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1000원 여객선’ 닻 올린다
8월 1일부터 전남에 ‘1000원 여객선’ 시대가 열린다. 전남도는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1000원 여객선 단일 요금제를 다음 달부터 본격 시행한다. 1000원 여객선 요금제는 섬을 오가는 유일한 교통수단인 여객선이 지난해 대중교통법에 포함됐지만 육지보다 큰 비용을 내는 섬 주민의 …
- 2021-07-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8월 1일부터 전남에 ‘1000원 여객선’ 시대가 열린다. 전남도는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1000원 여객선 단일 요금제를 다음 달부터 본격 시행한다. 1000원 여객선 요금제는 섬을 오가는 유일한 교통수단인 여객선이 지난해 대중교통법에 포함됐지만 육지보다 큰 비용을 내는 섬 주민의 …

16개 유인도와 47개 무인도로 이뤄진 전북 군산의 고군산군도. 100m를 걸어 나가도 물이 허리까지밖에 차지 않는 명사십리 해수욕장을 비롯한 아름다운 해변과 정겨운 어촌 풍경을 간직하고 있다. 2017년 섬과 육지를 잇는 다리가 놓이면서 연간 30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다. 섬에는 …

63개의 섬으로 이뤄진 전북 군산의 고군산군도. 100m를 걸어 나가도 물이 허리까지밖에 차지 않는 명사십리 해수욕장, 아름다운 해변과 정겨운 어촌 풍경을 간직한 관광명소다. 2017년 섬과 육지를 잇는 다리가 놓이면서 해마다 30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다. 섬에는 활기가 돌았지만 골…
충남 부여군 부여읍 군수리 백마강 일대에 생태, 억새, 향기, 역사 테마의 정원이 생긴다. 부여군은 이 같은 내용의 ‘백마강 생태 정원 조성사업’이 내년도 충남도 관광자원개발 공모에서 우수 사업으로 선정돼 탄력을 받게 됐다고 29일 밝혔다. 우수 사업 선정으로 총사업비 350억 원…

외식창업 청년들의 꿈과 희망이었던 대전 동구 원동 중앙메가프라자 3층 청년구단 푸드코트. 28일 3층 매장으로 올라가는 계단은 불이 꺼져 있었다. 계단 사이사이에 써 놓은 ‘절실함은 기적을 만든다’ ‘일본보다 맛있는 돈가스’ 등의 문구는 여전히 선명했다. 3년 전만 해도 손님들로 북적…

일성콘도&리조트가 내년 12월 완공 예정인 ‘일성 엘파크 문경리조트’의 창립 특별회원을 모집한다. 분양가는 800만 원대부터이며 객실은 크기별로 실버형, 골드형, 로얄형 등 세 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창립 특별회원은 원하는 객실 타입을 선택할 수 있으며 회원권 중 일부에 한해 정…

한케이골프가 중국 최대 골프 리조트 그룹 ‘하이난 미션힐스’ 골프회원권을 출시했다. 미션힐스 그룹은 먼저 오픈한 심천과 동관 미션힐스와 더불어 하이난 미션힐스까지 총 3곳에서 골프 리조트를 운영 중이다. 그중에서 하이난 미션힐스는 4조 원 이상을 투자해 만든 세계적인 골프 리조트…

SK에코플랜트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에 발맞춰 공모한 ESG 채권이 2월에 연이어 또다시 수요예측에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SK에코플랜트는 22일 진행한 제168-1, 168-2회 회사채(신용등급 A-) 수요예측에서 총 모집금액 1500억 원의…

종로, 광화문, 을지로 일대 중심업무지구(CBD)의 아파트 시세가 터무니없이 비싼 시장 상황에서 ‘아파텔’이라 불리는 ‘직장인 주택’이 각광받고 있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아파트보다 낮은 규제와 대출조건으로 아파트의 대안 역할을 할 수 있다. 저금리와 연이은 아파트 최고 가격을 경신…

최근 수도권 핫플레이스로 부상하고 있는 감일지구의 중심 상권을 대표하는 ‘감일 퀸즈스퀘어’ 상업시설 분양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감일 퀸즈스퀘어는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이고 경쟁력 있는 분양가로 조기 마감에 대한 기대를 받고 있다. 감일 중심상업지역 중심상권에서 공개되는 감일 퀸즈스…

