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주운전 곽도원, 3년만 복귀 선언 “삶으로 증명”
배우 곽도원이 음주운전 3년 만에 복귀를 선언했다.곽도원은 19일 “이 글을 쓰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 두려움도 있었고, 부끄러움도 컸고, 내 잘못 앞에서 어떤 말도 쉽게 꺼낼 수 없었다. 먼저 나의 잘못으로 인해 상처 받고 실망했을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깊이 사과의 말씀드린다…
- 4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배우 곽도원이 음주운전 3년 만에 복귀를 선언했다.곽도원은 19일 “이 글을 쓰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 두려움도 있었고, 부끄러움도 컸고, 내 잘못 앞에서 어떤 말도 쉽게 꺼낼 수 없었다. 먼저 나의 잘못으로 인해 상처 받고 실망했을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깊이 사과의 말씀드린다…

지난 18일 오후 9시11분께 대전시 동구 용천동의 한 모텔에서 30대 외국인 투숙객이 숨진채 발견됐다.19일 대전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함께 투숙한 여자친구가 A(30대·말레이시아 국적)씨가 객실에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하고 신고했다.구급대는 현장에서 심정지 상태의 A씨를 발견하고 병…

불법 의료 행위 의혹을 인정한 입짧은햇님이 방송 활동 중단과 함께 ‘놀라운 토요일’에서 하차했다. 박나래·키에 이어 멤버 3명이 연쇄 하차했다.

조훈현 9단이 가지고 있던 한국 최연소 입단 기록이 63년 만에 깨졌다. 한국기원에 따르면 18일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 대회장에서 열린 제3회 12세 이하 입단대회 본선 4회전에서 표현우(12), 유하준(9) 초단이 입단대회를 통과했다.제3회 12세 이하 입단대회는 12월 6일부터 1…

일본 최초의 여성 총리인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그가 총리관저나 국회에서 자주 착용하는 심플한 모양의 검은색 구두가 주목받고 있다. 19일 일본 아사히신문 계열 주간지 ‘아에라’ 취재 결과, 다카이치 총리는 국회의원 오피스 빌딩인 중의원(하원) 제2…

관봉권 띠지 분실 의혹을 수사하는 상설특검이 19일 한국은행에 대한 강제 수사에 착수했다.관봉권 띠지 분실 의혹은 서울남부지검이 지난해 12월 ‘건진법사’ 전성배 씨의 자택을 압수수색하면서 확보한 현금다발 5000만 원의 한국은행 관봉권 띠지와 스티커를 분실해 불거진 의혹이다.통상 띠…

영국 일부 지역에서 분홍색을 띤 안개가 관측되며 이색적인 풍경이 연출됐다. 기상 당국은 이 현상이 특정 조건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광학 효과라면서도, 짙은 안개로 인한 시야 저하에 주의를 당부했다.17일(현지 시각) 영국 기상청(Met Office)에 따르면 옥스퍼드셔와 인근 농촌 …
![[속보]상설특검, ‘관봉권 폐기’ 관련 한국은행 수색…첫 강제수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19/132999152.1.jpg)

일본에서 30대 여성이 인간 약혼자와 결별한 뒤 인공지능(AI) 생성 캐릭터와 상징적인 결혼식을 올려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이 여성은 AI와의 교제가 과거 겪던 정신 질환과 자해 충동을 완화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주장하며, 기술이 인간의 정서적 공백을 어디까지 대체할 수 있…

‘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을 수사하는 특검팀이 19일 한국은행에 대한 수색영장을 집행하며 첫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특검팀(특별검사 안권섭)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오전 9시 한국은행 발권국에 대한 ‘수색, 검증 영장’을 집행한다”며 “목적은 한국은행 관봉권(제조권 및 사용권)의 제…

19일 금요일 오후부터 경남권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다가 주말인 20일부터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가끔 비가 내리겠다.기상청은 이날 “19일 오후부터 20일 밤 사이 부산·울산·경남동부내륙·남해안 등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며 “내일 새벽부터 중부지방과 전라권, 제주도에, 오…

자신의 반려견을 학대한 것으로 의심된다며 지인을 흉기로 찌른 중국인이 경찰에 긴급 체포됐다.19일 광주 광산경찰서는 살인미수 혐의로 20대 중국인 A 씨를 입건했다고 밝혔다.A 씨는 전날 오후 5시 20분경 광산구 월곡동에 있는 50대 중국인 B 씨의 주거지에서 B 씨에게 흉기를 휘둘…

AI 뮤직테크 스타트업 칠로엔이 개발한 AI 기반 배경음악 검색 서비스 ‘링크뮤직(Linkmusic)’이 지난 10일 정식 서비스를 출시했다. 링크뮤직은 영상에 어울리는 음원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된, 영상 창작자를 위한 배경음악 검색 서비스다. 사용자는 영상의 일부를 그…

민간 아파트 청약시장 부진이 이어지면서 11월 전국 1순위 평균 경쟁률이 7대 1 이하로 떨어졌다.19일 분양평가 전문회사 리얼하우스가 청약홈 자료를 분석한 결과, 11월 전국 민간 아파트 1순위 평균 청약 경쟁률은 6.8대 1로 집계됐다. 평균 경쟁률이 7대 1 밑으로 떨어진 것은 …

서울시 남산 곤돌라 공사 재개 여부를 가를 1심 판결이 19일 나온다. 지난해 8월 법원이 기존 남산케이블카 운영사인 한국삭도공업의 집행정지 신청을 받아들여 공사가 중단된 뒤 1년4개월 만에 나오는 본안 판단이다.서울행정법원 행정6부(부장판사 나진이)는 이날 오후 1시55분 한국삭도공…

MBC가 ‘2025 방송연예대상’을 앞두고 전현무·장도연의 파격 변신 티저를 공개했다. 키 하차 이후 확정된 MC 체제와 시상식 콘셉트에 관심이 쏠린다.

재단법인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최종태, 이하 재단)은 지난 9일 경북 의성에서 열린 ‘2025년 청년마을 최종성과공유회’ 행사에서 ‘2025년 지역균형발전 및 지역활성화(청년마을)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이번 정부포상은 지역균형발전과 지역활성화에 …

배우 안재현이 스튜디오 유후와 새 출발한다.19일 스튜디오 유후에 따르면, 안재현과 전속계약을 맺었다. HB엔터와 12년 만에 결별, 새 소속사를 찾았다. “폭넓은 영역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유후에는 김동욱을 비롯해 강소라, 경수진, 김현숙, …

쿠팡이 ‘해킹이나 불법 접속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면책 조항’을 삭제하는 것으로 확인됐다.19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오는 26일부터 이용 약관 내 ‘해킹·불법 접속으로 인한 손해는 책임지지 않는다’는 제38조 7항의 내용을 삭제하는 등 약관을 대거 수정한다…

미국 동부 노스캐롤라이나주의 한 공항에서 18일(현지 시간) 상용 항공기가 추락해 탑승자 7명 전원이 사망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미국 동부시간으로 이날 오전 10시 20분경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북쪽으로 약 72㎞ 떨어진 스테이츠빌공항에서 비즈니스 제트기 ‘세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