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세 아이 혼자 있던 춘천 아파트 화재 …4명 구조·13명 연기흡입
강원 춘천의 한 아파트에서 불이 나 주민 4명이 구조되고 20여명이 대피했다. 1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오후 9시8분쯤 춘천시 석사동의 한 아파트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119에 접수됐다. 불이 난 집에는 10세 A군이 혼자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불이나자 A군은…
- 2021-09-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강원 춘천의 한 아파트에서 불이 나 주민 4명이 구조되고 20여명이 대피했다. 1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오후 9시8분쯤 춘천시 석사동의 한 아파트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119에 접수됐다. 불이 난 집에는 10세 A군이 혼자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불이나자 A군은…
![[전문]홍원식 남양유업 회장 “매각 노력 결실 맺지 못해 송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9/01/109026423.2.jpg)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은 계약 상대방인 한앤컴퍼니(한앤코)를 상대로 주식매매계약 해제를 통보했다고 법률대리인 LKB앤파트너스를 통해 1일 밝혔다. 홍 회장 측은 “경영 정상화를 위한 매각 노력이 결실을 맺지 못해 매우 안타깝고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다만 한앤코에 계…

권순우(76위·당진시청)가 올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 US오픈(총상금 5천750만 달러·약 674억원) 남자 단식 1회전에서 탈락했다. 권순우는 1일(한국시간) 미국 뉴욕 빌리진 킹 내셔널 테니스 센터에서 열린 대회 이틀째 남자 단식 1회전에서 세계 랭킹 24위 라일리 오펠카(미국)…

남양유업 매각이 결국 결렬됐다.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의 법률대리인 LKB앤파트너스 1일 “사전 합의 내용 미이행에 따른 계약 해제를 통보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사모펀드 한앤컴퍼니(한앤코)와 맺은 주식매매계약 대금 지급기한인 지난달 31일을 넘기자 입장을 밝힌 것이다. 홍…

‘폐암 말기’ 판정 이후 최근 치료 중단 사실까지 전한 개그맨 김철민이 대학로에서 왕성히 활동하던 당시를 그리워했다. 지난 31일 김철민은 자신의 SNS를 통해 “텅 빈 자리”라는 짧은 메시지와 함께 사진 몇 장을 게재했다. 사진에는 그의 말대로 텅 빈 대학로의 현재의 풍경과 함…
일본 왕실의 마코 공주가 올해 안에 남자친구인 고무로 게이와 결혼한다고 NHK가 1일 보도했다. NHK는 관계자를 인용해 고무로가 곧 미국 뉴욕주의 법률 사무소에 취직할 예정이기 때문에 마코 공주가 연내 혼인 신고를 제출하고 결혼하는 방향으로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고무로는 지난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일부 여성들이 생리불순과 부정출혈을 호소하는 가운데, 생리 장애도 코로나19 백신 부작용 신고 항목에 포함해 달라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현재 질병관리청은 생리 이상 반응에 대한 별도의 안내를 하지 않고 있다. 지난달 31일 …

그동안 많고 탈도 많았던 ‘네이버 구버전’ 서비스 지원이 종료됐다. 연말까지는 기존처럼 구버전을 이용 할 수 있지만, 버그가 생겨도 더는 수정되지 않고, ‘국민지원금 알림’, QR코드 인증 등 새로 도입된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없다. ◇네이버 구버전 서비스 지원 종료…靑 청원에 등…

“바이든 대통령님 나를 잊지 마세요. 저와 가족을 구해 주세요”13년전 조 바이든 대통령이 상원의원 시절 아프가니스탄을 순시하다 조난당했을 때 그를 구했던 통역사가 바이든 대통령에게 SOS를 쳤으나 결국 아프간 탈출에 실패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일 보도했다. 13년 전인 2…

걸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가희가 탄탄한 몸매를 과시했다. 가희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도 보디체크, 점점 운동 하고 몸이 변하는 시간의 텀이 길어진다”는 글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가희는 브라톱을 입고 거울을 보며 셀카를 찍고 있는 모습이다. 그는 선명한 …

5G 품질이 눈에 띄게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의 5G 품질평가에 따르면 이동통신 3사의 평균 5G 다운로드 속도는 100Mbps 이상, 커버리지 면적은 16% 늘어났다. 5G 품질에 대한 이용자 불만은 여전하지만, 지난해부터 세 차례 정부의 5G 품질평가를 거치는 과…

기압골과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31일부터 충남권 150㎜를 비롯해 전국 대부분 지역이 집중호우 영향을 받았다. 서울과 경기·인천에 내려졌던 호우주의보는 새벽에 해제됐으나 충청과 강원·경북 일부지역은 호우특보가 유지 중이다. 1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20분 기준, 충청권에는 …

북한이 국제사회로부터 지원받은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을 다른 나라에 양보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1일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유니세프 대변인은 최근 북한이 국제 백신 협력체 코백스(COVAX)를 통해 배정된 백신 일부를 다른 나라에 재배정해도 된다는 뜻을 전했다…

경찰이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를 끊고 여성 2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강모(56)씨의 신상정보 공개를 검토 중이다. 피의자 신상공개는 법률에 근거한 요건을 충족하는지 등을 따져 결정되는데, 강씨의 경우 연쇄살인 혐의를 받고 있는 만큼 공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관측된다.…

9월 한반도 정세를 가를 주요 일정들이 몰려있어 주목된다. 우선 우리 정부가 북측을 향해 평화의 메시지를 낼 수 있는 계기가 있을 전망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올 초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남북이 유엔에 동시 가입한 지 30년이 되는 해”라면서 “한반도 평화와 번영이 국제사회에도 도…

서울 강동구에서 방역수칙을 어기고 도박장을 운영한 보드게임장이 경찰에 적발됐다. 서울 강동경찰서는 지난 31일 오전 4시23분쯤 강동구 길동의 한 보드게임장에서 도박을 하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23명을 단속했다고 1일 밝혔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119 소방대의 …

원트 이채연이 우여곡절 끝에 1승을 거뒀다. 지난 31일 방송된 Mnet 예능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 이채연은 다른 댄서들에게 여러 차례 약자로 지목당했다. 이날 홀리뱅 타로는 파이트 존에 서자마자 원트 이채연을 지목했다. 이채연이 약자로 언급된 건 처음이 아니었다…
미국이 20년 동안 전쟁을 치른 아프가니스탄에서 쫓기듯 철군을 마무리하면서 굴욕적인 상황에 놓였지만, 미국의 아프간 전쟁 종료가 세계 힘의 균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보다 냉정한 시각으로 바라봐야 한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특히 현재 미국의 아프간 철군을 고소해 하고 있는 중국과 러…

“스타 보려고 유튜브 채널 구독했는데 PD한테 입덕했어요” 지상파 프로그램을 제작했던 프로듀서, 웹 예능을 통해 처음 존재를 알린 프로듀서들이 연출 뿐 아니라 출연자로서 ‘1인 2역’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카카오TV ‘찐경규’의 권해봄 PD, ‘공부왕 찐천재 홍진경’의 이석로 P…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 6인이 1일 처음으로 ‘일대일 토론’을 통해 진검승부에 나선다. 6명의 후보들은 이날 오후 5시부터 ‘오마이뉴스’ 주관 토론회에 참여한다. 앞선 TV토론과 달리 이번 토론회는 후보 간 일대일로 맞붙는 전면 일대일 토론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세 라운드로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