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울산대-규슈산업대 등 한일 3개대 ‘공유대학’ 실험
한국과 일본의 대학 세 곳이 화상플랫폼을 통해 교수 강의는 물론이고 조별 과제를 공유해 함께 평가받는 이색 ‘공유대학’ 실험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공유대학 실험을 하는 대학교는 동서대와 울산대, 일본 규슈산업대의 디자인학과. 2021학년도 2학기 16주 동안 금요일마다 진행하는 …
- 2021-09-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과 일본의 대학 세 곳이 화상플랫폼을 통해 교수 강의는 물론이고 조별 과제를 공유해 함께 평가받는 이색 ‘공유대학’ 실험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공유대학 실험을 하는 대학교는 동서대와 울산대, 일본 규슈산업대의 디자인학과. 2021학년도 2학기 16주 동안 금요일마다 진행하는 …

울산공항 존폐 논란이 거세게 일고 있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최근 기자회견을 열고 “울산공항을 현재의 상태로 유지하는 안과 공항 확장 보강안, 이전지역 모색안, 공항 폐쇄 후 개발안 등을 놓고 전문기관에 연구용역을 의뢰하겠다”고 밝혔다. “울산공항의 미래에 대한 논의를 시작하자”는 송 …

뮤지컬 배우 함연지가 통장 잔고를 묻는 질문에 답했다. 21일 함연지는 유튜브 채널 ‘햄연지’에는 ‘매운맛 Q&A 2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함연지는 다시 태어나도 남편과 결혼할 것이냐는 질문에 “천 번을 다시 태어나도 할 것 같다”고 애정을 표했다. 이…

‘라디오스타’ 배구선수 박정아가 ‘클러치 박’ 별명에 대해 이야기했다. 22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는 ‘오케이 공자매’ 특집으로 꾸며져 배구선수 김연경, 김수지, 양효진, 박정아, 표승주, 정지윤이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결정적인 순간 눈부신 활약을 …

‘골 때리는 그녀들’ FC 불나방이 정규 리그 챔피언에 등극했다. 22일 오후에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이하 ‘골때녀’)에서는 FC 불나방(감독 이천수/박선영 신효범 조하나 송은영 안혜경 서동주)과 FC 국대 패밀리(감독 김병지/한채아 심하은 명서현 양은…

이금희가 과거 연애를 회상했다. 22일 오후 방송된 JTBC 새 예능 프로그램 ‘브라이드X클럽’에서 방송인 이금희는 결혼을 고민하는 의뢰인 사연을 보고 자신의 얘기를 꺼냈다. 이날 예비신랑이 다른 여자와 스킨십 하는 모습을 목격한 예비신부. 이에 대해 이현이는 “이건 굉장한 마…
![[사설]“권순일 박영수 年 2억씩” 등 직원 14명 회사의 수상한 고문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9/22/109354262.1.jpg)
특혜 의혹이 제기된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에 참여한 화천대유의 이성문 대표가 “권순일 전 대법관, 박영수 전 특검에게 한 달에 1500만 원, 연봉(고문료)으로 (환산하면) 2억 원 정도 줬다”고 말했다. 권 전 대법관은 지난해 11월부터 약 10개월간 고문을 맡았다. 또 이 대…
중국 최대 민영 부동산개발업체인 헝다(恒大)그룹이 파산 위기에 내몰리면서 글로벌 금융 불안이 확산되고 있다. 부채가 355조 원에 달하는 헝다는 23일부터 수천억 원의 이자를 갚아야 할 처지다. 하지만 유동성 위기로 채무불이행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헝다 파산이 금융위기로 이어지면 …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유엔총회 연설에서 “(6·25전쟁) 종전선언이야말로 한반도에서 화해와 협력의 새 질서를 만드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남북미 3자 또는 남북미중 4자 종전선언’을 거듭 제안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진지한 외교’를 강조하며 “우리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