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그플레이션’ 우려…미국산 신선란 224만 개 수입
정부가 미국산 신선란 224만 개를 이달 중에 수입하기로 했다. 최근 달걀 한 판(특란 30개) 가격이 7000원을 웃돌면서 제과·제빵, 외식물가까지 덩달아 오르는 ‘에그플레이션(달걀+인플레이션)’이 우려되면서 나온 조치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국내 주식 장기투자를 촉진할 구체적인 …
- 2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부가 미국산 신선란 224만 개를 이달 중에 수입하기로 했다. 최근 달걀 한 판(특란 30개) 가격이 7000원을 웃돌면서 제과·제빵, 외식물가까지 덩달아 오르는 ‘에그플레이션(달걀+인플레이션)’이 우려되면서 나온 조치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국내 주식 장기투자를 촉진할 구체적인 …

인도 하리아나주에서 딸만 열 명을 둔 한 여성이 11번째 아이로 아들을 출산해 화제가 되고 있다.7일 인도 NDTV에 따르면 인도 북부 하리아나주 우차나 마을의 오자스 병원에서 37세 한 여성이 고위험 산모로 분류된 가운데 수술을 통해 아들을 낳았다. 의료진은 수혈까지 필요했던 어려운…

출산을 앞둔 아내를 두고 친구와 술에 취해 연락이 두절된 남편의 사연이 공분을 샀다.7일 공개된 KBS Joy ‘연애의 참견’에서는 16년 차 베테랑 쇼호스트 이승훈과 KBS 공채 27기 개그맨이자 쇼호스트인 유인석이 게스트로 출연했다.이번 회차에는 출산을 앞둔 아내에게 큰 상처를 줬…

지난달 현역 은퇴를 선언한 황재균(39)이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유니폼을 입고 공개 석상에 나타났다. 황재균은 7일 경기 이천 LG 챔피언스파크에서 진행한 샌프란시스코 야구 클리닉 행사에 토니 바이텔로 감독, 셰인 로빈슨 코치, 이정후, 윌리 아다메스 등과 함께 유망주들을 지도했다.황…
![잇피의 AI 기반 관절기반 분석 ‘링닥 모션’, CES 2026서 소개 [SBA CES]](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07/133110703.1.jpg)
[SBA X IT동아 공동기획] IT동아는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CES 2026에 참가, 세계에 자신의 역량을 드러낼 중소·중견기업·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서울시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및 우수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힘쓰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 김현우)이…

“오픈소스 모델의 발전으로 이제 우리는 모든 곳에 인공지능(AI)이 확산될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오픈소스, 개방형 혁신, 그리고 전 세계 모든 기업과 산업 전반에 걸친 혁신이 활성화될 때입니다”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가 CES 개막을 하루 앞둔 지난 1월 5일(현지 시간), 기…

지난해 국내 경유(디젤)차 등록 대수가 처음으로 10만 대 아래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친환경차 시대에 경유차가 사실상 ‘퇴장 수순’을 밟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7일 자동차 통계 업체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에 등록된 경유차(승용·상용 포함)는 총 9만76…

LG전자는 지난해 10월부터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냉난방공조(HVAC) 핵심 장치인 공기조화기(AHU)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AHU는 건물 내 공기질을 유지하는데 필수인 장치로 온도, 습도, 청정도 등을 조절해 쾌적한 공기를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LG전자 관계자는 “사우디가 갈수록 현지…

이재명 대통령이 ‘부패한 이너서클’이라고 꼬집은 금융지주 회장 연임 관행 등을 포함해 금융권 지배구조 전반을 손보는 논의가 다음 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7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16일 오전 은행연합회, 5대 금융지주 등과 함께 금융지주 지배구조 개선 태스크포…

삼성SDS 컨소시엄이 전남 해남의 ‘국가 AI컴퓨팅센터’ 부지를 방문했다고 7일 밝혔다. 정부의 인공지능(AI) 고속도로 핵심 인프라인 국가AI컴퓨팅센터 공모에 참여한 이후 첫 공식 대외 일정이다. 이번 방문에는 삼성SDS, 네이버클라우드, 지자체(전라남도) 등 컨소시엄 참여사 관계…

미국 연방대법원이 9일 ‘중대 사건(major implications)’에 대한 판결을 예고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에 대한 적법성 판결을 내릴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대법원이 관세 부과 정책에 제동을 건다면 트럼프 행정부의 통상 전략이 근간부터 흔들릴 가능성이…

바지 주머니에 손을 넣은 채 일본 관료를 내려다보는 듯한 모습으로 논란이 된 중국 류진쑹 외교부 아주사장(아시아 국장)이 이재명 대통령의 국빈 방중 현장에서 시종 환한 표정을 짓는 모습이 포착됐다.이 대통령은 김혜경 여사와 함께 5일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부…

‘바람의 손자’ 이정후(28)가 현재 방한 중인 샌프란시스코 코칭스태프, 선수 등과 함께 고교 후배 선수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정후는 7일 소속팀인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의 래리 베어 최고경영자(CEO), 버스터 포지 사장, 토니 비텔로 감독, 내야수 윌리 …

공군은 지난 2일 광주기지 소속 T-50 항공기가 엔진 경고등에 비상 착륙한 원인에 대해 “연료조절장치(Fuel Metering Unit)의 기능 저하 때문”이라고 7일 밝혔다. 앞서 광주기지 소속 T-50 항공기는 지난 2일 비행 훈련 중 엔진 경고등이 켜져 오후 2시36분경 비상 …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차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 HBM4(6세대)의 최초 소비자는 우리가 될 것”이라며 “상당 기간 동안 엔비디아 외에 이 메모리를 사용할 다른 기업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 하반기(7~12월) 차세대 인공지능(AI) 가속기인 ‘베라 루빈’…

CES 2026이 개막한 6일(현지 시간)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DX부문장)은 삼성전자의 단독 행사인 ‘더 퍼스트 룩’ 전시장을 찾아 소프트뱅크, 현대자동차 등 국내외 VIP 손님들을 직접 맞이했다. 올해 CES는 노 사장이 지난해 연말 사장단 인사에서 대표이사 겸 DX부문장으로 선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일(현지 시간) 트루스소셜을 통해 “베네수엘라 임시 정부가 미국의 제재 대상이었던 고품질 원유 3000만 배럴에서 5000만 배럴을 미국에 인도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3일 군사작전을 통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축출한 지 사흘 만에 세계 …

지난달 서울 집합건물(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증여가 2022년 12월 이후 처음으로 1000건을 넘겼다. 올해 5월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와 함께 보유세 인상 등 증세 가능성이 커지며 미리 증여한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해석된다.1일 대법원 등기정보광장에 따르면 지난해…
◇남태희 씨 별세·경욱 경호 GS건설 부사장 영미 씨 부친상·명민주 씨 장인상·박윤정 심준희 씨 시부상=7일 서울대병원, 발인 9일 오전 10시 02-2072-2010

배달의민족(배민)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고용노동부와 함께 배달 라이더들이 이용할 수 있는 이동노동자 쉼터의 위치와 운영현황을 안내한다.우아한청년들은 고용노동부와 전국 이동노동자 쉼터 130여 곳의 위치와 운영현황을 배민커넥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으로 실시간 안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