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정원 “김주애 방중, 세습 서사 완성하는 과정…아들 유학 가능성 낮아”
국가정보원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에는 이상이 없다고 국회에 보고했다. 김 위원장의 딸인 김주애가 중국 전승절에 공식 참석하면서 김주애에 대한 북한 정권의 세습 작업이 본격화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국정원은 11일 국회 정보위원회 비공개 회의에서 김 국무위원장의 딸 김주애에 …
- 2025-09-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가정보원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에는 이상이 없다고 국회에 보고했다. 김 위원장의 딸인 김주애가 중국 전승절에 공식 참석하면서 김주애에 대한 북한 정권의 세습 작업이 본격화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국정원은 11일 국회 정보위원회 비공개 회의에서 김 국무위원장의 딸 김주애에 …

대구 수성못에서 총상으로 숨진 육군3사 대위가 유서에 괴롭힘 가해자 14명을 지목했다. 유족은 이들을 경찰에 고소하며 수사가 본격화됐다.

이재명 대통령은 11일 군부대에서 훈련 중 발생한 모의탄 폭발 사고와 관련해 “군 당국은 사고 경위를 철저히 조사해 원인을 밝히고,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장병들에게 다시는 이런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이 사고로 큰 충…

이재명 대통령은 11일 파주 군부대 폭발사고와 관련 “군 당국은 사고 경위를 철저히 조사하여 원인을 밝히고,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우리 장병들에게 다시는 이런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 우리 군 장병들이 부대…

경기 파주시 육군 포병부대에서 훈련용 모의탄이 폭발하면서 10명의 장병이 부상을 당했다. 육군에 따르면 10일 오후 3시 20분 경기 파주시 적성면의 육군 1군단 예하 포병부대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10명의 장병(부사관 5명, 병사 5명)이 허벅지와 팔, 손 등에 화상…

경기 파주시 육군 포병부대에서 훈련용 모의탄이 폭발하면서 10명의 장병이 부상을 당했다. 육군에 따르면 10일 오후 3시 20분 경기 파주시 적성면의 육군 1군단 예하 포병부대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10명의 장병(부사관 5명, 병사 5명)이 허벅지와 팔, 손 등에 화상…

경기 파주시 일대 군부대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해 8명이 다쳤다.10일 군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24분경 파주시 적성면 소재 군부대에서 폭발 사고가 일어났다. 이 사고로 현재까지 10명이 크고 작은 부상을 입었다. 다행히 사망자는 없으나 부상자 중 심각한 화상 환자가 있는 것으로 알…

대구 수성못 인근에서 총상을 입고 숨진 채 발견된 육군 대위가 괴롭힘을 호소하는 유서를 남긴 것으로 파악된 가운데, 군 당국이 사건을 민간 경찰에 통보했다.9일 육군 등에 따르면 육군수사단은 이날 경북 영천시 육군3사관학교 소속인 A 대위의 사망 사고와 관련해 “사망자의 유서 형식 메…

우리 군이 육군3사관학교 소속 대위 사망사건과 관련한 범죄 혐의점이 있다고 판단, 사건을 민간 경찰에 통보했다.육군은 9일 “육군수사단은 경북 영천 소재 모 부대 대위 사망사고와 관련해 사망자의 유서형식 메모 및 유가족의 고소장 등을 고려 ‘사망의 원인이 되는 범죄 혐의’가 있다고 판…

최근 2주 남짓한 기간에 육군 초급간부 3명이 연이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해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8일 육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경기 고양시 소재 육군 모 통신부대 소속 A 중사가 독신자 숙소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현장에서는 유서가 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8일 ‘2025 서울안보대화(SDD)’ 참석차 방한한 나카타니 겐 일본 방위상과 회담을 갖고 첨단과학기술 분야를 포함한 한일 안보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한일 국방장관회담은 지난해 7월 도쿄에서 열린 이후 1년 2개월 만이다. 일본 방위상이 한국을 방문해 서울에…

북한의 평양 미림비행장 일대에 다수 병력과 장비가 집결됐고, 그 규모도 계속 늘어나는 정황이 군 정보당국에 포착된 것으로 8일 알려졌다.군은 10월 10일 노동당 창건 80주년을 기념하는 북한의 대규모 열병식 준비가 본격화된 것으로 보고, 관련 동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미림비행장은 …

보건복지부가 내년부터 공중보건의사(공보의)에게 지급되는 수당 중 하나인 업무활동장려금을 최대 45만원 인상하기로 했다.8일 정부 등에 따르면 복지부는 최근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2026년도 공보의 수당 인상안 안내 및 재원 확보 요청’ 공문을 발송했다. 공보의 수당 중 하나인 업무활동…

국방부는 8일 신임 합동참모차장에 권대원 육군 중장(학군 30기·사진)이 임명됐다고 밝혔다. 권 중장은 지상작전사령부 참모장, 합참 민군작전부장, 39사단장 등을 역임했다.합동작전 및 위기관리 전문가로서 합참의장을 보좌해 군심을 결집할 역량을 겸비한 적임자라고 국방부는 설명했다. 군 …

최근 대구에서 총기로 사망한 육군3사관학교 교관이 사용한 실탄은 부대 내에 재고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8일 국회 국방위원장인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실을 통해 받은 육군3사관학교 탄약 제원 카드에 따르면 최근 대구 도심 유원지에서 교관 A 씨(32)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 과정에서 사용…

국방부가 합동참모의장 지명에 따른 후속 조치로 합참차장을 교체했다.국방부는 “9월 8일부로 합동참모차장을 정진팔 육군 중장에서 권대원 육군 중장으로 교체했다”고 밝혔다.권 중장(학군 30기)은 지상작전사령부 참모장, 합참 민군작전부장, 39사단장 등을 역임했다. 합동작전 및 위기관리 …

국방부는 8일 저녁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유엔군 사령부 창설 7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규백 국방부 장관이 주관하는 올해 행사에는 필리핀, 남아공 국방부 장관을 비롯한 22개국 장·차관 및 대표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6·25전쟁 당시 참전했던 콜롬비아, 독일, 프랑…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8일 용산 국방부 청사에서 ‘2025 서울안보대화’(SDD) 참석차 한국을 방문한 나카타니 겐 일본 방위상(사진)과 회담한다고 국방부가 밝혔다.한일 국방장관회담은 지난해 7월 도쿄에서 열린 이후 1년 2개월 만이다. 특히 일본 방위상이 한국을 방문해 서울에서 한일…

중국 베이징 둥청구에 있는 톈안먼(天安門)은 명나라와 청나라 때 황궁인 자금성의 정문이다. 명나라 영락제 때인 1417년 승천문(承天門)이라는 이름으로 건설됐다. 1644년 명나라 말기 이자성의 난 때 파괴됐지만, 이후 건국된 청나라 순치제가 1651년 재건해 이름을 톈안먼이라고 바꿔…

《韓-美-日 ‘프리덤 에지’ 훈련… 美 ‘北억제→中억제’ 초점 이동 미군이 한미일 3국 다영역 군사훈련인 ‘프리덤 에지(Freedom Edge)’가 조만간 실시된다고 발표하면서 “‘제1도련선(島鏈線·First Island Chain)’ 내 억지력 강화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