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병간호에 지친 79세 아들, 100세 엄마 살해…오히려 동정론
일본에서 병간호에 지친 79세 아들이 100세 엄마를 질식사시킨 사건이 발생했음에도 오히려 동정론이 나오고 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2일 보도했다.최근 와타베 마사토씨는 자고 있는 100세 엄마의 입과 코를 틀어막아 질식사하게 했다. 그는 자신의 행위를 숨기지…
- 2025-12-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에서 병간호에 지친 79세 아들이 100세 엄마를 질식사시킨 사건이 발생했음에도 오히려 동정론이 나오고 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2일 보도했다.최근 와타베 마사토씨는 자고 있는 100세 엄마의 입과 코를 틀어막아 질식사하게 했다. 그는 자신의 행위를 숨기지…

일본 동북부 아오모리현 앞바다에서 12일 규모 6.7의 지진이 발생했다.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44분경 아오모리현 동쪽 앞바다 북위 40.9도, 동경 143.0도 해역에서 규모 6.7의 지진이 관측됐다. 진원 깊이는 약 20㎞다.지진의 규모는 당초 6.5로 발표됐으나 …

일본 동북부 아오모리현 앞바다에서 12일 규모 6.7의 지진이 발생했다. 일본 기상청은 이번 지진이 지난 8일 발생한 지진의 후발 지진은 아니라고 밝혔다.일본 NHK 방송에 따르면 일본 기상청은 이날 오전 11시 44분쯤 지진이 일어났다고 밝혔다. 진원의 깊이는 20㎞로 관측됐다. 당…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대만 유사시 개입 가능성을 언급한 국회 답변이 사전 조율되지 않았던 정황이 드러났다. 12일 마이니치신문, 교도통신 등 보도를 종합하면 다카이치 총리가 지난달 7일 중의원(하원) 예산위원회에 출석해 대만 유사시와 관련해 대답했던 답변 자료가 공개…

손발이 경련하고 의식을 잃게 하는 마약류 에토미데이트 일명 ‘좀비 담배’가 일본 전역으로 퍼지고 있다. 원래 해외에서 내시경 검사나 마취 유도 시 사용하는 진정제지만, 과다 섭취하면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켜 일본 정부는 올해 5월부터 의료 목적 외 사용, 수입, 소지, 판매를 금지했…
![日주재 한국 총영사관 10곳중 5곳, 반년 넘게 수장 공석[지금, 여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12/132951533.1.jpg)
일본에 있는 한국 총영사관 중 절반이 6개월째 총영사가 공석인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일본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나라이며, 최근 거대 지진 주의보까지 내려져 재외국민의 안전 대응 필요성이 높다. 그런데도 현지 공관장의 부재 상황이 길어지면서 우려가 커지고 있다. 11일 주일 한국…
![일본 총영사 6개월째 절반 부재…업무 제약 우려 [지금, 여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11/132950493.1.jpg)
일본에 있는 한국 총영사관 중 절반이 6개월째 총영사가 공석인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일본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나라이며, 최근 거대 지진 주의보까지 내려져 재외국민의 안전 대응 필요성이 높다. 그런데도 현지 공관장의 부재 상황이 길어지면서 우려가 커지고 있다.11일 주일 한국대…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관련 이후 중·일 갈등이 격화된 가운데 중국 정부가 지진 위험성을 들어 일본 방문을 피할 것을 자국민들에게 재차 권고했다.중국 외교부 영사사(司·국)는 11일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지난 8일 이후 일본 혼슈 동부 인근 해역에서 여러 차례 지진이…

이재명 대통령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다음달 13∼14일경 일본 나라시에서 정상회담하는 방안이 조율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1일 마이니치신문은 복수의 외교 소식통을 인용해 양국 정부가 일본 나라현 나라시에서 정상회담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나라현은 다카이치 …

도쿄 도요스 시장에서 폐기된 생선 뼈 30㎏을 훔쳐 식당 메뉴로 사용한 중국 국적 중식당 점주가 체포됐다. 일부는 손님에게 제공된 사실도 확인됐다.
미국 국무부는 중국 전투기가 6일 공해상에서 일본 자위대 전투기를 향해 레이더를 조사(照射·겨냥해 비춤)한 사건과 관련해 “지역 평화와 안정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9일(현지 시간) 밝혔다. 중일 갈등 국면에서 일본 정부가 미국의 지지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미국 정부가 레…

중국의 첫 항공모함 랴오닝호가 일본 혼슈에 접근해 항해했다며 일본 방위성이 이동 궤적을 10일 공개했다.랴오닝함 항모 전단은 이날 미야코 해협 동쪽에서 훈련을 진행 중이었으며 류큐(琉球) 열도 동쪽을 따라 북상했다.홍콩 명보는 9일 “일반적으로 중국군 항모는 미야코(宮古) 해협을 통과…

중일 간 전투기 ‘레이더 조사(照射·비추어 쏘는 것, 조준)’ 갈등이 계속되는 가운데 중국이 당시 무전통신 내용을 공개하자, 일본이 다시 반박하고 나섰다. 10일 일본 지지통신, 민영TBS 등에 따르면 고이즈미 신지로(小泉進次郎) 방위상은 이날 임시 기자회견에서 “6일 중국 해군 함정…

중국군 전투기가 일본 항공자위대 전투기에 레이더로 ‘조사(照射·비추어 쏘는 것, 조준)’한 사건과 관련, 당시 양 측 전투기 간 거리가 50~100㎞에 달했다고 10일 아사히신문이 보도했다. 신문은 복수의 방위성 관계자를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관계자는 지난 6일 중국군 전투기가 레이…

일본 아오모리현 동쪽 해역에서 규모 7.5 강진이 발생해 도쿄까지 흔들림이 감지됐다. SNS에는 관광객·주민들이 겪은 긴박한 순간과 붕괴 현장이 잇따라 공유됐다.

일본 혼슈 동북부 아오모리현 앞바다에서 8일 규모 7.5의 강진이 발생해 최소 50명이 다쳤다. 이튿날 인근 지역에 규모 6.4와 5.3의 지진이 발생하는 등 여진이 이어져 불안이 커지고 있다. 일본 정부는 ‘홋카이도·산리쿠 앞바다 후발 지진 주의 정보’를 처음 발표하며 인근 지역에서…

중일 갈등으로 군사적 긴장이 높아진 가운데 일본 정부가 ‘일본판 미 중앙정보국(CIA)’ 설립에 나섰다. ‘강한 일본’을 내세운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정부가 정보 역량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9일 지지통신과 니혼게이자이신문 등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내년 초 정…

일본에서 중국 국적의 66세 식당 업주가 210엔(약 4만3000원) 상당의 생선 뼈 폐기물 30kg을 훔친 혐의로 체포됐다.9일(현지시각)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일본 경찰이 지난달 28일 해당 여성을 절도와 무단침입 혐의로 입건했다고 밝혔다.‘우(Wu)’ 씨로 알려진 이…

대통령실은 9일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독도를 일본 영토라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단호하고 엄중히 대응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이며 독도에 대한 영유권 분쟁은 존재하지 않는다”며 이같…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9일 “다케시마(竹島·일본이 주장하는 독도의 명칭)는 일본 영토”라는 억지 주장을 다시 폈다.다카이치 총리는 이날 열린 중의원 예산위원회에서 다카미 야스히로(高見康裕) 자민당 의원이 “한국에 의한 불법점거라는 상황이 한치도 변하지 않고 있다”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