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 “우크라 F-16, 나토국서 출격시 참전 간주…레드라인”
러시아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이 우크라이나 F-16 전투기 출격에 자국 공군기지를 내줄 경우 전쟁에 개입한 것으로 보고 대응할 것이라고 13일(현지시간) 경고했다. 콘스탄틴 가브릴로프 오스트리아 빈 주재 러시아 군축 대표는 그럴 경우 해당 나토국의 참전으로 간주하…
- 2023-12-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러시아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이 우크라이나 F-16 전투기 출격에 자국 공군기지를 내줄 경우 전쟁에 개입한 것으로 보고 대응할 것이라고 13일(현지시간) 경고했다. 콘스탄틴 가브릴로프 오스트리아 빈 주재 러시아 군축 대표는 그럴 경우 해당 나토국의 참전으로 간주하…

할리우드 배우 리어나도 디캐프리오(49)가 또 열애설에 휩싸였다. 13일(현지시간) 영국 더 선에 따르면, 디캐프리오는 전날 런던 중심부에 있는 호텔과 레스토랑에서 모델 로티 모스(25)와 비밀 데이트를 하며 새벽까지 파티를 즐겼다. 이 매체는 한 소식통의 말을 빌려 “디캐프리…

홍콩 유명 여배우 저우하이메이(주해미·57)가 11일 베이징에서 숨진 가운데 그의 의료기록을 공개한 병원 직원에 경찰에 체포됐다. 14일 중국중앙(CC) TV 등은 베이징 순의구의 한 병원에서 근무하던 푸씨(36)가 저우하이메이의 의료기록을 무단으로 공개한 혐의로 형사구류됐다고 전…

올 상반기 전 세계 넷플릭스 이용자들이 K-콘텐츠를 시청한 시간이 총 37억 1000만 시간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 세계적인 K콘텐츠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는 분위기다. 12일(현지시간) 미국 연예 매체 데드라인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이날 글로벌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작…

미국 공화당의 차기 유력 대선 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자신의 머그샷(체포한 범인 식별용 사진)을 사용한 대체불가토큰(NFT) 판매에 나섰다. 13일(현지시간) 미국 CNBC와 야후파이낸스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현재 진행 중인 자신의 형사 기소를 주제로…

미국 테네시주에서 시속 240㎞ 토네이도에 휩쓸려간 생후 4개월 아기가 나무 위에서 발견돼 기적적으로 생존했다. 12일(현지시간) 피플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9일 테네시주 클락스빌을 휩쓴 토네이도가 시드니 무어 (22) 가족이 살던 집을 강타하고 지나갔다. 당시 시드니 무어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4일(현지시간) 개최하는 연례 연말 마라톤 기자회견에 200만 건이 넘는 질의가 쏟아졌다고 크렘린궁이 13일 밝혔다. 리아노보스티 통신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지난 1일부터 이날 오후 9시까지 자국민으로부터 사전 접수한 질의가 …

스페인 패션 브랜드 자라가 지난 11일(현지 시간) 공개한 ‘더 재킷’ 캠페인 이미지가 현재 진행 중인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을 강하게 연상시킨다는 비판을 받고 하루 만에 광고를 삭제했다고 뉴욕타임스, BBC 등 외신이 12일 보도했다. 논란이 된 ‘더 재킷’은 80년대 슈퍼모델 …
이스라엘군과 팔레스타인 하마스 간 전쟁이 더욱 치열해지면서 양측 피해가 커지고 있다. 상황은 이스라엘에 안 좋게 흘러가고 있다. 아군 사망자가 늘어남과 동시에 팔레스타인 민간인 사망자도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어, 국내외적으로 지상작전을 신속히 마무리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다. 1…

