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한양행, 재사용 물품 기부로 나눔·친환경 실천… ‘지구를 위한 옷장정리’ 캠페인 전개
유한양행은 임직원들이 참여해 중고물품을 기부하는 ‘지구를 위한 옷장정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재사용 물품 기부로 나눔을 실천하면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데 기여한다는 취지에서 기획한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평소 입지 않는 의류나 사용하지 않는 중고물품을 …
- 2023-05-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유한양행은 임직원들이 참여해 중고물품을 기부하는 ‘지구를 위한 옷장정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재사용 물품 기부로 나눔을 실천하면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데 기여한다는 취지에서 기획한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평소 입지 않는 의류나 사용하지 않는 중고물품을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4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범죄 행위에 대해 형을 선고받아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이날 로이터·AFP통신 등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네덜란드 헤이그에 있는 국제형사재판소(ICC)를 방문해 연설을 진행했다. 젤렌스키 대…

셀트리온은 바이오 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스젠바이오’와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바이오 빅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에 나선다는 취지다. 계약에 따라 셀트리온과 바스젠바이오는 ‘공동연구위원회’를 구성하고 유전체 분석 역량 확보와 바이오마커 개발을 목표로 향후 5년간 관련…

4일 오후 3시33분께 전북 남원시 수지면의 한 야산에서 고사리를 채취하던 80대 남성이 실족해 4m 아래로 굴러 떨어졌다는 119신고가 접수됐다. 이 사고로 A씨(82)는 머리를 크게 다쳐 의식이 없는 상태인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이날 오전 8시께 홀로 산행에 나선 것으로 전…

한국맥도날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 고객에 중점을 둔 ‘패밀리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영유아와 어린이 출입을 금지하는 ‘노키즈존’에 대한 논란이 종종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맥도날드는 전국 매장을 365일 ‘예스키즈존(YES KIDS ZONE)’으로 운영…


윤석열 대통령은 어린이날 연휴기간 집중호우가 예상됨에 따라 긴급 대비태세를 주문했다. 이도운 대변인은 4일 오후 서면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은 오늘 예년보다 이른 시기인 어린이날 연휴기간에 집중호우가 발생할 수 있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은 “기후 변화로 이상…

패션 브랜드 자라(ZARA)가 전 세계 주요 매장에 적용 중인 새로운 인테리어 콘셉트를 국내 매장에 도입하고 있다. 이번에 서울에서 롯데월드몰점에 이어 두 번째로 매장 새 단장을 단행했다. 자라는 브랜드 최신 인테리어 콘셉트를 기반으로 여의도 IFC몰점이 새 단장을 거쳐 새롭게 문…
![[단독]깨끗한 봄하늘, 코로나 덕이었다… 해외서 온 초미세먼지 55% 줄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5/04/119148297.1.jpg)
최근 6년간 국내 초미세먼지(PM2.5) 농도가 크게 개선된 것은 국내보다는 중국 등 국외 영향이 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기간 중국 등 국외로부터 유입된 초미세먼지가 줄면서 깨끗한 하늘을 볼 수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김순태 아주…

충북 괴산군에서 출산장려금 1억 원을 받는 가정이 처음으로 나왔다. 군은 셋째 아이부터 5000만 원의 출산장려금을 지급하는데, 이 가정이 셋째·넷째 쌍둥이를 얻어서다. 괴산군은 4일 “임완준 씨의 아내 이애란 씨가 1월 셋째·넷째 쌍둥이 아들인 승한·수한 군을 낳아 각각 5000만…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 지누스는 4일 현대백화점 충청점 7층 토파즈홀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 ‘지누스 원더베드(ZINUS Wonder Bed)’를 14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동심을 자극하는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롤러코스터 콘…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배우자인 미셸 오바마 여사가 아이들의 건강 증진을 목표로 한 식품회사를 차린다. 미국 언론 액시오스 따르면 오바마 여사는 3일(현지시간) 식음료사 ‘PLEZi’ 공동 창업자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해당 회사는 차기 세대인 어린이들의 건강을 증진하는 게 목표…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사생들에게 경고의 말을 건넸다. 4일 정국은 팬 커뮤니티에 “집으로 배달음식 보내지 마세요, 주셔도 안 먹을 겁니다, 마음은 고맙지만 저 잘 챙겨 먹으니까 본인 사 드세요”라는 글을 올려 집으로 음식을 보내지 말라고 했다. 이어 “한 번만 더 보…

‘바람의 여왕’ 이소미가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투어 첫 메이저 대회인 월드레이디스챔피언십 살롱파스컵(총상금 약 11억원) 첫 날 10위권 안에 들어 우승에 도전한다. 이소미는 4일(한국시간) 일본 이바라키골프클럽 니시코스(파72)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이븐파 72타를 적어…

유니클로는 4일 낮은 인지능력으로 인해 학업과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들을 위한 ‘천천히 함께’ 캠페인 발대식을 진행했다.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고미래재단과 함께 느린 학습 아동들에게 1:1 맞춤교육을 제공할 멘토 선생님 90명을 선발했다. 이번 발대식은 지난 2월 출범한 천…
![[월간 자동차] 23년 4월…신차·중고차 등록률 모두 감소세로 돌아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5/04/119148051.1.jpg)
‘월간 자동차’는 월별 판매 데이터를 기준으로 자동차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는 월 1회 연재 코너입니다. 브랜드별, 차량별 인기 순위와 사용 연료별(휘발유, 경유, 전기 등) 신차와 중고차 판매 현황을 살펴봅니다. 국토교통부 자동차 등록 정보를 종합한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 집계를 참조…

한미일 3국의 잠수함 지휘관이 미국의 전략핵잠수함(SSBN)에 최초로 함께 승함한 사실이 뒤늦게 공개됐다. 앞서 한미 정상은 대북 확장억제 강화를 위한 ‘워싱턴 선언’의 후속 조치로 수 주내 SSBN의 국내 기항을 예고한 바 있다. 미 국방부는 4일 국방영상정보배포서비스(DVID…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가 내년 일본 도쿄에 연락사무소를 개설한다는 보도와 관련해 중국이 “아시아를 지정학적 전쟁터로 만들지 말라”고 경고했다. 4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마오닝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아시아는 협력과 발전을 위한 유망한 땅이며 지정학의 전쟁터가 …

형집행정지로 임시 석방된 최서원(67·개명 전 최순실)씨가 4일 오후 재수감됐다. 건강 악화 등의 이유로 형집행이 정지된 지 130일 만이다. 최씨는 이날 오후 5시10분께 지인의 차를 타고 청주시 서원구 청주여자교도소에 복귀했다. 지난해 12월26일 협착증과 디스크가 악화해 척…

지난달 국내 수입차 판매대수가 10% 가까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인기차종 물량부족과 고금리 여파가 맞물리면서 전체 시장이 위축된 모습을 보였다. 이런 가운데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가 4일(현지 시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정책금리 인상(25bp)을 단행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