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엉망”…日 식당 점원에 영수증통 던진 40대 한국인 체포
일본에서 접객이 마음에 안 든다는 이유로 음식점 직원에 가게 물건을 집어 던진 40대 한국인 남성이 폭행 혐의로 체포됐다.시즈오카방송에 따르면 한국 국적 남성 A 씨(40·무직)는 2일 오후 3시 30분쯤 시즈오카현 하마마쓰 하마나구의 한 음식점에서 아르바이트로 일하던 여성 점원(58…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에서 접객이 마음에 안 든다는 이유로 음식점 직원에 가게 물건을 집어 던진 40대 한국인 남성이 폭행 혐의로 체포됐다.시즈오카방송에 따르면 한국 국적 남성 A 씨(40·무직)는 2일 오후 3시 30분쯤 시즈오카현 하마마쓰 하마나구의 한 음식점에서 아르바이트로 일하던 여성 점원(58…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상호관세 부과 이후로 오랫동안 각을 세워 오던 미국과 인도가 관세 인하에 합의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인도에 대한 관세를 50%에서 18%로 대폭 인하하는 대신, 인도가 러시아산 석유 대신 미국과 베네수엘라산 석유를 구매하고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에 힘을 보태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세계의 경제 대통령’으로 불리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차기 의장에 케빈 워시 전 연준 이사를 지명하면서 전 세계 금융 시장이 ‘워시 효과’에 요동치고 있다. 앞으로 그가 기준금리 등을 정하는데 있어 어떤 정책 행보를 보일지를 두고 시장이 반응하고 있…
호주 10대 소년이 4시간 동안 헤엄쳐 조난당한 자신의 가족을 구해 화제가 되고 있다.2일(현지시간) AFP통신과 BBC에 따르면 13세 소년의 가족은 지난달 30일 서호주 남부 지오그래프만에서 패들보드와 카약을 타던 중 강풍에 휩쓸려 표류하게 됐다.카약엔 물이 차올랐고 소년은 구조 …

미국을 방문하는 조현 외교부 장관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인상 문제에 관련해 “우리 국회 절차에 따라 양 정부 간 합의된 것이 입법으로 추진되고 있는 상황인데 그런 내용을 미국 측에 잘 설명하고 양해를 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장관은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주최하는 핵…

미국의 외교안보 싱크탱크인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2일(현지 시간) 중국이 서해 잠정조치구역(PMZ)에 일방적으로 설치한 심해 양식장 두 곳 ‘선란(深藍) 1·2호’가 계속 해당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CSIS 산하 북한 전문 사이트 ‘비욘드 패럴렐’에 따르면,…

러시아 외무부는 2일(현지 시간) 이란과 쿠바에 대한 공격적인 수사와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데 대해 우려를 표했다. 미국을 직접 언급하진 않았지만, 사실상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를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타스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외무부는 이날 성명을 내고 “우리는 중남미와 카리브 지…

지난해 전세계에 충격을 줬던 중국의 절임배추 공장이 거액의 벌금과 함께 식품 생산 허가 취소 처분을 받았다. 이 공장은 작업자가 담배를 피우며 침을 뱉는 영상이 확산돼 위생 논란이 발생했다.2일(현지시간) 펑파이신문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중국 당국은 해당 공장의 위법 행위 경위와 행…

일제강점기 조선인 136명 등이 수몰된 야마구치(山口県)현 우베(宇部)시 ‘조세이(長生) 탄광’에서 3일 유해 수습을 위한 잠수 조사가 다시 시작된다.일본 시민단체 ‘조세이탄광수몰사고(水非常)를역사에새기는모임(이하 모임)’이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부…

일론 머스크가 스페이스X의 xAI 인수를 공식 확인했다. 우주 기반 태양광 발전과 100만 기의 위성 궤도 데이터센터를 통해 지상의 전력 한계를 극복한다는 구상이다.

블라인드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 ‘더 보이스 나이지리아’ 시즌3 출신 가수가 자다가 독사에 물려 숨지는 비극이 일어났다. 2일 BBC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나이지리아 신예 가수 이푸나냐 은왕게네(26)가‘ 거주지인 아부자의 자택에서 뱀에 물렸다.그는 자다가 극심한 통증을 느끼고 깨어났…

일본의 한 음식점에서 점원에게 영수증 받침대를 던지는 행패를 부린 40대 한국인 남성이 현지 경찰에 검거됐다.2일 일본 민영 시즈오카 방송(SBS)에 따르면 현지 경찰은 시즈오카현 하마마쓰시에 거주하는 한국 국적의 무직 남성 A(40)씨를 폭행 혐의로 이날 현행범 체포했다.A씨는 이날…

영국 정부는 2일(현지시간) 이란의 최근 시위사태를 진압하는 과정에서 폭력과 살인을 감행한 이란의 고위관리 개인과 기관들에 대해서 새로 추가 제재를 발표했다고 영국 외무부가 이 날 밝혔다. 이번에 제재를 받은 사람들 가운데에는 이란의 에스칸다르 모메니 내무장관, 로레스탄 주 경찰서장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일(현지 시간) 인도에 부과한 상호 관세를 25%에서 18%로 7%포인트 낮춘다고 밝혔다. 인도가 러시아산 원유 구매를 중단하기로 하면서다. 트럼프 대통령은 최근 한국에 대해서는 한국산 자동차 등에 대한 관세를 15%에서 25%로 올리겠다고 발표했다. 관…

버려진 유심칩으로 금을 만들어냈다는 영상이 중국 온라인을 달구고 있다. 전문가들이 강한 화학 작용에 따른 위험성을 경고하면서, 진위와 안전성을 둘러싼 논쟁으로 번지고 있다.1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광둥성 출신의 한 남성은 지난달 버려진 SIM 카드를 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감옥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성착취범 겸 월가 투자자 제프리 엡스타인(1953∼2019)과의 친분을 부인했다. 트럼프는 연루 의혹을 퍼뜨리는 인사들에 대해선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했다.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나는 엡스타인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과 친분이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나는 엡스타인과 친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법무부가 방금 공개한 정보에 따르면 엡스타인과 마이클 울프라는 이름의 부도덕한 거짓말쟁이 작가…

공화당 내에서도 강경파 정치인으로 분류되는 마저리 테일러 그린 전 미국 하원의원이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든다(MAGA·마가)’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선거 구호가 거짓말로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2일(현지 시간) 미국 정치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그린 전 의원은 최근 라디오 진행자 …

2일 코스피 5,000 선이 무너지며 한국이 아시아 주요국 중 가장 주가지수 낙폭이 큰 ‘블랙 먼데이’를 맞았다.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주요국 증시도 대부분 하락했다. 원-달러 환율은 달러 강세 전망에 다시 1460원대로 올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30일(현지 시…

‘무한 스크롤’, ‘자동 재생’ 등 중독성 강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전 세계 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위협한다는 비판을 받아온 메타, 구글 등 빅테크 기업들이 법정에 서게 됐다. 재판 결과에 따라 수조 원대의 합의금이 오갈 수 있는 만큼 테크 업계에는 긴장감이 돌고 있다. 기업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