스리랑카에서 휴가를 보내던 일가족과 이를 안내하던 가이드가 야생 코끼리에게 습격받는 사건이 발생했다. 13일(현지시간) BBC에 따르면 최근 스리랑카 남부 얄라 국립공원에서 사파리 투어를 즐기던 호주 퍼스 출신의 카순 바스나야케 가족은 숲에서 나타난 야생 코끼리를 만났다. 당시 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6년여 만에 베트남을 국빈 방문을 마치고 13일 귀국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시 주석이 브엉 딘 후에 베트남 국회의장 등 정부 고위 관리와 현지 화교 등 인파들의 환송을 받으며 이틀간 국빈 방문을 원만히 마치고 귀국했다고 보도했다. 12~13일 시 주…

비자금 의혹을 받는 일본의 집권 자민당 아베파(99명) ‘세이와(?和)정책연구회’ 소속 각료 4명이 사임했다.지지통신, 후지뉴스네트워크(FNN) 등에 따르면 니시무라 야스토시(西村康稔) 경제산업상, 미야시타 이치로(宮下一?) 농림수산상, 스즈키 준지(鈴木淳司) 총무상이 14일 이날 오…

자민당 파벌의 정치자금 파티를 둘러싼 문제와 관련해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14일 아베파 4명의 각료를 교체하는 인사를 단행한다. 공통점은 모두 각료를 지낸 이력이 있는 ‘경력자’ 출신으로 아베파 이외의 당내 다른 파벌이나 소수 파벌에 속해있다는 점이다.14일 NHK, 지지(時事)…

뉴욕타임스(NYT)가 ‘올해 뉴욕 최고의 요리 8선’ 중 하나로 한인 국밥집의 돼지곰탕을 뽑았다. NYT는 13일 뉴욕 최고의 요리를 발표하면서 맨해튼 코리아타운 인근에 위치한 한식당 ‘옥동식’(Okdongsik)의 돼지곰탕을 포함했다. 옥동식은 지난 2016년 서울에 처음 문을 …
중국 베이징에 폭설이 내리면서 항공, 열차 등 주요 교통편 운항이 중단됐다. 14일 베이징시 기상대에 따르면 이날 중설 또는 대설이 예상되며 최고 기온은 영하 2도, 최저 기온은 영하 5도로 예상된다. 또한 폭설 오렌지 경보, 한파 남색 주의보를 각각 발령하고 방한과 보온에 유의할…
프랑스의 한 학교에서 12세 학생이 교사를 흉기로 위협하는 사건이 벌어지며 프랑스 교육계가 긴장하고 있다. 13일(현지시간) 프랑스 북서부 도시 렌의 레오트 오르메 중학교에서 12세의 여학생이 교사를 흉기로 위협했다고 프랑스 검찰은 밝혔다. 범행은 학교에서 영어 수업 도중 일어난 …

돼지곰탕이 미국 뉴욕타임스(NYT)가 뽑은 ‘올해 최고의 뉴욕 음식 8선’에 선정됐다. 13일(현지시간) NYT는 올해 뉴욕 최고의 음식 8선을 발표하며 뉴욕 맨해튼 한인타운에 자리 잡은 ‘옥동식’의 돼지곰탕을 소개했다. NYT는 “맑고 황금빛 돼지고기 육수에 얇게 썬 돼지고기…

생성형 AI(인공지능) 열풍을 불러일으킨 ‘챗GPT’가 올해 전 세계 과학계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킨 인물을 선정하는 ‘네이처10(Nature’s 10)‘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 3대 과학학술지 중 하나인 네이처가 사람이 아닌 사물을 네이처10에 올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네이처는 1…

일본 집권 자민당의 정치자금 문제를 수사하고 있는 도쿄지검이, 아베파(99명) ‘세이와(?和)정책연구회’와 니카이파(40명) ‘시스이카이(志帥?)’에 대해 곧 강제수사할 방침을 굳혔다고 14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일본 민영방송 뉴스네트워크인 NNN 등이 보도했다. 보도를 종합하…
이스라엘이 지난 10월7일 하마스 가자지구로 붙잡아 간 약 240명의 인질 중 아직 135명이 남은 것으로 파악했다. 13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 총리실은 이날 가자지구에 135명의 인질이 여전히 억류됐다고 밝혔다. 이들 135명 중 이스라엘인이 124명, 태국인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