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태경 “文, 병사들 대상 노마스크 사실상 ‘생체실험’ 지시”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27일 문재인 대통령이 군을 대상으로 노마스크 정책실험을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영 내 노마스크 실험’ 문제를 두고 국방부와 질병청이 갈등한다는 소식을 듣고 논평을 냈는데, 나가자마자 추가 제보들이 들어왔다”며 “국…
- 2021-08-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27일 문재인 대통령이 군을 대상으로 노마스크 정책실험을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영 내 노마스크 실험’ 문제를 두고 국방부와 질병청이 갈등한다는 소식을 듣고 논평을 냈는데, 나가자마자 추가 제보들이 들어왔다”며 “국…

아리랑TV(사장 주동원)는 가상공간 메타버스(Metaverse)를 방송과 연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아리랑TV에 따르면 네이버의 메타버스 서비스 제페토(ZEPETO)에 국내 방송사 최초로 현실의 방송환경을 옮겨 놓은 ‘아리랑타운’을 개설했다. 아리랑TV의 국외시청자들이 가상공간을 …

영화 속 이야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놀랍게도 현실의 이야기다. 자신의 정원에 헬기 착륙을 요청한 의문의 VIP가 톰 크루즈였다는 이야기가 알려지며 화제가 되고 있다. 24일(현지시간) 영국 BBC 등에 따르면 영국 배긴턴에 사는 앨리슨 웹에게 한 통의 연락이 왔다. 워릭셔 지역에 …

제12호 태풍 ‘오마이스’가 쏟아부은 기록적인 폭우로 산사태 등이 발생한 경북 포항시 북구 죽장면의 피해가 눈덩이처럼 커지고 있다. 27일 포항시에 따르면 ‘오마이스’는 지난 24일 죽장면 일대에 3시간여 동안 129mm의 물폭탄을 퍼부었다. 이 비로 포항~청송 국도 31호선을…

내년 건강보험료율이 올해보다 1.89% 오른다. 직장인이 월평균 2475원, 자영업자 등 지역가입자가 월평균 1938원을 더 내게된다. 보건복지부는 26일 오후 2021년 제19차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건정심)를 열어 2022년도 건강보험료율을 올해보다 1.89% 인상하기로 결정…

롯데멤버스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및 경영대학원과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캡스톤 프로젝트’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식은 26일 화상으로 진행됐다. 전형식 롯데멤버스 대표, 배종석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장 겸 경영대학원장, 정란숙 롯데멤버스 데이터전략부문장…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 선거관리위원회가 출범하면서 경선 방식 등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일부 대선 주자들이 역선택 방지 등을 위한 경선룰 재검토 필요성을 주장하면서 신경전이 달아오르는 분위기다. 앞서 선관위 출범 이전에 구성된 경선준비위원회는 경선 방식 등을 마련해 …

윤석열 전 총장 ‘국민캠프’가 27일 첨단 국방정책 강화를 위한 미래국방혁신4.0특별위원회를 발족하고 위원장과 위원을 선임했다. 국민캠프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김용우 전 육군참모총장, 이왕근 전 공군참모총장이 공동위원장을 맡았다고 밝혔다. 두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 초대 육군참모총…
아르헨티나 대통령이 지난해 관저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소규모 파티를 열어 봉쇄조치를 어긴 혐의로 검찰에 기소됐다고 로이터 통신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알베르토 페르난데스 대통령은 전 국민 격리령을 포함한 엄격한 봉쇄 조치가 내려졌던 지난해 7월 부인 파비올라 야녜스 여사…

한국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유망주 김채연(15·태랑중)이 성공적인 주니어 그랑프리 데뷔전을 치렀다. 김채연은 27일(한국시간) 프랑스 쿠르슈벨에서 열린 2021~2022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주니어 그랑프리 2차 대회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TES) 3…

국경없는기자회가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잘 모르고 한 말”이라고 평가절하한 언론중재법 관련 발언에 대해 정면 비판했다. 송영길 대표는 지난 25일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뭣도 모르니깐 그냥 우리나라 언론단체가 쓰면 인용한 것”이라며 “우리 사정을 어떻게 알겠냐”…
송하진 전북지사가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에 연임됐다. 27일 전북도에 따르면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는 26일 세종시 지방자치회관에서 제48차 협의회를 열고 15대 회장으로 송하진 현 회장을 선출했다. 1999년 협의회 출범 이후 협의회장을 연임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송 회장은…

보이그룹 온앤오프(ONF)의 빌보드 입성에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지난 24일(현지 시간) ‘Ateez, Red Velvet, ONF, TXT And Justin Bieber: Hits Making Moves On The World Songs Char…

렉서스코리아가 27일 신형 ES 300h 사전 계약에 돌입했다. 이번 ES 300h는 7세대 ES 부분 변경 모델로 더욱 인상적인 스핀들 그릴과 한층 진화된 예방 안전 기술 패키지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 사용 편리성을 강화한 12.3인치 대형 고해상도 터치…
아메리칸리그 다승 단독 1위를 넘봤던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의 계획이 물거품이 됐다. 류현진은 27일(이하 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MLB)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홈경기에 선발로 나와 3⅔이닝 7피안타(3피홈런) 1볼넷 4탈…

조국 전 법무부장관이 ‘자녀 입시비리’ 재판 출석에 앞서 말을 아꼈다. 조 전 장관은 27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 앞에서 동생의 법정구속에 대한 입장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오늘은 아무 말씀도 드리지 못하겠다”고 답했다. 재판 출석 전 입장을 밝혀오던 평소 모습과 다른 분위기…

‘미운 우리 새끼’에서 최근 MBN 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에서 안정된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보쌈한 배우 권유리가 모(母)벤져스와 환상의 케미를 선보인다. 최근 진행된 SBS ‘미운 우리 새끼’의 녹화에서 ‘국민 걸그룹’ 소녀시대의 멤버이기도 한 권유리는 무대 위 필살 …

배달 오토바이 운전자가 서울 강남구 선릉역 근처에서 화물차에 치여 숨진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 등에 따르면 26일 오전 11시 30분경 선릉역 인근 도로에서 배달 오토바이 운전자 A 씨가 뒤에 있던 화물차에 치여 숨졌다. 온라인에서 확산 중인 영상을 보면 내리막길에서 신호…

지구온난화가 지속된다면 엘니뇨-남방진동이 종료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기초과학연구원(IBS) 기후물리연구단은 독일 막스플랑크기상연구소, 미국 하와이대와 함께 대기 중 이산화탄소 농도 증가에 따른 엘니뇨-남방진동의 변동성 연구를 진행한 결과, 지구온난화가 수천 년간 지속된 …

고승범 금융위원장 후보자는 “급증한 가계부채가 금융시장 안정을 훼손하지 않게 철저히 관리해 나가겠다”면서 “다만 이 과정에서 서민·취약계층의 불편이 없도록 보완대책도 병행하겠다”고 밝혔다. 9월말 종료 예정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출 만기연장과 이자상환 유예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