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행정부시장에 김경덕 국정자원 대구센터장 임명
부산시는 행정부시장에 김경덕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장(58·사진)을 임명했다고 5일 밝혔다. 부산대 행정학과를 졸업한 김 부시장은 1993년 행정고시 36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부산시에서 국제협력과장, 해양정책과장, 감사관, 사회복지국장, 연제구 부구청장, 재정관, 시민안전실장 등…
- 2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부산시는 행정부시장에 김경덕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장(58·사진)을 임명했다고 5일 밝혔다. 부산대 행정학과를 졸업한 김 부시장은 1993년 행정고시 36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부산시에서 국제협력과장, 해양정책과장, 감사관, 사회복지국장, 연제구 부구청장, 재정관, 시민안전실장 등…

민담 속 의적 ‘로빈 후드’를 자처한 이들이 캐나다의 치솟는 물가에 항의한다는 명목으로 식료품점에서 음식을 훔쳐 시민들에게 나눠주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4일(현지시간) 미국 CNN 방송에 따르면, 캐나다 단체 ‘골목의 로빈들’(Robins des Ruelles) 소속 활동가 약 …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도핑 물의를 빚은 러시아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선수 카밀라 발리예바의 전 지도자가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 코치로 참가해 논란이 되고 있다. 예테리 투트베리제는 조지아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선수인 니카 에가제의 코치로 이번 동계올림픽…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일본 중의원(하원) 선거를 사흘 앞두고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를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밝혔다.선거 국면에서 일본 여당에 힘을 실어주기 위한 의도로 보이는데 사실상 일본 국내 정치에 개입한 모양새라 부적절하다는 비판이 예상된다.트럼프 대통령은 5…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은 5일(현지 시간) 러시아에 대한 미국의 추가 제재 여부가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한 협상 진행 상황에 달려 있다고 밝혔다.베선트 장관은 이날 연방 상원 은행·주택·도시문제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한국계 상원의원인 민주당 소속 앤디 김(뉴저지) 의원이 “러시…

피겨스케이팅 선수 출신 아이돌인 엔하이픈 성훈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 함께하게 된 것에 남다른 감회를 드러냈다. 성훈은 5일(현지 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빌라 네키 캄필리오에 조성된 코리아하우스를 방문해 “올림픽은 내가 운동 선수였을 때 첫 번째 꿈이었다. 두 번…

도로에서 차량 화재를 소화기로 진압한 ‘의인’ 시민을 찾기 위해 경찰이 신원 확인에 나섰다.울산경찰청은 5일 경찰청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지난달 울산 북구 한 도로에서 발생한 4중 추돌 사고 당시 소화기로 화재를 진압한 시민을 수소문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해당 시민에게 감사장을 전…

엔비디아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에 인공지능(AI) 칩 H200의 대중 수출 규제가 과도해 수요가 꺾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5일(현지 시간)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트럼프 행정부가 설정한 까다로운 요건 탓에 알리바바·바이트댄스 등 중국 기업의 …

미국 하원 법사위원회가 쿠팡에 대한 한국 정부의 불공정한 대우를 따져보겠다며 해롤드 로저스 쿠팡 한국법인 임시 대표에게 소환장을 보냈다.짐 조던(공화·오하이오) 하원 법사위원장과 스콧 피츠제럴드(민주·위스콘신) 국가행정·규제개혁·반독점소위원장은 5일(현지 시간) 로저스 대표에게 보낸 …

비트코인(BTC) 가격이 1년 3개월 만에 1억원 선 아래로 내려갔다.6일 오전 0시 22분 업비트 기준 국내 비트코인 가격은 전날 오전 9시 대비 7.29% 하락한 9999만 9000원을 기록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1억 원 아래로 내려가 거래된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 전인…

[서울=뉴시스]김수빈 인턴 기자 = 남편과 이혼한 현직 중학교 교사가 초등학생 아들에게 불륜 내용이 담긴 메시지를 보내 논란이 일고 있다.지난 3일 SBS ‘뉴스헌터스’에는 아내가 여러 남성과 불륜을 저질러 결혼 11년 차인 지난해 7월 이혼했다는 남성 A씨의 사연이 전해졌다.이혼 후…

구글 등 주요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들의 실적 개선세가 뚜렷하지만, 정작 주가는 약세다. 갈수록 커지는 인공지능(AI) 투자가 자칫 이익을 담보하기 어려운 과잉 투자로 이어져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우려가 커지고 있어서다. IT 업계와 금융 시장에서는 ‘기업 수익성 악화가 불…

서울 아파트값 상승 폭이 4주 만에 축소됐다. 정부가 5월 9일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연일 강조하는 가운데 올해 들어 처음 상승 폭이 줄어든 것이다. 다만 중저가 아파트 단지가 많은 지역에서는 오름세가 강해지는 흐름이 이어졌다. 5일 한국부동산원 주간 아파트 가격동향…

다음 달부터 주택연금 신규 가입자가 받는 돈이 매달 4만1000원가량씩 늘어난다. 연간으로 따지면 수령액이 50만 원가량 오르는 셈이다. 저가 주택 가입자가 받는 수령액도 6월부터 연간 37만 원 추가된다. 가입 시 내는 보증료가 저렴해지고, 주택연금 가입을 위한 실거주 요건도 완화되…

해외에 진출한 국내 ‘K외식’ 기업의 매장 수가 5년 새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표한 ‘2025년 외식기업 해외진출 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내 외식기업들은 56개국에서 464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외식기업 해외 매…

시중에 유통되는 화폐 잔액이 지난해 말 역대 처음으로 210조 원을 넘어섰다. 연간 증가율도 4년 만에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의 현금성 지원에 민간 소비가 늘며 현금 사용 수요가 늘어난 데다 예금 금리가 하락하면서 은행에 돌아오지 않은 돈도 많아졌기 때문이다. 5일 한국은행에…

정부가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조치를 5월 9일 종료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임대차 문제에 대해 다음 주 대책을 내놓는다.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은 5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를 종료하되, 임대 중인 주택 등 국민의 불편은 최소화할 보…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과 저가 공세로 혹독한 ‘보릿고개’를 건너고 있는 국내 배터리 3사가 다음 주 발표될 1조 원 규모의 에너지저장장치(ESS) 입찰 결과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번 입찰이 당장의 보릿고개를 넘길 ‘현금’ 확보 차원을 넘어, 향후 200조 원대로 급성장…

해킹 여파에도 지난해 이동통신 3사의 총 영업이익이 4조 원대를 회복할 것으로 전망된다. 5일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각각 지난해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SK텔레콤의 지난해 연결 기준 연간 매출은 17조992억 원, 영업이익은 1조732억 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4.7%, 41…

5일 서울 성동구 무신사 스토어 성수 대림창고에서 관계자들이 레고 꽃 수백 송이로 꾸민 ‘레고 밸런타인데이 팝업스토어’를 소개하고 있다. 레고코리아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이달 25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열고 레고 장미 조립 체험과 레고 보태니컬 포토존을 운영하며, 인기 제품 현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