처음으로 금리인상을 단행했다고 전했다. 미국은 금리인상은 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