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 아이 낳으면 ‘출산 축하금’ 350만원 준다
홍콩이 저출 및 인구 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해 출산 장려 정책을 내놓는다. 홍콩 매체 홍콩01은 19일 소식통을 인용해 존 리 홍콩 행정장관이 오는 25일 취임 후 두번째로 인행되는 정책 연설에서 출산 장려 방안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부모 중 한명이라도 홍콩 영…
- 2023-10-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홍콩이 저출 및 인구 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해 출산 장려 정책을 내놓는다. 홍콩 매체 홍콩01은 19일 소식통을 인용해 존 리 홍콩 행정장관이 오는 25일 취임 후 두번째로 인행되는 정책 연설에서 출산 장려 방안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부모 중 한명이라도 홍콩 영…

단식을 중단하고 회복 치료 중에 있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오는 23일 당무에 복귀할 예정이다. 민주당 핵심관계자는 19일 오후 기자들을 만나 “이 대표가 20일 재판에 출석한 뒤 23일에는 당무에 복귀할 예정”이라며 “국회의원과 당대표로서의 일정을 모두 수행할 것”이라고 밝…

말년 병장에게 ‘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글귀를 전달한 ‘빽다방 알바’의 감동이 남아 있는 가운데 이번엔 20대 남성이 휴가나온 장병 가족의 식사값을 대신 지불, 훈훈함을 더했다. 19일 군관련 제보채널인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육대전)에서 경기도 안양 평촌 범계동의…

갈비뼈가 드러날 정도로 앙상해 ‘갈비 사자’라고 불렸던 수사자 ‘바람이’가 암사자 ‘도도’와 합사에 들어간다. 청주동물원은 오는 23일 오후 바람이와 도도의 합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바람이는 사람 나이로 100세에 가까운 노령 사자로 경남 김해의 한 동물원에서 홀로 지내다 지난 …

정보통신망에 침입해 81만여명의 개인정보 217만여건을 내려받고 중간고사 문제도 빼내 시험에 응시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경북대학교 학생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 대구지법 제4형사단독(판사 김대현)은 19일 정보통신망법 위반 등 혐의로 경북대학교 전 학생 A씨에게 징역 1년…

래퍼 딘딘(DINDIN)이 감성 이별곡으로 돌아온다. 19일 소속사 슈퍼벨컴퍼니에 따르면, 딘딘은 이날 오후 6시 새 싱글 ‘울었어(feat. 정승환)’를 발매한다. ‘울었어’는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록발라드다. 연인과의 이별 감정을 담아냈다. 딘딘이 작사·작곡에 직접 참여…

지구 궤도에 있는 로켓 잔해와 인공위성이 대기오염의 원인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8일(현지시간) 미국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미국 퍼듀대학교 연구팀은 지구 성층권에서 발견된 금속 오염물질이 로켓과 인공위성으로부터 발생한 것이라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팀은 성층권에서 알…

한국 여자 수영 간판 김서영(경북도청)이 전국체전 3개 대회 연속 5관왕에 올랐다. 김서영은 19일 전남 목포실내수영장에서 열린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개인혼영 400m와 혼계영 400m에서 1위를 차지했다. 개인혼영 400m에서는 4분45초94로 1위에 올랐고 혼계영 400m에서…

배우 김상중이 온라인 지식정보 사이트 ‘나무위키’에 기재된 과거 사생활이 명예훼손이라는 민원을 넣었으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가 ‘해당 없음’ 의결을 내렸다. 19일 방심위에 따르면, 전날 통신심의소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방심위 사무처는 “신고인으로서는 불쾌할 수 있는…
역시 리오넬 메시(36·인터 마이애미)였다. 메시가 메이저리그사커(MLS) 선수 중 최고 연봉자로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스포츠매체 ESPN은 19일(한국시간) MLS 선수협회의 발표를 인용해 “인터 마이애미의 메시가 2040만달러(약 277억원)로 가장 높은 금액을 받는 선수로 이…

서울 강북 최대의 재건축 추진 단지인 마포구 성산동 446번지 일대 성산시영아파트가 최고 높이 40층 4823세대의 대규모 주택단지로 만들어진다. 압구정, 여의도 등에 이어 강북 재건축도 본격화 되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서울시는 전날 제16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성산지구 택지…

LG유플러스는 국민대학교 암호최적화 및 응용연구실과 ‘2023 국가암호공모전’에서 양자내성암호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17회를 맞은 국가암호공모전은 국가정보원이 후원하고 국가보안기술연구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최하는 암호 기술 시상식이다. …

최근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제기된 ‘병사 휴대전화 전면 금지’설과 관련해 국방부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전하규 국방부 대변인은 19일 정례브리핑에서 “국방부는 병사들의 휴대전화 사용을 금지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전 대변인은 “최근 일부 언론 또는 인터넷 커뮤니티에 …

단식 후 건강 회복 중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3일 당무에 복귀한다. 이 대표 측 핵심 관계자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가 20일 법원 재판에 출석한다”며 “오는 23일 당무에 복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 대표는 시급한 민생현안 해결에 집중할 계획”이…

제1회 통영영화제가 오는 27~29일 경남 통영시 문화동 통제영 일대에서 개최된다. 통영영화제집행위원회가 통제영 역사홍보관 잔디광장과 통영시에서 통영영화제 첫 대회를 연다. 주제별 경쟁 선정작 시상 및 상영, 초청작 상영, 41초 청소년 영상공모전이 주행사다. 강연, 전시, 공연,…
러시아에서 활동했던 미국인 기자가 ‘외국 대리인법’ 위반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19일 AFP통신은 라디오프리유럽(RFE), 라디오리버티(RL) 소속의 러시아계 미국인 기자 알수 쿠르마셰바가 외국 대리인법 위반 혐의로 러시아의 임시 구치소에 수감됐다고 밝혔다. 외국 대리인법은 해외…

수입차 업계가 공격적인 할인 정책으로 불황에 따른 신차 소비 감소에 대응하고 있다. 특히 이달엔 푸조와 아우디, BMW 할인 폭이 상대적으로 큰 것으로 파악된다. 다만 일부 브랜드는 무할인 정책을 이어가는 모습도 보인다. 19일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현금 할인율 기준 이달에 가장 공격…

이성희 고용노동부 차관이 취업 의지도 없고 취업훈련에도 참가하지 않는 이른바 ‘청년 니트(NEET)’를 막기 위한 현장 간담회를 열고 적극적인 정책 추진을 약속했다.이 차관은 19일 오후 충북 청주상공회의소에서 ‘청년도전지원사업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고 사업에 참여한 청년, 충북도 관…

원조 아나테이너 손범수와 아내 진양혜가 30년 차 결혼생활을 최초로 공개한다. 19일 SBS에 따르면, 연예계 대표 아나운서 부부 손범수, 진양혜는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에 합류한다. 두 사람은 아나운서 선후배 사이로 만나 1년 6개월의 비밀 연…

신세계백화점은 19일 전국 우수 산지의 햇사과와 햇배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오는 20~26일까지 전점에서 진행되며, 신세계백화점 지정 산지 ‘셀렉트 팜’에서 엄선한 부사와 신고배를 비롯해 황금색 껍질의 시나노 골드 사과, 아삭하고 과즙이 풍부한 슈퍼골드 배 등 이색 품종까지 폭넓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