대신도시플러스㈜가 시행하고 효성중공업㈜과 진흥기업㈜이 시공하는 ‘DMC 스타비즈 해링턴타워’가 분양 중이다. ‘DMC 스타비즈 향동지구역’의 2차 분양 물량으로 1차 단지의 흥행을 바탕으로 업무시설의 상품성과 가치, 설계 등을 더욱 강화했다. DMC 스타비즈 해링턴타워는 경기 고양…

새 브랜드로 글로벌 체인 리조트에 나선 소노호텔&리조트(옛 대명리조트)가 VIP 고객을 겨냥한 ‘이그제큐티브 클럽’ 멤버십을 리뉴얼했다. 이그제큐티브 클럽 멤버십은 소노호텔&리조트 VIP ‘노블리안급’ 멤버십에 호텔에 특화된 고품격 서비스 및 식음, 골프, 승마에 특화된 혜택을 결…

공유공감㈜이 최근 경기 평택과 충남 아산에 대규모 단지로 형성된 공유형 단독주택 ‘시그니처스’ 분양을 마친 가운데 회사 보유분 19채를 특별 분양 한다고 21일 밝혔다. 비규제지역인 평택은 다양한 개발호재로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핫한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수도권 고속철도 지제역…

서울 관악구는 지하철 2호선 라인과 남부순환로를 통해 강남 진입이 편리한 위치지만 언덕이 많은 지형에 오래된 아파트와 다가구주택이 섞여 있어 그동안 주거지로 선호도는 낮은 편이었다. 그러나 최근 확정된 난곡선과 남부순환로의 교통 정체를 보완해줄 봉천터널이 개통되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올 1월 문재인 대통령이 국가안전보장회의(NSC)에서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는 반드시 가야 할 길”이라며 남북관계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언급한 뒤로 접경지역 토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 여러 대선주자들이 공약으로 남북관계 개선과 교류를 제시하고 최근 경기도가 ‘DMZ 일원 …

장경리해수욕장, 십리포해수욕장과 통일사 등 많은 관광지를 보유한 인천 영흥도는 서울 인근에 위치한 데다 영동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 등과 인접해 수도권과 전국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이 주말이나 휴일에 찾는 장소 중 하나다. 연간 방문객 수가 350만 명을 넘을 정도다. 오닉스이엔…
![[류청희의 젠틀맨 드라이버]지붕없이 달리는 짜릿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7/29/108207431.5.jpg)
자동차 분야에는 차체 형태를 가리키는 다양한 표현이 존재한다. 승용차에서 가장 흔한 형태인 세단에서부터 왜건, 쿠페 같은 말들은 일상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다. 그런 표현들 가운데 지붕 없는 차들에 관한 용어도 있다. 대표적인 것이 컨버터블인데, 이는 지붕을 씌웠다가 벗기는 등 차의 …
![[김누리의 주얼리어답터]하이엔드 주얼리 워치 흘러가는 시간을 품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7/29/108181672.5.jpg)
빅 블러(Big Blur). ‘거대한(Big) 뒤섞임(Blur) 현상’이라는 뜻의 이 표현은 이미 산업계의 화두가 된 지 오래다. 기초과학에서부터 사회, 경제, 우리 생활 전반에 이르기까지 빠른 변화로 인해 기존의 경계가 사라지고 모호함 속에서 서로 융화되는 최근 트렌드를 보여준다. …
![[이번 달 뭐입지?]처음엔 그저 속옷이었던 너… 이제는 ‘우리만의 문화’ 됐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7/29/108218501.5.jpg)
처음 시작은 그저 속옷의 개념이었다. 1904년 미국 의류회사 쿠퍼사(Copper Underwear Company)는 ‘바느질해 줄 와이프’나 재봉 기술이 없는 미혼 남성을 겨냥해 면소재 속옷 ‘배첼러 언더셔츠(Bachelor Undershirt)’를 선보였다. 신축성 있는 네크라인으…

《누군가는 ‘잃어버린 1년 반’이라 말하는 시대에도 손목 위 시간은 흐르고 있었다. 파리에서는 파리의 시간이, 뉴욕에선 뉴욕의 시간이 제자리를 지켰다. ‘시간도 하나의 오브제’로 여기며 손목 위에 아름답고 특별한 가치와 이야기를 담아온 에르메스의 남성용 시계 컬렉션은 멈춰버린 일상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