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틴이 공군을 3류 만들어” 말했던 러 고위 장성 의문사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공군을 제대로 운영하지 못한다며 비난한 러시아 전 사령관이 자기 아내와 함께 숨진 채로 발견됐다.키이우 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15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스비리도프(68) 전 중장과 그의 아내 타티아나(72)가 숨진지 일주일 만에 시신으로 발견됐다. 러…
- 2023-11-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공군을 제대로 운영하지 못한다며 비난한 러시아 전 사령관이 자기 아내와 함께 숨진 채로 발견됐다.키이우 포스트에 따르면 지난 15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스비리도프(68) 전 중장과 그의 아내 타티아나(72)가 숨진지 일주일 만에 시신으로 발견됐다. 러…

배우 신민아가 솔직한 입담을 뽐냈다. 신민아는 지난 19일 공개된 유튜브 웹예능 ‘요정재형’에서 싱어송라이터 정재형과 이야기를 나눴다. 두 사람은 지난 2008년 방송된 올리브TV ‘민아의 프렌치 다이어리’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이날 정재형은 신민아를 보고 “너 그대로다. 예…

항공기 내에서 다른 승객들이 잠든 틈을 타 짐칸에서 금품을 훔친 40대 외국인 남성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20일 인천지법 형사2단독 곽경평 판사는 절도, 절도미수 등의 혐의로 기소된 외국인 A 씨(40)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지난 8월16일 오후 11시3…

영국 경매에서 위스키 1병이 약 35억원에 낙찰되면서 세상에서 제일 비싼 위스키 기록이 경신됐다. 지난 18일(현지시각) 영국 런던 소더비 경매에서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1926’ 40병 중 1병이 예상치의 2배가 넘는 218만7500파운드(35억4000만원)에 판매됐다고 지난 …

월가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오픈 AI’의 창업 최고경영자(CEO) 샘 올트먼이 전격 해고되자 실리콘 밸리가 충격의 도가니에 빠진 가운데, 이번 쿠데타를 주도한 인물이 오픈 AI를 공동 창업한 일리아 수츠케버 수석 과학자인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 수츠케버는…

SK텔레콤이 7년 만에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T1을 기념해 특별 포로모션을 전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롤드컵에서 세 차례 우승(2013, 2015, 2016)을 차지한 T1은 전날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롤드컵 결승에서 중국의…

올해 국내 1000대 기업 중 서울대·고려대·연세대(SKY) 대학 출신 최고경영자(CEO) 비율은 29.9%로 나타났다. 대학별 전공학과 중에서는 ‘서울대 경영학과’가 CEO를 최다 배출한 것으로 파악됐다. 글로벌 헤드헌팅 전문기업 유니코써치는 20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12월 30일까지 6주간 지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지프·피아트·크라이슬러 차종 대상으로 ‘2023 윈터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며, 윈터 서비스 캠페인은 작년 대비 2주 더 연장운영 한다는 방침이다. 각종 부품, 액세서…

미국 공포영화 ‘프레디의 피자가게’가 국내 공개 첫 주말 20만명이 넘는 관객을 끌어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프레디의 피자가게’는 17~19일 23만2843명(영화진흥위원회 기준)이 봐 주말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에마 태미 감독이 연출한 이 작품은 마이크가 폐업한 …

이스라엘군은 19일(현지시간) 가자지구 내 최대 의료기관인 알시파 병원에서 지하 터널을 발견했다며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이스라엘 군 당국은 성명에서 “이스라엘군(IDF)은 알시파 병원 단지 지하 10m에서 길이 55m 지하 터널을 찾았다”고 발표했다. 이스라엘군은 “(지하 터널은…

라면을 파는 무인점포에서 외부 음식을 가져와 먹은 학생이 ‘자릿값’을 내고 간 사연이 전해지며 훈훈함을 더했다. 지난 1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무인 라면집에 돈 놓고 간 학생’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서울 중랑구에서 자그마한 무인 라면 점포를 운영한다는 업주 A씨는 “가…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일 “나가고 싶은 마음도 꿀떡 같다. 정나미도 떨어졌고 아주 진저리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이재명 사당을 막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지만 오히려 이재명 대표 체제가 강화되고 숨 쉴 공간은 거의 없…

국가안보실은 20일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를 열고 북한 군사정찰위성 발사 대비 태세를 점검했다. 조태용 안보실장 주재로 이날 오전 개최된 상임위에서는 윤석열 대통령 영국·프랑스 방문 기간 북한 정찰위성 발사 준비 동향 등 도발 가능성과 대응 방안이 논의됐다. 윤 대통령…

일본 야구대표팀을 정상으로 이끈 이바타 히로카즈 감독이 한국의 젊은 선수들을 경계했다. 일본은 지난 19일 도쿄돔에서 열린 ‘2023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결승전 한국과의 경기에서 연장 10회말 승부치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4-3으로 승리했다. 지난 2017년 초대 대…

무인 라면 가게에 외부 음식을 먹은 학생이 ‘이용세’를 내고 갔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무인 라면집에 돈 놓고 간 학생’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자신이 서울 중랑구에서 무인 라면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고 소개한 A 씨는 “가게를 정리하고 있…

경기 성남시가 5차례 주선한 미혼 청춘남녀 만남 자리인 ‘솔로몬(SOLOMON)의 선택’에서 총 99쌍(총 230쌍 중 43%)의 커플이 탄생했다. 시는 지난 19일 위례 밀리토피아 호텔에서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파티’를 주제로 개최한 마지막 솔로몬의 선택 행사에서 23쌍(50쌍 …
북한이 순항미사일 ‘토마호크’ 400기를 일본에 판매하기로 결정한 미국의 결정에 대해 “한반도와 동북아시아 지역에 군사적 긴장을 고조시키고 새로운 군비경쟁을 불러오는 위험천만한 행위”라고 비난했다. 북한 국방성 장비총국 부총국장은 20일 조선중앙통신사 기자와의 문답에서 “미국의 무책…

롯데정보통신은 자체 개발한 AI 모델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3 한국어 인공지능(AI) 경진대회’에서 상담 음성인식 분야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3회차를 맞이한 이번 경진대회는 음성인식 AI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한 302팀이 참가했다…

합동참모본부는 20일 북한을 향해 군사정찰위성 발사를 즉각 중단할 것을 경고했다.강호필 합동참모본부 작전본부장은 이날 대북 경고성명을 통해 “북한이 한미동맹과 국제사회의 거듭된 경고에도 불구하고 이른바 ‘군사정찰위성’ 발사를 강행하려고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강 본부장은 “북한은 그동…

웨어러블 로봇 개발 스타트업 ‘위로보틱스’(WIRobotics, 공동대표 이연백 김용재)의 신개념의 웨어러블 모빌리티 ‘윔(WIM)’이 2024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s)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CES 혁신상’은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가 매년 1월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