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들 美비자 ‘숨통’… ESTA로도 장비 설치-점검-수리 가능
《美 ‘ESTA도 B-1비자처럼 공장 활동 등 가능’ 재확인 미국이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비자 제도 개선을 위한 한미 워킹그룹(실무조직) 첫 회의에서 미국이 단기 상용비자(B-1)는 물론 전자여행허가(ESTA) 소지자도 미국 공장에서 장비 설치 등 활동이 가…
- 2025-10-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美 ‘ESTA도 B-1비자처럼 공장 활동 등 가능’ 재확인 미국이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비자 제도 개선을 위한 한미 워킹그룹(실무조직) 첫 회의에서 미국이 단기 상용비자(B-1)는 물론 전자여행허가(ESTA) 소지자도 미국 공장에서 장비 설치 등 활동이 가…

“폭스뉴스 진행자 출신 장관(헤그세스)과 리얼리티쇼 출신 대통령(트럼프)을 위한 무대였다.” 지난달 30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이 주재한 ‘전군 장성급 지휘관 회의’가 주요 언론과 야당 민주당의 거센 비판을 받고 있다. 두 사람이 1성 준장 이상의 군 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친(親)팔레스타인 성향의 발언을 한 외국인 학생들을 체포한 것은 표현의 자유를 보장한 미국 수정헌법 1조에 대한 전면적인 공격이다.” 지난달 30일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미국 매사추세츠주 연방 법원의 윌리엄 영 판사(85·사진)는 이민세관단속국(ICE)…

미국 연방정부가 동부 시간 1일 0시(한국 시간 1일 오후 1시)부터 ‘셧다운(일시 업무 정지)’됐다. 집권 공화당과 야당 민주당이 2025 회계연도(2024년 10월∼2025년 9월) 이후에도 연방정부를 운영할 수 있는 7주짜리 임시 예산안을 두고 ‘치킨 게임’ 양상으로 대립하다 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이사 해임 조치와 관련한 법정다툼이 진행 중인 가운데, 미국 대법원은 우선 리사 쿡 연준 이사의 손을 들어줬다. 1일(현지 시간) AP통신에 따르면 대법원은 이날 트럼프 대통령의 쿡 이사 해임 조치와 관련해 내년 1…

“폭스뉴스 진행자 출신 장관(헤그세스)과 리얼리티쇼 출신 대통령(트럼프)를 위한 무대였다.”지난달 30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이 주재한 ‘전군 장성급 지휘관 회의’가 주요 언론과 야당 민주당의 거센 비판을 받고 있다. 두 사람이 1성 준장 이상의 군 지휘…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한미 관계 대응에 관한 미국 국민의 지지율은 33.4%로 역대 최저치를 보였다. 지난해 48.5%까지 올랐던 지지율이 15%포인트 가량 추락했다. 이같은 조사는 워싱턴의 씽크탱크 한국경제연구소(KEI)와 유고브가 공동으로 조사해 지난달 30일 발표한 ‘2025…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친(親) 팔레스타인 성향의 발언을 한 외국인 학생들을 체포한 것은 표현의 자유를 보장한 미국 수정헌법 1조에 대한 전면적인 공격이다.”미국 매사추세츠 연방 법원의 윌리엄 영(85) 판사는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이민세관단속국(ICE)이 올 3월 팔레스타인을…

미국 2025년 9월 소비자 신뢰지수는 94.2로 떨어졌다고 마켓워치와 RTT 뉴스 등이 1일 보도했다.매체는 대형 민간조사기관 컨퍼런스 보드(CB)가 전날 발표한 데이터를 인용해 소비자 신뢰지수가 전월 97.8에서 3.6 포인트나 저하했다고 전했다.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광범위한 고…

미국 의회가 신규 회계연도 예산안을 도출하지 못하며 1일(현지 시간) 결국 정부 셧다운이 시작됐다. 연방 공무원의 일시 해고 등 여파가 예상된다.미국 공화당과 민주당은 신규 회계연도 시작을 앞두고 전날 각자 주도로 마련한 예산안을 표결에 부쳤다. 공화당은 7주짜리 임시예산안을 내놨는데…

갤럭시 링 배터리 부풀림 사고로 유튜버가 병원 이송됐다. 삼성의 공식 입장과 배터리 팽창 원인, 안전하게 빼는 법과 웨어러블 예방법을 정리했다.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장관이 전 세계에서 불러들인 미군 지휘관들 앞에서 다양성과 포용성 등 진보적 가치를 뿌리 뽑겠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반(反)워크(Woke)’를 주창하며 정신교육에 나섰다.30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헤그세스 장관은 이날 버지니아…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무역대표부(USTR) 대표가 대법원이 연말 일부 관세를 불법으로 판결하더라도 미국은 무역 상대국에 대한 관세 부과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30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그리어는 뉴욕 연설에서 “우리는 이 소송에 매우 자신 있다”며 “법원이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0일(현지시간) 하버드대와 5억 달러(약 7027억 원) 규모의 합의를 거의 마무리하고 있다고 말했다.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하버드는 약 5억 달러를 투자하고 직업학교를 운영할 것”이라며 “사람들에게 AI를 비롯한 여러 기술을 가르…

방위사업청이 약 3조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항공통제기 2차 사업’에 미국 업체인 L3 해리스의 기종이 최종 결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조 단위의 미국 무기 도입이 처음으로 확정된 사례다.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의 국방비 증액 요구와 맞물려 미국산 무기 구매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집권 공화당과 야당 민주당의 지도부가 2025 회계연도(2024년 10월∼2025년 9월) 이후에도 연방정부를 운영할 수 있는 7주짜리 임시 예산안의 처리를 위해 지난달 29일 회동했지만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특히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도입한 건강보험…

유튜브의 모회사 구글이 2021년 1월 미국 국회 의사당 난입 사태 직후 계정이 정지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다른 이용자들에게 총 2450만 달러(약 343억 원)의 합의금을 지불하기로 했다고 지난달 29일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보도했다. 페이스북(모기업 메타), X에 이어 …

최근 미국 하원을 통과한 국방수권법(NDAA)에 주한미군 병력 유지를 권고하는 내용이 유지된 것으로 확인됐다. NDAA는 미 국방 예산과 국방 정책의 방향과 전략을 제시하는 핵심 법안이다. 미 상원 및 하원이 NDAA를 각각 통과시킨 뒤 양원 합의로 단일안을 도출한다. 지난달 29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나는 이미 우리의 핵전력을 재건했다”며 “그것을 계속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날 미 버지니아주 콴티코 해병기지에서 열린 전군 지휘관 회의에서 “내가 그것(핵전력)을 결코 사용하지 않길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0일(현지 시간) “우리는 미국의 자유를 지킬 때 결코 ‘정치적 올바름(political correctness)’에 휘둘리지 않을 것”이라며 “우리는 싸우고, 이기는 기계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미국 버지니아주 콴티코 해병대 기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