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마스, 3~5일 휴전 조건 여성·어린이 인질 50여명 석방 동의
하마스가 인질 가운데 여성과 어린이 50여명을 풀어주는 대신 이스라엘이 3~5일 동안 공격을 멈추는 조건에 동의했으나 이스라엘은 아직 동의하지 않고 석방 조건을 평가하고 있다고 미 워싱턴포스트(WP)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인질 석방 조건은 이스라엘의 휴전과 가자 지구에 대…
- 2023-11-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하마스가 인질 가운데 여성과 어린이 50여명을 풀어주는 대신 이스라엘이 3~5일 동안 공격을 멈추는 조건에 동의했으나 이스라엘은 아직 동의하지 않고 석방 조건을 평가하고 있다고 미 워싱턴포스트(WP)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인질 석방 조건은 이스라엘의 휴전과 가자 지구에 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15일(현지시간) 회담은 솔직하고 건설적으로 이뤄졌다고 미 백악관이 밝혔다. 백악관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 ‘X(옛 트위터)’를 통해 “오늘 캘리포니아 우드사이드에서 바이든 대통령이 시 주석과 정상회담을 진행했다”면서 “양국 정상은 양…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에이팩) 정상회의 참석차 미국에 도착한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회담 일정을 최종 조율 중이다. NHK는 중국의 일본산 수산물 수입 금지 등 양국 간 현안에 진전을 이룰 수 있을지에 초점이 맞춰진다고 16일 보도했다…
이란이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감시를 피해 우라늄 보유량을 꾸준히 늘려온 것으로 나타났다. 1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확인한 IAEA 기밀 보고서에 따르면 이란이 보유하고 있는 60%까지 농축된 우라늄은 128.3kg으로, 지난 9월4일보다 6.7kg 늘었다. 순도 60%로…

전일 소비자물가지수(CPI)가 둔화한데 이어 이날 생산자물가지수(PPI)도 크게 둔화한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미국증시가 랠리하자 니콜라를 제외하고 미국의 전기차도 모두 상승했다. 15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테슬라는 2.29%, 리비안은 2.01%, 루시드는 1.20% 각각 상승…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15일(현지시간) “중국과 미국은 매우 다른 국가이지만 차이를 뛰어넘을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을 갖춰야 한다”며 “나는 양국 관계의 유망한 미래를 굳게 믿는다”고 밝혔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시 주석은 이날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회담을 시작하며 “경쟁이 갈등으로 치닫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25분께부터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피롤리 정원에서 열린 미중 정상회담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최대 의료 기관 알시파 병원 작전을 통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작전 지휘 센터와 기술 자산 등을 발견했다고 1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군 대변인 다니엘 하가리 해군 소장은 이날 알시파 병원에서 발견된 총기와 탄약, 수류탄, 방…

미국이 14일(현지 시간) SM-6 함대공 요격미사일(사진)의 한국 판매를 잠정 승인했다. ‘바다의 패트리엇’으로 불리는 SM-6는 북한 항공기, 탄도미사일은 물론 극초음속 미사일까지 요격 가능한 다용도 미사일이다. SM-6는 2025∼2031년 총 100여 기가 도입될 것으로 알려졌…

미국의 10월 소비자물가(CPI)가 월가 예상치를 크게 하회하면서 지난해 3월 이후 이어졌던 미국의 기준 금리 인상 기조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미국의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은 사실상 ‘제로(0)’이며 관건은 금리 인하의 ‘시기’와 ‘강도’일 뿐이란 전망 역시…

오토 웜비어 씨의 부모(사진)가 미국 은행에 동결돼 있던 북한 자금 220만 달러(약 29억 원)를 배상금으로 받게 됐다. 웜비어 씨는 북한에 장기간 억류됐다가 의식불명 상태로 송환된 후 2017년 숨진 미국인 대학생이다. 미국 뉴욕남부연방법원이 지난달 23일 “미국 뉴욕멜런은행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15일(현지 시간) 정상회담 장소는 미 캘리포니아주 사유지인 ‘파일롤리(Filoli·사진)’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미 샌프란시스코에서 남쪽으로 약 25마일(약 40km) 떨어진 해안가에 있다. 파…

윤석열 대통령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15일 미국 샌프란시스코로 출국했다. 윤 대통령은 글로벌 복합위기 속 다자무역 체제의 복원, 역내 공급망 연계성 강화 등을 이번 정상회의에서 강조한다. 또 북한과 러시아 간 군사협력에 대한 대응 방안도 각국 정상들과 논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15일(현지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미중 관계 안정화를 위한 두 번째 대면 정상회담을 했다. 시 주석의 미국 방문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때인 2017년 4월 이후 6년 7개월 만이고, 양 정상의 대면 회담은 지난해 11월…

대만 제1, 2야당이 내년 1월 13일 대만 총통 선거를 약 두 달 앞두고 15일 후보 단일화에 전격 합의했다.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2, 3위를 달리고 있는 친(親)중국 성향의 두 야당 후보가 단일화하면 현재 1위인 반(反)중국 성향 집권 민주진보당(민진당) 라이칭더(賴淸德) 후보…

14일 마리 르메이 캐나다 왕립조폐국 대표(왼쪽)와 디자이너 스티븐 로사티가 위니펙에 있는 캐나다 조폐국에서 영국 찰스 3세 국왕의 얼굴이 담긴 새 1캐나다달러 동전 모형을 공개하고 있다. 1953년 당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초상이 동전에 새겨진 지 70년 만에 초상이 바뀐 것이다…

유럽연합(EU)이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에 포탄 100만 발을 지원하려던 계획이 무산될 가능성을 처음으로 언급했다. 러시아가 북한과 불법 무기 거래를 하는 상황에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서방의 지원은 오히려 줄 수 있어 전력 불균형에 대한 우려가 나온다. 주제프 보렐 EU 외교안보…

미국 하원에서 공화당 내 앙숙인 의원들 사이에 팔꿈치로 쳤느냐, 아니냐를 놓고 벌어진 논란이 윤리위원회까지 올라가는 촌극이 빚어졌다. 공화당 내 숫자로는 소수인 강경파가 득세하면서 의원들 간 감정 섞인 집안싸움이 외부로까지 표출된 것이다. 상원에서는 종합격투기(MMA) 선수 출신 공화…

이스라엘군이 15일 새벽 가자지구 내 최대 의료기관인 알시파 병원을 전격 급습했다. 이스라엘은 이 병원에 하마스의 작전지휘 통제소가 있다고 주장해 왔는데 미국 백악관 역시 “하마스가 병원시설을 이용한 증거가 있다”고 밝히자 몇 시간 만에 작전이 시작됐다. 그동안 연료, 전력, 식수 …

한일협력위원회 이사장을 맡고 있는 김기병 롯데관광개발 회장(사진)이 15일 한일 관계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일본 외무대신 표창을 받았다. 롯데관광개발은 이날 김 회장이 서울 성북구 주한 일본대사관저에서 아이보시 고이치 주한 일본대사로부터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