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강호동 농협회장 대국민 사과 “겸직 농민신문사 회장, 농협재단 이사장 사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3/133144869.1.jpg)
[속보]강호동 농협회장 대국민 사과 “겸직 농민신문사 회장, 농협재단 이사장 사임”
[속보]강호동 농협회장 대국민 사과 “겸직 농민신문사 회장, 농협재단 이사장 사임”
- 1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속보]강호동 농협회장 대국민 사과 “겸직 농민신문사 회장, 농협재단 이사장 사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3/133144869.1.jpg)
[속보]강호동 농협회장 대국민 사과 “겸직 농민신문사 회장, 농협재단 이사장 사임”

애플이 차세대 시리 등 AI 기능에 구글 '제미나이'를 탑재하며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 소식에 알파벳 시총은 4조 달러를 돌파해 세계 2위에 올랐고, 구글은 AI 전쟁의 승기를 굳혔다는 평가다.

지난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전 세계는 마스크 대란을 겪었다. 바이러스가 공기를 통해 전파된다는 우려가 커지면서, 마스크는 생존을 위한 필수품으로 여겨졌다. 매년 찾아오는 독감 역시 공기 전파 가능성이 강하게 의심되며, 겨울마다 마스크 착용이 일상이 됐다.그런데 최근 미국 메릴랜드대학…

혼자 있는 여성의 집에 흉기를 들고 침입해 위협하고 성폭행을 시도한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의정부경찰서는 특수강도강간 미수 혐의로 5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13일 밝혔다.A씨는 전날 오후 1시20분께 의정부시의 한 주택 3층으로 무단 침입해 여성 B씨를 흉…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은 손병철 신경외과 교수가 최근 미국 메이요 클리닉(Mayo Clinic) 신경외과 로버트 스피너(Robert J. Spinner) 교수팀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말초신경 마비를 유발하는 신경내 결절종(intraneural ganglion cyst)의 복잡한 발생…

"단순한 염증인 줄 알았는데..." 팔에 붉은 문신을 새긴 30대 남성이 전신의 털이 빠지고 땀샘까지 파괴되는 무서운 부작용을 겪고 있습니다. 7번의 수술 후에도 백반증이 이어지는 등 '문신 잉크의 역습'이 부른 비극적 실태를 보도합니다.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이 자신의 연봉을 공개하며 “자식도 공무원을 시키고 다시 태어나도 공무원을 하겠다”고 밝혔다.김 주무관은 11일 유튜브 채널 ‘미미미누’에 출연해 “공무원 ‘컷’(합격선)도 많이 떨어졌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이런 말씀…

서울시가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하고, 전세버스·임시노선 운행과 지하철 증회 등 대체 교통수단을 전방위로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는 13일 시내버스 파업과 관련해 비상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시민 출퇴근길 이동 지원을 위해 전세버스와 무료 셔틀을…

이봉원이 유튜브 방송을 통해 아내 박미선의 건강 근황을 전했다. 치료를 마친 뒤 약을 복용하며 회복 경과를 지켜보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AI 기능을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활용하는 모습을 1020세대가 공감할 수 있도록 ‘갤럭시 크루’를 공식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삼성전자는 지난 9일 삼성 강남에서 갤럭시 콘텐츠 크리에이터 ‘갤럭시 크루 2026’ 발대식을 개최했다. 갤럭시 크루 2026은 운동·패션…

해외에서 일본 음식점 수가 2025년 기준 18만1000곳으로, 2년 전보다 3%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다고 일본농업신문이 13일 보도했다. 특히 전체의 40%를 차지하는 중국에서만 1만5260곳 감소하며, 2006년 조사 시작 이후 처음으로 감소세를 기록했다.농림수산성은 2년마다 해외…

그린란드 정부는 12일(현지 시간) 미국의 그린란드 합병은 “어떤 경우에도 받아들일 수 없다”면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틀 내에서 방위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가디언 등에 따르면 그린란드 정부는 이날 성명을 내고 “그린란드는 덴마크의 일부이자 덴마크의 일원으로서 나토 …

구몬학습과 빨간펜 등으로 잘 알려진 교원그룹에서 해킹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데이터 외부 유출 정황이 확인됐다. 사업 영역이 방대한 만큼 유출 데이터 중 고객 개인정보가 포함됐을 경우 피해 규모는 수백만 건에 이를 것으로 보여 우려가 커지고 있다.교원그룹은 최근 랜섬웨어 공격에 따라 데…

파라마운트가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이하 워너)에 대한 적대적 인수 제안을 밀어붙이며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다. 워너 이사회를 전면 개편하기 위한 위임장 경쟁을 예고하는 동시에, 내부 재무 정보를 확보하기 위한 소송도 제기했다.12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 월스트리트저널(…

보건복지부는 13일 국무회의에서 고령친화도시의 지정 기준과 절차, 지원 등을 정한 ‘노인복지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의결됐다고 밝혔다.이번 시행령 개정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고령친화도시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고 복지부 장관이 고령친화도시를 지정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인복지법’이 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최근 정부기관이나 연구기관을 사칭해 QR코드를 찍게 만드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QR코드를 통해 휴대전화에 악성 앱을 깔거나 개인 정보를 빼내는 ‘큐싱(QR 피싱)’ 수법이다.

서울특별시가 시내버스 노사 협상 결렬과 파업 강행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노조 측이 제기한 주요 쟁점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는 입장을 밝혔다. 서울시는 13일 “지난해 수능을 앞두고 노조가 파업을 유보한 이후 노사는 통상임금 이슈와 정년 연장 등 쟁점을 놓고 실무 협상을 이어왔지만, 결…

영화나 드라마에서 설원을 걷던 주인공이 고글이 벗겨지면서 괴로워하는 장면이 자주 나온다. 이처럼 눈에 반사된 자외선으로 발생하는 질환이 설맹이다. 일상에서도 겨울에 스키장에 가거나 눈이 많이 내린 산을 오를 때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13일 의료계에 따르면 설맹은 태양 속 …

코미디언 신동엽이 코미디언 지상렬 결혼 선물을 약속했다.지난 12일 공개한 유튜브 예능 ‘짠한형’엔 지상렬·이봉원·엄경환이 게스트로 출연했다.신동엽은 “만약에 결혼하면 신혼집을 구할 거냐 아니면 너희 집에서 일단 시작할 거냐”고 물었다.지상렬은 “결혼하게 되면 뭐 해줄 거냐”고 답했다…

별다른 면허 인증 시스템 없이 공유 개인형이동장치(PM) 대여 업체를 운영한 대표가 경찰에 붙잡혔다.경기남부경찰청 교통과는 무면허 운전 방조 등 혐의을 받는 PM 대여 업체와 대표 A씨를 불구속 상태로 검찰 송치했다고 13일 밝혔다.A씨는 경기남부지역 등에서 공유 PM을 대여 업체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