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830명 투약분 엑스터시 신체에 숨겨 밀반입한 네덜란드인 검거
강한 환각작용, 우울증, 불안장애 등 부작용을 유발하는 고위험 마약 5830명 분량을 신체에 숨겨 국내로 밀반입하려 한 네덜란드 남성이 적발돼 검찰에 넘겨졌다.관세청 인천공항세관은 MDMA(엑스터시) 175.13g을 신체 은밀한 부위에 은닉한 채 인천공항에 입국한 네덜란드인 A 씨(4…
- 6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강한 환각작용, 우울증, 불안장애 등 부작용을 유발하는 고위험 마약 5830명 분량을 신체에 숨겨 국내로 밀반입하려 한 네덜란드 남성이 적발돼 검찰에 넘겨졌다.관세청 인천공항세관은 MDMA(엑스터시) 175.13g을 신체 은밀한 부위에 은닉한 채 인천공항에 입국한 네덜란드인 A 씨(4…

미국 항공우주국(NASA) 소속 한국계 우주비행사인 조니 김(41)이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245일간의 임무를 마치고 지구로 귀환했다. 김 씨는 올 4월 과학 조사 및 기술 시연 임무를 수행을 위해 ISS로 떠났었다.NASA는 9일(현지시간) 김 씨와 러시아 우주비행사 세르게이 …

혼자 살고 있는 80대 김모 씨는 올해 초 의료급여를 신청했지만 받지 못했다. 의료급여는 정부가 저소득층 의료비를 거의 전액 보조해 주는 제도다. 올해 1인 가구 기준 월 소득 95만6805원 이하가 대상이다. 김 씨 소득은 연금 등 월 40만 원 가량에 그치지만, 연락이 끊긴 아들 …

LG 트윈스를 통합 우승으로 이끈 염경엽(57) 감독이 초대 KBO 올해의 감독상 영예를 안았다.염경엽 감독은 9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올해의 감독상을 받았다.신설된 올해의 감독상은 KBO리그 10개 구단 감독을 대…

대학 졸업을 유예하고 취업 준비 중인 박민수 씨(26)는 올 하반기(7~12월)에만 회사 10여 곳에서 ‘서류 탈락’ 통보를 받았다. 면접 한번 보지 못한 것이다. 그는 각 기업에서 마케팅 직군 신입 사원 채용 공고가 뜰 때마다 ‘일단 넣어보자’는 마음으로 서류를 냈다. 스스로도 준비…

제이콥앤코가 지드래곤과 협업 주얼리를 공개했다. 디자인 과정에 직접 참여한 지드래곤은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자신의 시그니처 모티프인 ‘데이지’를 새롭게 풀어냈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업 제품은 약 20만 원대부터 2000만 원대에 이르는 가격대로 구성됐다.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이 더불어민주당 전현직 의원들이 통일교로부터 금품 지원을 받았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과 관련해 9일 국가수사본부에 사건을 넘겼다.특검은 이날 “통일교의 정치인 접촉 관련 내사사건을 오늘 오후 국가수사본부에 이첩했다”고 밝혔다.법조계에 따르면 윤영호 전 통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연말을 맞아 생계위기 가구 지원을 위해 우리은행, 하나은행, 경남은행과 공동으로 마련한 기부금 4억5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LH는 9일 진주 본사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총 4억5천만 원을 주거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이 중 LH가 3억 원을, 우리·…

광동제약은 9일 대표 음료 브랜드인 옥수수수염차의 라인업을 확대한 신제품 ‘광동 옥수수수염차 라이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신제품은 기존 옥수수수염차의 구수한 풍미를 유지하면서도, 보다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 제품의 진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뿐 아니라, …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가 쿠팡 대규모 고객 정보 유출 사태와 관련한 청문회를 17일에 실시하기로 의결하고 창업자인 김범석 쿠팡Inc. 의장을 증인으로 채택했다. 다만 해외 체류 중으로 알려진 김 의장이 출석 요구에 응하지 않을 경우 강제할 방법은 없는 상황이다. 김 의장은 지난…

업비트가 기업 디지털자산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디지털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는 8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 서울에서 법인 고객 세미나인 ‘업비트 비즈 인사이트 2025(UBI 2025)’를 열고 기업 디지털자산 시장 진출을 알렸다. 업비트가 법인 고객만을 위한 대규모 …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는 한동훈 전 대표의 가족 이름과 이름이 똑같은 당원 4명이 일명 ‘당원게시판 논란’ 한 달여 뒤 탈당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9일 밝혔다.이호선 당무감사위원장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한 전 대표 및 가족 명의로 게시된 것으로 알려진 글들에 대해 실제 작성자 확인…

한국은행이 3년 3개월 만에 국채 매입에 나섰지만 시장에 약발이 먹히지 않았다. 전 세계적인 금리 급등에 외려 한국 국채금리가 연중 최고치를 경신했기 때문이다. 한은은 향후 시중 유동성을 줄이기 위해 환매조건부채권(RP)을 매각하려면 국채가 필요해 매입한다는 이유를 들었지만, 시장에서…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이 과거 ‘소년범 전력’으로 사회적 파장을 일으킨 배우 조진웅(49·조원준)에 대해 “소년범이 이 정도 범죄를 지금 저질렀다고 하면 징역 5년 이상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주 의원은 9일 채널A ‘라디오쇼 정치시그널’에 출연해 “1990년대에는 성범죄나 강도 범죄…

수요일인 10일은 아침 기온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에 들어 춥겠다.기상청은 9일 “내일(10일)은 전국이 구름 많다가 밤부터 차차 흐려지겠다”고 예보했다.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0도 이하(일부 강원내륙와 경북내륙 -5도 이하)가 되겠으니 낮은 기온으로 인한 건강관리에 …
![[단독]“중국이나 가볼까” 中무비자-고환율에…위안화 여행환전 172% 급증](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09/132932453.1.jpg)
중국 정부가 무비자 정책을 시행하고 원-위안화 환율이 상대적으로 덜 올라 위안으로 환전하는 이용자들이 많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달러는 변동 폭이 커지면서 소비 목적보다 투자니 보유 목적으로 활용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9일 본보가 하나카드에 의뢰해 국내에서 가장…

산업통상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이 주관하는 ‘2025 코리아 테크 페스티벌’이 지난 12월 5일 막을 내렸다. 2025 코리아 테크 페스티벌은 ‘기술의 힘, 사업화의 가치…

이재명 대통령 부인 김혜경 여사가 9일 주한 외국대사 배우자들과 함께 김장을 하면서 “백김치는 저희 남편인 대통령님이 제일 좋아하는 ‘최애’ 김치”라고 말했다. 김 여사는 “김치는 익는 과정에 따라 다 맛이 다르다. 여러 다른 문화에 계신 분들이 모여 함께 익어가면 좋겠다”고 밝혔다.…

쿠팡의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로 ‘탈팡(탈쿠팡)’ 움직임이 거세지는 가운데 국내 유통업계들이 쿠팡에서 이탈하는 고객들을 잡기 위해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곳이 SSG닷컴(쓱닷컴)이다. 쓱닷컴은 내년 1월부터 업계 최고 수준인 7% 적립을 앞세운 새 멤버십 ‘쓱세븐클럽’을 출시한다고 9일…

여야가 올해 정기국회 마지막날인 9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강하게 충돌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본회의 상정 법안 전건에 대해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를 실시하기로 했다. 하지만 첫 주자로 나선 나경원 의원이 의제와 관련 없는 발언을 이어가자 우원식 국회의장이 마이크를 꺼버리면서 국민의힘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