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퀸테사(Quintessa) 2018, 최상의 캘리포니아를 와인에 담아내다
세계 굴지의 톱 클래스(Top Class) 파인 와인(Fine Wine)들 사이에서 그 어느 해 보다 뛰어난 품질로 평가 받고 있는 미국 나파밸리 퀸테사(Quintessa)와이너리의 2018년산 ‘퀸테사 2018’ 뉴 빈티지가 첫 선을 보일 예정이라 와인 애호가들로 하여금 그 기대가 …
- 2021-09-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세계 굴지의 톱 클래스(Top Class) 파인 와인(Fine Wine)들 사이에서 그 어느 해 보다 뛰어난 품질로 평가 받고 있는 미국 나파밸리 퀸테사(Quintessa)와이너리의 2018년산 ‘퀸테사 2018’ 뉴 빈티지가 첫 선을 보일 예정이라 와인 애호가들로 하여금 그 기대가 …

올해 들어 부쩍 재개발·재건축 사업장의 시공사 교체가 잦다. 이는 재개발·재건축사업 시행자인 조합의 지위가 어느 때보다 높아져서다. 문재인 정부 들어 폭발적으로 상승한 집값은 조합이 추진하는 사업장의 미래 사업수지를 장밋빛으로 물들인 반면, 강력한 재개발·재건축 규제는 시공사 선정 단…

술에 취해 모르는 여성을 쫓아가고 이를 말리는 행인에게 폭행을 행사한 혐의 등을 받은 현직 경찰관이 검찰로 넘겨졌다. 20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관악경찰서는 공무집행방해, 재물손괴 혐의를 받고 있는 A경위를 지난 17일 검찰로 송치했다. A경위는 지난 7월6일 오후 11시20분께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문화가 보편화된 요즘,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라방)이 대세다. 중국 ‘왕홍’(인플루언서)을 중심으로 성장한 라이브 커머스는 국내에서 인기가 거세지며 4000억원 규모로 커졌다.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

국민의힘 대선 경선 레이스가 추석 연휴가 끝나는대로 ‘8룡(龍)’들의 생존 경쟁이 본격적으로 가열될 전망이다. 2차 컷오프(Cut Off)에서 살아남기 위한 후보 간 치열한 수싸움이나 합종연횡으로 대선 구도가 출렁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1차 예비경선에서 컷오프를 통과한 8명의…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정파 탈레반이 아프가니스탄을 재장악한지 이제 막 한 달이 넘었다. 그리고 그 짧은 기간 동안 아프간의 여성 인권은 뒷걸음질쳤다. 탈레반은 재집권 후 여성의 권리를 존중하겠다고 예고했으나 실상은 전혀 다른 행보를 보였다. 탈레반이 이달 초 발표한 과도정부 내각은…
손상혁(시사저널이코노미 광고국장)씨 부친상, 최정민(오지아이건설 소장) 백운호(현대건설 주택사업본부 부장)씨 장인상. 발인 22일 오전 7시반, 건국대병원 02-2030-7901

‘슈퍼맨이 돌아왔다’ 제1대 슈퍼맘 소유진의 첫 이야기에 시청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지난 19일 방송된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 399회는 추석특집 ‘추석엔 ’맘‘ 가는 대로’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슈돌’의 새로운 기획 ‘슈퍼맘이 돌아왔다…

‘보이스’가 개봉 5일째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했다. 20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보이스’는 지난 19일 1294개 스크린에서 10만498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누적관객수 35만5460명을 기록,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다. ‘샹치와 텐 링즈의 …

청와대는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해 ‘리더로서 탁월한 능력이 있다’고 평가한 김현종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장이 지난 4월 대통령 외교안보특별보과좐에서 해촉됐다고 밝혔다.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20일 출입기자단에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이같이 전했다. 김 …

이슬람 무장단체 탈레반이 장악한 아프가니스탄의 수도 카불에서 여성 공무원들의 출근이 금지됐다. 19일(현지시간) BBC 방송에 따르면 카불의 신임 시장 함둘라 노마니는 “잠시 동안 여성들이 일하는 것을 금지할 필요가 있다”며 여성 공무원들에게 집에 머물라고 발표했다. 노마니 시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과 이명박 전 대통령이 또다시 옥중에서 추석 명절을 맞게 됐다. 박 전 대통령은 5번째, 이 전 대통령은 2번째 ‘옥중 추석’이다.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접견도 제한돼 한층 쓸쓸한 명절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과 이 전 대통령은…

![민주당 경선 최대 승부처 호남의 ‘전략적 선택’은…[고성호 기자의 다이내믹 여의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9/20/109313658.2.jpg)
더불어민주당의 정치적 지지기반인 호남은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의 최대 승부처로 꼽힌다. 대선 때마다 정권을 잡을 수 있는 주자에게 표를 몰아주는 ‘전략적 선택’을 해온 만큼 추석 연휴 기간 호남 민심에 관심이 집중된다.호남 지역의 선거인단은 20만 명에 달한다. 이달 25일 경선…

LA 에인절스 오타니 쇼헤이가 8이닝 2실점으로 역투했지만 시즌 10승 달성에 실패했다. 패전을 면한 것이 다행이었다. 오타니는 20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의 에인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8이닝 5피안타(2…

고속도로 요금소를 통과하던 중 대각선으로 진입을 시도하는 K5와 부딪힌 테슬라가 전복하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누리꾼들은 “K5 잘못이 맞다”며 공분하고 있다. 지난 17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는 지난 8월 발생한 K5, 테슬라 간의 사고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됐다. 영…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추석을 맞아 팬들에게 추석 인사를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9일 공식 SNS에 “행복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추석 인사를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은 한복을 멋스럽게 차려입고 “우리 모두의, 그리고 아미 여러분들의 소원이 이뤄졌으면…

추석 전날인 20일 오전 막바지 귀성차량이 몰리며 전국 고속도로 정체가 이어지고 있다. 귀성길 정체는 오전 11~12시 무렵 절정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은 동탄분기점 부근∼남사부근, 천안부근∼천안휴게소부근 등 23㎞ …

인사담당자가 회사 직원의 징계절차가 시작된 사실을 다른 직원들이 볼 수 있는 공간에 게시한 것은 명예훼손에 해당한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대법원 2부(주심 이동원 대법관)는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A씨의 상고심에서 무죄를 선고한 원심을 깨고 사건을 수원지법으로 돌려보냈다고 20일…

북한이 ‘핵추진 잠수함’ 기술을 호주에 이전하기로 한 미국의 결정을 비난하며 “우리 국가((북한)의 안전에 조금이라도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경우 반드시 상응한 대응을 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북한 외무성 보도국 대외보도실장은 20일 보도된 관영 조선중앙통신과의 문답에서 미국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