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타니 세금 논란에…美 캘리포니아주 세법 바꾼다
야구계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LA다저스)가 탈세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캘리포니아주(州) 의회에 세법 개정안이 제출됐다. 11일(현지시각) 미 스포츠전문매체 디애슬레틱에 따르면 전날 조시 베커 상원의원은 의회에 ‘지급 유예(deferred compensation)에 대한 합리…
- 2024-04-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야구계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LA다저스)가 탈세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캘리포니아주(州) 의회에 세법 개정안이 제출됐다. 11일(현지시각) 미 스포츠전문매체 디애슬레틱에 따르면 전날 조시 베커 상원의원은 의회에 ‘지급 유예(deferred compensation)에 대한 합리…

최고의 스포츠 스타로 높은 인기를 달리다 전 부인 살인 용의자로 지목됐던 O.J. 심슨이 76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심슨의 가족들은 11일(현지시각) 심슨의 사회관계망서비스 ‘X(옛 트위터)’에 “지난 10일 우리들의 아버지인 심슨이 암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심슨은 …

페루에서 자신이 세계 최고령자라고 주장하는 남성이 나타났다. 최근 기네스북은 111세 영국 남성에게 세계 최고령자 타이틀을 줬지만, 페루 남성은 자신이 1900년에 태어나 현재 124세라고 주장했다. 11일(현지시각) 미국 뉴욕포스트(NP)에 따르면 페루 정부는 현지에 거주하는 농…

친(親)러시아 성향 해킹조직이 최근 북한의 고려항공 홈페이지를 해킹해 반나절 가량 마비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해킹조직 ‘서버 킬러즈’(Server Killers)는 지난 9일 텔레그램에 ‘이 페이지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등 오류 메시지가 적힌 …

토트넘의 핵심 골잡이로 활약하다 올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한 잉글랜드 공격수 해리 케인의 가족이 독일 현지에서 교통사고를 당했다. 영국 BBC는 12일(한국시간) “케인의 자녀 3명이 독일에서 3중 추돌사고를 당해 가벼운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후송됐다”고 전했다…
이스라엘에 있는 홀로코스트 생존자들이 가자지구 전쟁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독일이 2500만 유로(약 367억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다. 11일(현지시간) 정부 협력 단체 클레임 컨퍼런스에 따르면 독일 정부는 과거 홀로코스트로부터 살아남은 유대인 생존자 11만3000명에게 220유로를 지…
시리아 주재 이란 영사관이 공습을 받자 이란이 이스라엘에 대한 공격이 임박했다는 분석이 알려진 가운데 중동 지역을 담당하는 미군 중부사령부(CENTCOM) 사령관이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긴급히 이스라엘을 방문한다고 미 매체 악시오스가 10일(현지시간)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이…

한국의 4·10 총선에서 존재감을 보인 조국혁신당의 조국 당 대표를 미국 유명 영화이자 드라마인 스타워즈의 주인공 루크 스카이워커로, 윤석열 대통령을 또 다른 주인공 다스 베이더에 빗댄 외신 기사가 눈길을 모으고 있다. 11일(현지시간) 영국 저명지 파이낸셜타임스(FT)는 ‘한국의 …

지난 2월 러시아 시베리아의 교도소에서 갑작스럽게 숨진 반체제 인사 알렉세이 나발니의 회고록이 오는 10월 출간된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1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미 출판사인 크노프는 오는 10월22일 “애국자(Patriot)“라는 제목의 회고록 영문판 50만 부 등 11…

한국과 미국 국방부가 북한의 핵 사용 시나리오를 반영한 도상훈련(TTX)을 실시하기로 했다. 11일(현지시각) 미 국방부에 따르면 양국 국방부는 이날 미국 워싱턴에서 제24차 한미통합국방협의체(KIDD)를 개최해 대북 확장억제력 강화를 협의했다. 양측은 제55차 한미안보협의회의에서…
![애플 4% 급등, 아마존 신고가…‘매그니피센트 7’이 돌아왔다[딥다이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4/12/124444864.1.jpg)
빅7 대형 기술주가 모처럼 일제히 상승하며 증시를 밀어 올렸습니다. 11일(현지시간) 다우지수는 0.01% 하락했지만, S&P500은 0.74%, 나스닥은 1.68% 올랐는데요. 나스닥 지수는 사상 최고 기록을 경신했습니다.‘매그니피센트 7’로 불리는 7개 종목(MS·애플·아마존·알파…

= 미국 남동부 지역에 강력한 폭풍우가 11일(현지시간) 엄습하면서 토네이도 경보가 발령되고 돌발 홍수와 각종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이번 폭풍우는 이미 미시시피주에서 1명의 사망자가 발생했고 10일 뉴올리언스 일대에서는 빌딩이 무너지고 도로가 침수되는 등 곳곳에서 피해가 발생…

미국, 일본, 필리핀 정상이 처음으로 3국 정상회의를 가졌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회의에 앞서 양국을 향한 미국의 방위 공약의 굳건함을 강조했다. 11일(현지시각) AP, CNN 등 외신을 종합하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후 백악관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페르디난드 마르…

도박 빚을 갚기위해 메이저리그(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 돈을 빼돌린 전 통역사가 11일(현지시각) 200억원대 사기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AP통신에 따르면 미 연방검찰은 이날 은행 사기 혐의로 미즈하라 잇페이를 기소했다. 그는 도박 빚을 갚기위해 오타…

천하장사 출신의 최홍만과 대결로 화제를 모았던 일본의 스모 챔피언 아케보노 타로가 사망했다. 향년 55세. 11일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아케보노는 이달 초 일본 도쿄 지역의 한 병원에서 치료받던 중 세상을 떠났다. 사인은 심장마비로 알려졌다. 아케보노는 미국 하와이 태생으로 …

“이제 미국은 더이상 혼자가 아니다. 일본이 여러분과 함께 한다.”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는 11일(현지시간) 미 의회 상하원 합동연설에서 “일본은 미래를 위한 글로벌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미일 상호 지휘통제구조 개선 등 대대적인 동맹 업그레이드에 합의한…
암 치료의 ‘게임체인저’로 평가되는 개인 맞춤형 암 백신 시대가 곧 열릴 것으로 전망된다. 가장 빠른 속도로 개발 중인 모더나의 암 백신 출시를 위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관련 제도를 정비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미 FDA의 피터 마크스 생물의약품평가연구센터(CBER) 소장은 이달…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0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추진하는 북한과 일본의 정상회담을 두고 “동맹국(일본)이 북한과 대화를 시작할 기회를 갖는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이 북-일 정상회담 추진에 지지 입장을 밝힌 것은 처음이다. 핵·미사일 위협을 계속하…
“미국 노동자를 상대로 한 약속을 지키겠다. 나는 내가 한 말을 지키는 사람이고 계속 그렇게 할 것이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0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 후 공동 기자회견에서 일본제철의 US스틸 인수에 대한 질문을 받고 이같이 답했다. 지난달 US스틸…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정치 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야(62)의 세 아들과 네 손주가 10일 이스라엘군의 미사일 공격 등으로 한꺼번에 숨졌다. 이스라엘과의 휴전을 완강히 거부하는 것으로 알려진 하마스 군사 지도자 야흐야 신와르에 비해 상대적으로 휴전에 유화적인 하니야의 가족까지 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