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진 후포항서, 차량 바다에 빠져 40대 남성 사망
경북 울진에서 차량이 바다에 빠져 40대 남성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13일 울진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새벽 0시40분께 울진군 후포항 여객선부두 인근 해상에서 차량이 추락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울진해경은 경비함정 등을 투입해 차량 1대와 차량 내 탑승자 A(40)씨를 발견하고 구…
- 50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북 울진에서 차량이 바다에 빠져 40대 남성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13일 울진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새벽 0시40분께 울진군 후포항 여객선부두 인근 해상에서 차량이 추락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울진해경은 경비함정 등을 투입해 차량 1대와 차량 내 탑승자 A(40)씨를 발견하고 구…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관련 발언에 ‘참수’를 언급해 논란을 일으킨 쉐젠 주오사카 중국총영사가 약 3개월만에 공개석상에 나섰다. 13일 오사카 주재 중국총영사관에 따르면 쉐젠 총영사는 지난 10일 춘제를 앞두고 리셉션을 개최하고 “현재 중일 관계의 엄중하고 복잡한 상황에 직…

서울과 경기도 일대에서 5년 동안 약 35억 원어치의 가짜 명품 의류, 시계, 운동화 등을 해외에서 밀반입해 판매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서울 광진경찰서는 13일 상표법 위반 혐의로 유통업자 2명을 구속하고 택배기사, 시계 조립상, 가짜 명품 라벨 판매상, 자수 업체 사장 등 8명을…

더불어민주당 박수현 수석대변인이 조국혁신당과의 연대 방식과 관련해 “연대는 통상 선거 연대를 상상하실 텐데, 정청래 대표의 발표에서 선거를 빼고 연대만 발표한 건 현 단계에서 선거 연대를 논의하기엔 이르다는 의미”라며 “민주당은 필요하다면 연대와 통합 정신을 살려 나갈 수 있는 자세를…

“해외여행 때 1만달러 초과하는 현금은 반드시 신고하세요.”관세청은 13일 해외여행객이 증가하는 설 연휴를 맞아 외국환거래법에 따른 처벌 방지를 위해 외환 미신고에 대한 주의를 알렸다.관세청에 따르면 해외로 출국하는 여행객은 미화 환산 합계 1만달러를 초과하는 현찰, 수표 등의 지급수…

중국이 중동의 무기 시장에서 누려온 우위가 한국과 튀르키예의 방위 산업체들에 의해 가려지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2일 보도했다. 신문은 8일부터 12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된 ‘국제방위 박람회 2026’에서 한국과 튀르키예 양국의 방산 장비들이…

다주택자들에 대한 대출 만기연장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이 ‘금융특혜’라고 비판하면서 금융당국의 후속 조치가 주목된다.‘6·27 부동산 대책’ 등으로 대출 규제 기조를 이어온 금융당국은 다주택자 대출 잔액·규모 등을 실태조사 하는 한편, 불합리하게 만기연장을 이어가는 차주에 대해서는 대출…

설 연휴를 앞둔 13일 서해에 낀 짙은 안개로 인해 인천∼백령도, 인천~연평도, 백령도∼소청도 등 항로를 오가는 여객선 운항이 차질을 빚고 있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인천운항관리센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기준 짙은 안개가 낀 인천 연평도 해상의 가시거리는 200m 이내다. 현행 …

‘레이디 두아’ 신혜선의 정체가 공개된다.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는 13일 새 드라마 ‘레이디 두아’(극본 추송연/연출 김진민)를 공개한다.‘레이디 두아’는 가짜일지라도 명품이 되고 싶었던 여자 사라킴(신혜선 분)과 그녀의 욕망을 추적하는 남자 무경(이준혁 분)의 이야기를 그린 드…

보건복지부는 13일 오전 보건복지상담센터 자살예방상담전화 109 제1콜센터를 방문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24시간 자리를 지키는 전문 상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정서적 고립감을 느끼기 쉬운 연휴 기간에 더욱 취약한 자살 고위험군 상담 수요 증가에 대비해 자살위기상담체계를 점검하고자 마…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모바일 칩셋 엑시노스 2600이 AI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퀄컴 스냅드래곤 8 엘리트 5세대를 제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칩셋은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신작인 갤럭시 S26 시리즈에 병행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13일 샘모바일 등 외신에 따르면 IT 팁스터(정보유…

이른바 ‘부산 돌려차기’ 사건 피해자가 경찰의 부실 수사로 정신적 피해를 입었다며 제기한 손해배상 소송에서 법원이 국가의 배상 책임을 인정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31단독 손승우 판사는 13일 피해자 김모씨가 대한민국을 상대로 제기한 5000만원 상당의 손해배상 소송에서 원고 일부 승소…

화장품 브랜드 셀리맥스(celimax)는 대표 제품인 ‘레티날 샷 타이트닝 부스터’가 북미 최대 플랫폼인 아마존(Amazon) 미국에서 페이셜 세럼(Facial Serums) 카테고리 베스트셀러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아마존 미국은 글로벌 뷰티 브랜드들이 가장 치열하게 경쟁하는 세계 …

2010년 퓨전 사극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은 성균관 유생들의 풋풋한 사랑과 성장을 그려 인기를 얻었다. 당시 20대 중반이던 배우들이 연기한 ‘꽃도령’ 캐릭터들은 두터운 팬덤을 거느리기도 했다. 드라마 방영 이후 ‘조선의 국립대학’ 성균관은 “싱그러운 청춘이 모인 캠퍼스”로 대중에…

필리핀의 한 먹방 인플루언서가 ‘악마게’(Devil Crab)로 불리는 독성 갑각류를 먹고 사망하는 사건이 일어났다. 11일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필리핀 당국은 팔라완 푸에르토 프린세사에 거주하는 여성 엠마 아미트(50)가 해산물을 먹고 숨진 사건이 일어난 후 대중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그룹 라이즈(RIIZE)의 첫 월드 투어 서울 피날레 콘서트가 메가박스에서 생중계된다.메가박스는 오는 3월 6일~8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 돔에서 열리는 ‘2026 라이즈 콘서트 투어 [라이징 라우드] 피날레 인 서울’(RIIZE CONCERT TOUR [RIIZING LOUD] …

국방부는 12·3 비상계엄과 관련한 의혹이 발견된 강동길 해군참모총장을 13일 직무배제했다.정빛나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국방부는 내란 사건과 관련해 의혹이 식별됨에 따라 해군참모총장을 오늘부로 직무배제했다”며 “향후 징계 절차를 진행하고 결과에 따라 인사조치를 시행할 …

경찰이 이진우 전 수도방위사령관을 소환해 조사 중이다. 이 전 사령관은 12·3 비상계엄 당시 국회의원 체포 지시를 받은 바 없다며 허위 증언한 혐의를 받고 있다.경찰 특별수사본부(특수본)는 13일 오전 10시께 이 전 수도방위사령관을 위증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고 있다.경…

전북 정읍시와 경북 김천시, 충남 홍성군의 돼지농장에서 하루 사이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동시 발생하면서 방역 당국이 긴급 방역 조치에 나섰다. 올해 ASF 발생은 총 14건으로 늘었다.ASF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정읍(4882마리 사육), 김천(2759마리), 홍성(2900마리) 소…

그룹 NCT JNJM(엔시티 제노재민)이 음악과 전시, 소통을 아우르는 릴레이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유닛 데뷔를 향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NCT JNJM은 오는 20일 오후 7시와 9시 서울 성동구에서 ‘보스 사이즈 : 더 프리 리스닝 파티’를 개최, 유닛 데뷔에 앞서 팬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