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 외교부 “트럼프, 나포 유조선 러 선원 2명 석방 동의”
러시아 외교부가 9일(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이번 주 초 북대서양에서 미 해안경비대가 나포한 유조선 선원 러시아 국적자 2명을 석방하기로 동의했다고 밝혔다고 미 의회 매체 더 힐(THE HILL)이 보도했다. 마리야 자하로바 러시아 외교부 대변인은 엑스(X)에 올린 글에…
- 2026-01-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러시아 외교부가 9일(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이번 주 초 북대서양에서 미 해안경비대가 나포한 유조선 선원 러시아 국적자 2명을 석방하기로 동의했다고 밝혔다고 미 의회 매체 더 힐(THE HILL)이 보도했다. 마리야 자하로바 러시아 외교부 대변인은 엑스(X)에 올린 글에…

러시아는 8일(현지 시간) 미국에 나포된 유조선 ‘마리네라’호(벨라 1호)에 대한 불법 행위를 중단하라고 거듭 촉구했다.타스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외무부는 이날 성명을 내고 “미국은 국제 해상 항행의 기본 규범과 원칙을 다시 준수하고, 공해상에서 법을 준수하며 활동 중인 마리네라호와 기…

러시아는 6일(현지 시간) 델시 로드리게스 베네수엘라 부통령의 임시 대통령 취임을 “주권 수호 노력”이라고 평가하면서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러시아 외무부는 이날 성명에서 “이번 조치는 볼리바르 정부(차베스-마두로 계열 집권 체제)가 국가 법률에 따라 확립된 수직적 권력 구조를 유지…

미국의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 작전을 두고 베네수엘라와 반미 연대를 형성해온 중국, 러시아, 중남미 국가들은 “국제법을 심각하게 위반한 미국의 패권주의적 주권침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유엔과 함께 미국의 동맹인 유럽 일부 국가에서도 미국에 대한 비판이 나왔다. 중국 …

우크라이나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관저를 향해 무인기(드론) 공격을 시도했는지를 두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진실 공방을 벌이는 가운데, 미국 중앙정보국(CIA)이 “그러한 공격 시도는 없었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14년 러시아가 강제합병한 우크라이나 남부 크림반도 흑해 연안의 절벽에 금도금 욕실, 노화 방지를 위한 냉동 치료 시설, 헬기 착륙장 등을 갖춘 초호화 비밀 궁전을 보유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해 12월 30일(현지 시간) 영국 더타임스 등…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14년 러시아가 강제합병한 우크라이나 남부 크림반도 흑해 연안의 절벽에 금도금 욕실, 노화 방지를 위한 냉동 치료 시설, 헬기 착륙장 등을 갖춘 초호화 비밀 궁전을 보유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12월 30일(현지 시간) 영국 더타임스 등에 따르면…

미국과 우크라이나 정상이 전쟁의 종전안을 논의한 바로 다음 날인 29일 우크라이나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관저 공격을 시도했다는 러시아 측 주장이 나왔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종전 협상을 깨기 위한 “전형적인 러시아식 거짓말”이라고 반박했다. 한동안 교착 …

미국과 우크라이나 정상이 전쟁의 종전안을 논의한 바로 다음 날인 29일 우크라이나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관저 공격을 시도했다는 러시아 측 주장이 나왔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종전 협상을 깨기 위한 “전형적인 러시아식 거짓말”이라고 반박했다. 한동안 교착 …

현대자동차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공장을 되찾을 수 있는 ‘재매입 옵션’ 행사를 사실상 포기할 것이란 외신 보도가 나왔다. 내년 1월 만료되는 이 권리를 행사하기에는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와 서방의 대러 제재가 여전히 넘기 어려운 장벽이란 분석에서다.로이터통신은 29일(현지시간) 현…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협상을 주도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통화했다고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이 밝혔다.레빗 대변인은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X(옛 트위터) 계정에 “트럼프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과 우크라이나와 관련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현지 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통화했다고 백악관이 밝혔다.캐럴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소셜미디어(SNS) 엑스(X)에 “트럼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와 관련해 푸틴 대통령과 긍정적인 통화를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이번 통화는 트럼프…

러시아 국영 타스 통신은 29일 우크라이나가 노브고로드 지역에 있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관저를 향해 무인항공기(UAV) 91대를 이용한 공격을 감행했다고 보도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기자들에게 모든 드론이 파괴됐다고 말했다. 라브로프 장관은 “28일에서 2…

미·러 정상 간 통화 직후 러시아에서 우크라이나에 동부 돈바스 지역을 완전히 포기하라고 재차 압박했다. 미국의 중재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평화 협상이 진행 중인 가운데, 영토 문제 등 주요 쟁점에서 양국 간 견해차가 쉽게 좁혀지지 않는 모양새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28일(현지 …

중국중앙방송총국(CMG)은 중국 네이멍구자치구 만저우리(滿洲浬)시에서 제22회 중·러·몽골 국제빙설축제가 20일 저녁 개막했다고 밝혔다. 개막식은 시내 초원 지역에 조성된 ‘빙쉐팡화(冰雪芳華)’ 테마파크에서 열렸다.만저우리시는 이번 축제를 위해 약 12만 8000㎡ 규모의 ‘빙쉐팡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러시아-우크라이나 종전을 위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회담 후 “종전과 매우 가까워졌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젤렌스키 대통령과 약 2시간 동안 회담을 했다. 이후 기자들과 만나 “우리는 엄청난 진전을 이뤘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한 평화협상안을 놓고 막바지 협상에 들어갔다. 트럼프 대통령은 “종전안 협상이 마지막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미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교장관이 28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건설적인 종전 협상에 나설 준비가 돼 있지 않았다”고 비난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젤렌스키 대통령의 28일 정상회담을 앞두고 미국과 우크라이나가 종전안을 도출하더라도 러시아가 이를 거부하겠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8일(현지 시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양자 회담에 앞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통화했다고 밝혔다.그는 이날 자신의 소셜 미디어 트루스소셜에 “조금 전에 러시아 푸틴 대통령과 매우 생산적이고 좋은 전화통화를 했다”고 전했다.트…

러시아가 어떤 형태의 대만 독립에도 반대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부 장관은 28일(현지 시간) 보도된 타스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러시아는 어떤 형태의 대만 독립에도 반다한다”며 “대만을 중국의 일부로 간주한다”고 말했다. 이는 ‘하나의 중국’ 원칙을 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