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국, ‘이준석 통일교 연관’ 발언 사과…“공천개입과 착각”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를 두고 ‘통일교 연관 문제가 얘기되고 있다’고 발언한 데 대해 22일 “착각해서 잘못 말한 것”이라며 공식 사과했다.조 대표는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을 통해 “제가 이 대표가 공천개입 관련 혐의로 특검에 피의자 신분으로 소…
- 5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를 두고 ‘통일교 연관 문제가 얘기되고 있다’고 발언한 데 대해 22일 “착각해서 잘못 말한 것”이라며 공식 사과했다.조 대표는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을 통해 “제가 이 대표가 공천개입 관련 혐의로 특검에 피의자 신분으로 소…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산타 포토타임, 불꽃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산타, 루돌프, 요정 등 수십 명의 연기자가 트리와 케이크, 선물상자로 장식된 퍼레이드카와 함께 행진하는 블링블링 X-mas 퍼레이드를 만나볼 수 …

농기계 전문 기업 TYM이 직원들에게 출산장려금으로 총 10억 원을 지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직원이 셋째를 낳으면 1억 원을 지급한다.TYM은 2024년부터 첫째 출산 시 1000만 원, 둘째 3000만 원, 셋째 이상 출산 시 1억 원의 장려금을 지급하고 있다. 정부의 …
![[속보] 검찰, 명태균 징역 6년·김영선 징역 5년 구형](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2/133015273.1.jpg)

오리온그룹 오너 3세 담서원 씨(36)가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하면서 전략경영본부장을맡았다. 입사 이후 4년 5개월 만의 부사장 승진이다. 오리온그룹은 22일 2026년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담 부사장은 담철곤 오리온 회장과 이화경 부회장 부부의 장남이다. 올해 해외법인 중…
![[속보] 국세청, 쿠팡 전방위 세무조사 시작… ‘조사 4국’ 투입](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09/132934751.1.jpg)

골든블루가 부산 지역 아동·장애인 복지시설 두 곳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7일 골든블루 부산 센텀 사무소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는 정병선 골든블루 상무를 비롯해 전동규 NK아이빌 원장, 정영기 사회복지법인 한마음학원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에 전…

가수 김장훈이 그룹 ‘엠블랙’ 출신 미르(방철용)의 결혼식 영상을 소셜미디어에 올렸다가 비연예인 신부 얼굴이 노출돼 논란이 일자 사과했다.김장훈은 2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방철용군 결혼 영상관련 사죄의 말씀 올립니다”라며 고개를 숙였다.그는 “어제 결혼식에 가서 2부 축가 순서에 …

미국의 베네수엘라 원유 운송 봉쇄가 쿠바 경제를 벼랑 끝으로 몰아넣고 있다. 이미 미국의 경제 봉쇄로 식량 부족, 정전, 대규모 인구 유출로 고통받던 쿠바는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정권이 제공해 온 값싼 석유마저 끊길 위기에 처했다.2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

강원 속초시공무원노조 게시판에 성 비위 의혹이 일고 있는 직원과 간부 공무원 배우자를 5급 사무관으로 승진한 인사를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전국공무원노조 속초시지부 게시판에 이번 승진 인사에 오른 L팀장이 13년 전에 부하 직원을 성추행 했다는 글이 게시됐다. 게시자는 “지난 2012…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를 이용할 때 운전면허를 요구하고 보호장비 착용을 의무화한 도로교통법 조항이 헌법에 어긋나지 않는다는 판단이 나왔다.

“신은 주사위 놀이를 하지 않는다.” 상대성이론을 발표한 천재 물리학자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은 양자역학의 불확정성 원리를 비판하며 이런 명언을 남겼다. 양자역학과 상대성 이론을 두고서는 후대의 많은 물리학자들이 접점을 찾기 위한 연구를 해왔음에도 간극이 좁혀지지 않았다. 상대성이론은…

미국프로농구(NBA) 뉴욕 닉스 제일런 브런슨이 시즌 최다 득점인 47점을 기록하며 승리를 견인했다.뉴욕은 22일(한국 시간) 미국 뉴욕주 뉴욕의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린 마이애미 히트와의 2025~2026시즌 NBA 정규리그 홈 경기에서 132-125로 이겼다.이로써 뉴욕은 시즌…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은 아산 우리은행의 김단비가 통산 17번째 라운드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김단비는 BNK금융 2025~2026시즌 여자프로농구 flex 2라운드 MVP 기자단 투표 결과 총 96표 중 62표를 획득, 34표를 얻은 용인 삼성생명 이해란을…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신혼여행 근황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도 너무나 꿈만 같았던 우리의 시간들”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발리의 울창한…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관할 지역인 요르단강 서안에 19개 신규 유대인 정착촌 설립 계획을 승인했다. 2023년 10월부터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와 가자지구에서 전쟁을 벌여온 이스라엘은 상대적으로 온건 성향 팔레스타인인들이 거주하는 서안에서도 하마스 협력 세력을 소탕한다는 …

가수 에일리가 남편 최시훈에 대한 루머에 속앓이했다고 말했다.22일 방송하는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서는 결혼 8개월 차를 맞은 가수 에일리가 결혼 비하인드 스토리를 최초로 고백한다.에일리는 최근 녹화에서 절친한 가수 신지와 남편 최시훈…

합동참모본부가 지난 9월 전방부대에 ‘군 지도와 유엔사의 군사분계선(MDL) 기준이 다르면 더 남쪽을 채택해 대응하라’는 변경된 MDL 침범 기준 지침을 전파한 것이 뒤늦게 확인됐다.이성준 합참 공보실장은 22일 국방부 정례브리핑에서 “우리 군은 지난해부터 현장에 식별된 MDL 표지판…

더불어민주당이 연 검찰개혁 토론회에서 “검찰에 보완수사권뿐만 아니라 보완수사 ‘요구권’ 조차 허용하면 안 된다”는 의견이 나왔다. 검찰 폐지 뒤 수사는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 재판은 공소청이 담당하게 되는데 이 공소청에 수사권의 일부도 줘선 안 된다는 주장이다.22일 김승원 의원 등…

내년 국내 소매 유통 시장의 성장률이 최근 6년 이내 최저치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고물가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의 여파다. 22일 대한상공회의소가 전국 소매유통업체 300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6년 유통산업 전망조사’ 결과에 따르면, 내년 국내 소매유통시장 성장률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