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오바마 부부 원숭이 합성사진 논란 끝에 삭제…“직원 실수로 올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소셜미디어에 게시한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를 원숭이로 묘사한 선거 음모론 영상이 논란 끝에 삭제됐다. 백악관 관계자는 “백악관 직원이 실수로 올렸다”고 해명했다.로이터, AFP통신에 따르면 5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트루…
- 2026-02-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소셜미디어에 게시한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를 원숭이로 묘사한 선거 음모론 영상이 논란 끝에 삭제됐다. 백악관 관계자는 “백악관 직원이 실수로 올렸다”고 해명했다.로이터, AFP통신에 따르면 5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트루…

미국 빅테크의 과도한 인공지능(AI) 투자와 수익성 부진 우려로 코스피가 나흘 만에 장중 5,000 선 밑으로 떨어졌다. 이른바 ‘AI 거품론’이 제기될 때마다 주식시장이 롤러코스터처럼 크게 요동치면서 이번 주에만 코스피 사이드카(프로그램 매매 호가 일시 효력 정지)가 세 차례나 발동…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한국의) 통상 공약 이행과 관련해 미국 내 분위기가 좋지 않다”고 말했다고 방미 중인 조현 외교부 장관이 5일(현지 시간) 밝혔다. 이날 조 장관은 워싱턴에서 열린 특파원단 간담회에서 “루비오 장관이 통상 및 투자 분야가 본인 소관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

강훈식 대통령비서실장이 6일 최대 60조 원 규모의 캐나다 잠수함 도입 사업을 담당하는 스티븐 퓨어 캐나다 국방조달 특임장관을 면담했다. 캐나다 해군 훈련을 위해 현재 군 당국이 운용 중인 3000t급(도산안창호급) 잠수함도 조만간 캐나다에 파견된다고 정부 소식통이 이날 전했다. 한국…

“(한국의) 통상 합의 이행 지연으로 인한 부정적 기류가 한미 관계 전반으로 확산하지 않도록 외교 당국 간에 긴밀히 소통하자.”방미 중인 조현 외교부 장관은 5일(현지 시간) 미 워싱턴 주미대사관에서 열린 특파원단 간담회에서 앞서 3일 만난 마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의 발언을 이같이 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그동안 반대해 오던 대북 인도적 지원사업 제재 면제 조치를 승인하기로 하면서, 국내 민간단체의 인도적 대북 지원길이 다시 열리게 됐다. 정부는 이번 조치를 북한과의 관계 진전을 위한 ‘단초’로 평가하고 있지만, 실제로 북측이 인도적 지원을 수용할지는 불투명…

미국 민주당 소속 상원의원 4명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최근 서한을 보내 미국이 한국에 약속한 우라늄 농축 및 사용후 핵연료 재처리 지원 방침이 핵확산 위험을 키울 수 있다며 사실상 반대 의견을 표명했다. 6일(현지 시간) 에드워드 마키 민주당 상원의원은 자신과 크리스 밴 홀런, …

미국 민주당 소속 상원의원 4명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최근 서한을 보내 미국이 한국에 약속한 우라늄 농축 및 사용후 핵연료 재처리 지원 방침이 핵확산 위험을 키울 수 있다며 사실상 반대 의견을 표명했다.6일(현지 시간) 에드워드 마키 민주당 상원의원은 자신과 크리스 밴 홀런, 제…
온화한 날씨로 유명한 미국 남부 플로리다를 덮친 이상 한파에 기절했던 외래 침입종 이구아나 수천 마리가 포획된 끝에 안락사 처리됐다.4일(현지시간) NBC6 남플로리다 뉴스에 따르면 플로리다 어류·야생동물보호위원회(FWC)는 1~2일 이틀간 진행된 이구아나 포획 작전을 통해 녹색이구아…

최근 해외에서 일어난 한국 김 열풍이 되레 내수 가격 상승의 원인이 된 현상에 대해 영국 BBC가 집중 조명했다. BBC는 4일(현지 시간) “검은색의 바삭하고도 납작한 네모 김은 한국의 보통 가정에서 소박하게 먹는 반찬이지만, 높아진 글로벌 인기로 가격이 상승하자 (한국의) 김 애호…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한국의) 통상 공약 이행과 관련해 미국 내 분위기가 좋지 않다”고 말했다고 방미 중인 조현 외교부 장관이 5일(현지 시간) 밝혔다. 미국 내에선 한국에 대한 관세를 25%로 인상하는 내용을 연방관보에 게재하는 절차가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한국 …

일본 정부는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총리의 미국 방문을 내달 19일로 조율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요미우리신문, 지지통신 등에 따르면 사토 게이(佐藤啓) 일본 관방부(副)장관은 이날 정례 기자회견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으로부터 다카이치 총리가 3월 19일 일정으로 초청을 …
![[단독]트럼프 행정부, 대북 인도적 지원사업 승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06/133311020.1.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그동안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대북제재위원회에서 반대해온 대북 인도적 지원 사업 관련해 제재 면제를 승인해 주기로 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국내 비정부기구(NGO) 등이 북한에 인도적 지원을 하는 길이 일단 열렸다는 평가다. 우리 정부는 이 같은 미국의 조치…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한국에 대한 25% 관세 재부과 조치의 구체적인 적용 시기를 파악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5일(현지 시간) 레빗 대변인은 백악관에서 진행한 브리핑에서 ‘한국에 대한 관세 인상 시점은 언제인가’라는 질의에 “나는 그것(관세 인상)에 대한 타임라인(시간표)을…

미국을 방문 중인 조현 외교부 장관이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으로부터 “한미 관계가 나쁜 상황에 있는 것까지는 아니지만 통상 관련 공약 이행 관련해서 미국 측 내부 분위기가 좋지 않다는 상황을 솔직하게 공유하겠다”는 말을 들었다고 밝혔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리 국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총선을 앞둔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를 공개 지지하고 나섰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동안 남미·동유럽 일부 국가의 선거 관여한 적이 있다. 자신과 친분이 있는 지도자가 선거를 치를 때였다. 동아시아 국가의 선거에 개입한 것은 이례적인 일로 평가된다. 트럼프 …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가 5일(현지시각) 캐나다를 전기차 분야의 세계적 선도국으로 만들기 위한 수십억 달러 규모의 인센티브와 세제 혜택을 제공하는 포괄적 계획을 발표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카니 총리는 새 정책이 캐나다 경제를 전환하는 한편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미국 백악관이 이란과의 고위급 회담을 앞두고 외교적 접근이 최우선이라며 협상 의지를 드러냈다.캐럴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5일(현지 시간) 정례브리핑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외교는 동맹이든 적이든 전세계 국가들을 상대함에 있어서 항상 최우선 선택지”라고 말했다.이어 “스티브 …

미국에서 한 노숙자가 강추위를 피해 쓰레기통 안에서 잠을 자다 쓰레기 수거 차량의 압축기에 두 차례 깔렸지만 기적적으로 생존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2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달 28일 미국 앨라배마주 잭슨(Jackson)시에서 발생했다. 당시 노숙자 A씨는 영하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일(현지 시간) 만료된 ‘신전략무기감축조약(New START·뉴스타트)’을 대체할 새로운 핵 군축 조약 마련을 촉구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뉴스타트를 연장하기보다는 우리의 핵 전문가들이 미래까지 오래 지속될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