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라질 홍수 사망 151명 실종 104명 도달…전국 458개 도시 수해
브라질의 역대급 폭우와 홍수로 인한 사망자가 151명으로 늘어나고 실종자도 104명에 달하고 있다고 정부의 민방위본부가 1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지난 달 29일 브라질 남단의 히우그란지두술 주에서 시작한 물폭탄에 가까운 강한 폭우로 인해 그 동안 홍수와 진흙 산사태로 수 많은 사람…
- 2024-05-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브라질의 역대급 폭우와 홍수로 인한 사망자가 151명으로 늘어나고 실종자도 104명에 달하고 있다고 정부의 민방위본부가 1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지난 달 29일 브라질 남단의 히우그란지두술 주에서 시작한 물폭탄에 가까운 강한 폭우로 인해 그 동안 홍수와 진흙 산사태로 수 많은 사람…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의원은 국회의장 후보로 당선된 이튿날부터 정부·여당을 상대로 강경 행보를 예고하고 나섰다. 우 의원은 17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22대 국회 원 구성 협상 데드라인을 묻는 질문에 “6월 중으로 끝내야 되지 않겠느냐”라고 말했다. 6월 안에…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테무와 알리익스프레스가 판매 중인 제품에 대한 성분 검사에서 잇달아 중금속 등 발암물질이 검출되면서 앱을 떠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17일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한 달 사이에 테무 앱의 사용자 이탈률은 40%…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은 북한의 무기 개발이 러시아 수출용이 아닌 남한을 견제하기 위해 쓰이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 부부장은 17일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최근 우리가 공개한 방사포(다연장로켓의 북한식 표현)들과 미사일 등의 전술 무기들은 오직 한 가지 …

수도권 아파트 가격이 지난 25년 동안 연평균 6.7% 올랐다는 분석이 나왔다. 17일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인포가 KB부동산 주택가격동향 자료를 분석한 것에 따르면, 1999년 통계 공개 이래 수도권 집값은 25년 중 18년은 상승하고 7년은 하락했다. 다만 가격이 오른 18년 …

정부가 의대 증원 집행정지 신청에 대해 각하·기각 결정을 내린 사법부 뜻을 존중한다며 의정 갈등을 빠르게 매듭 짓고 의료개혁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17일 밝혔다. 이한경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이날 오전 9시 정부세종청사서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어제(1…

성일종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17일 ‘추미애 대세론’을 꺾고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경선에서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승리한 것과 관련 “이재명 대표에 대한 준엄한 경고가 내려졌다”고 평가했다. 성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 원내대표 추대(…

남자에서 여자로 성 전환한 러시아 정치인이 다시 남자로 돌아가기로 했다고 선언했다. 16일(현지시간) 러시아 일간 코메르산트에 따르면, 러시아 최초의 트랜스젠더 정치인인 로만 알료신(34)은 이날 자신의 텔레그램에 “태어났을 때 성별인 남자로 돌아가기로 했다”고 재차 성전환을 선언했…

배우 마동석이 아내 예정화에 대한 고마움을 드러내며 변치 않는 애정을 과시했다. 16일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는 ‘범죄도시4’ 흥행 감사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쇼케이스에는 배우 마동석을 비롯해 김무열, 이동휘, 이지훈, 김도건, 이주빈, 김신비, 김지훈, 허명행 감독이…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7일 자신이 국회의장 후보로 선출된 데 대한 정청래 최고위원의 비판에 “당선자와 당원들 갈라치기”라고 일갈했다.우 의원은 이날 오전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당선자들의 판단과 당원들을 분리시키고 그걸 갈라치기 하는 그런 게 아닌가 그런 점에…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과자 ‘원칩 챌린지’를 먹고 오래 버티는 놀이에 참여했다 숨진 10대 소년이 청양고추보다 최소 220배 매운 ‘캐롤라이나 리퍼’ 고추가 들어간 토르티야 칩을 먹은 지 몇 시간 만에 심장바미로 사망했다는 부검결과가 나왔다. 미국 매사추세츠 주 우스터 출신의 해리스 월…

오동운(55·사법연수원 27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장 후보자의 적격성을 심사하는 국회 인사청문회가 17일 오전 열린다. 윤석열 대통령이 오 후보자를 지명한지 약 3주 만이다.후보자 장녀의 배우자 소유 토지와 주택 저가 매매, 배우자의 로펌 취업 등 ‘가족찬스’ 논란에 질의가 …

이제 홀덤게임을 할 수 있는 홀덤펍·홀덤카페에서 청소년 출입과 고용이 금지된다.여성가족부는 17일 홀덤펍 등 도박 및 사행심 조장 게임 제공업소를 청소년 출입 고용 금지 업소로 결정·고시했다.최근 불거진 청소년 도박 문제에 대응하고 도박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서다. 청소년 출입…

뺑소니 사고를 낸 가수 김호중 씨는 술을 안 마셨다는 입장이지만, 당초 유흥 주점에서 대리를 이용해 귀가한 모습이 포착돼 의문을 더했다 16일 채널A가 입수한 영상에 따르면, 김 씨는 사고 당일(9일) 서울 강남의 한 유흥주점에서 나와 검은 색 차량의 조수석에 탔다. 이 차는 김…

그룹 ‘앨리스’ 소희(24·김소희)가 15세 연상 사업가와 결혼 발표 후 근황을 공개했다. 소희는 16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 소희는 편안한 잠옷 차림으로 청초한 분위기다. 소희는 지난달 결혼과 연예계 은퇴를 동시에 발표했다. …

개인회생을 신청한 20대 서울 청년들의 평균 채무액이 총 7159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빚을 갚기 위해 다시 빚을 내고, 높은 이자 등에 허덕이다가 상환 불능 상태에 놓이게 된 것으로 분석됐다.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서울시복지재단이 지난해 개인회생을 신청…

미국 경제 전문지 ‘패스트 컴퍼니’ 선정 글로벌 브랜드컨설팅 회사 더브레드앤버터(the bread and butter brand consulting LLC)는 미국 경제 전문지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최근 발표한 ‘2024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2024 W…

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 민희진 대표가 하이브(HYBE)를 상대로 낸 의결권 행사금지 가처분 심문이 17일 열린다.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수석부장판사 김상훈)는 이날 오전 민 대표가 하이브를 상대로 “의결권 행사를 금지하게 해달라”고 낸 가처분 심문 기일을 진행한다.앞서 어도…

22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으로 사실상 낙점된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강성 지지자들이 ‘수박을 색출하자’는 등 문자 폭탄을 보내고 있는 상황과 관련해 “너무 바빠 핸드폰 문자를 볼 시간이 없었다”는 말로 관련 평가를 피해 나갔다.우 의원은 17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채널A 예능물 ‘하트시그널2’ 출신 배우 송다은(32)이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28)과 열애설에 불을 지폈다.송다은은 16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지민을 연상케 하는 여러 게시물을 올렸다가 삭제했다.이어폰에 ‘다은(DA EUN)’ ‘지민(ji min)’이라고 적혀 있는 사진이나,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