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캘란, 위스키와 차의 만남…새로운 테이스팅 경험 선보여
프리미엄 싱글 몰트 위스키 브랜드 맥캘란(The Macallan)이 위스키와 차, 두 장인의 시간이 만나는 특별한 테이스팅 경험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티 오마카세 공간 오므오트와 함께 진행되며, 맥캘란 하모니 컬렉션의 다섯 번째 이야기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중국 명차 브랜드 J…
- 5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프리미엄 싱글 몰트 위스키 브랜드 맥캘란(The Macallan)이 위스키와 차, 두 장인의 시간이 만나는 특별한 테이스팅 경험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티 오마카세 공간 오므오트와 함께 진행되며, 맥캘란 하모니 컬렉션의 다섯 번째 이야기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중국 명차 브랜드 J…

오세훈 서울시장은 15일 국민의힘이 한동훈 전 대표를 제명한 데 대해 “승리의 길을 벗어나, 도대체 왜 자멸의 길을 가고 있나”라고 비판했다.오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여기서 멈춥시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한동훈 제명은 곧 공멸”이라고 밝혔다.그는 “특검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그룹 NCT 도영이 기초군사훈련을 마친 뒤 한층 늠름해진 모습을 뽐냈다.NCT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측은 15일 “수료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군복을 입은 도영의 모습을 공개했다.사진 속 도영은 군복에 군모를 갖춘 채 거수경례를 하고 있다. 더욱 늠름해진 모습이 눈길을 끈다.한편 도영…

대한민국 제16대 조리명장 안유성 셰프가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당시 희생자 가족들과 함께 현장에 머물며 그들을 위로한 때를 돌아봤다. 안유성은 14일 방송된 EBS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에서 “한마디로 가슴이 미어지는 현장이었다”고 운을 뗐다.그는 사고 소식을 접하자마자 김밥 2…

10·15 부동산 대책을 둘러싼 행정소송 첫 심리가 15일 서울행정법원에서 열리면서, 규제지역 지정 과정에서 사용된 통계의 적법성이 핵심 쟁점으로 떠올랐다. 야당은 국토교통부가 규제 지역을 늘리기 위해 집값 통계를 ‘선택적’으로 활용했다고 주장하지만, 국토부는 통계법·주택법·통계작성지…

새 학기 학교에 나오지 않는 등 장기간 소재가 확인되지 않던 미취학 아동이 모친과 함께 베트남에서 안전한 상태로 발견됐다.14일 경남경찰청은 도내 미취학 아동 A 군을 지난 9일 베트남 현지에서 찾았다고 밝혔다.A 군은 지난해 3월 초등학교에 취학하지 않아 학교 측이 경찰에 수사를 의…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15일 당 중앙윤리위원회가 제명을 결정한 한동훈 전 대표를 향해 “여론조작 계정으로 지목된 IP 주소, 즉 가족 5인의 명의로 1400여 개의 게시글이 작성된 2개의 IP 주소가 무관함을 스스로 입증한다면 지금의 혼란은 바로 정리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안 의원…
![첫 트리플 크라운 상대는 항상 삼성화재였다…현대캐피탈의 오묘한 전통 [발리볼 비키니]](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5/133160103.1.jpg)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는 14일 안방 구장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삼성화재 블루팡스에 3-0(25-21, 25-20, 25-21) 완승을 거뒀습니다.현대캐피탈은 이 프로배구 2025~2026시즌 V리그 4라운드 맞대결 승리로 상대 전적 11연승을 이어가게 됐습니다. 이날 15득점을 기록…

고물가 기조 속 고환율까지 이어지면서 수입산 과일을 비롯한 농축산물 가격 여파가 주목된다. 설 명절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국내산에 이어 수입산 가격도 오르면서 장바구니 부담이 예상된다.주요 유통 채널들은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해외 공급처 다변화와 대체 품종 등 수급 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덴마크 자치령인 그린란드에 대한 병합 의지를 공식화한 가운데, 미국·덴마크·그린란드가 14일(현지 시간) 고위급 회동을 진행했으나 서로의 입장차만 확인했다. 이들은 이견을 해소하기 위해 향후 실무 협의체를 구성해 대화하기로 합의했다.AP·로이터통신 등에 따…

목요일인 15일은 오전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오후부터, 중부지방은 저녁부터 차차 맑아지겠다고 예보…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 출신 가수 강다니엘이 솔로 내달 9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다고 소속사가 15일 밝혔다.강다니엘은 지난 2017년 케이블 음악 채널 엠넷의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우승하면서 화려하게 데뷔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결성된 워너원 센터…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미국 매체인 세마포(Semafor)가 주최하는 세계경제정상회의(WES) 자문위원으로 합류했다.15일 업계에 따르면 정의선 회장은 세마포가 최근 공개한 WES 자문위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세마포는 버즈피드 편집장 출신인 벤 스미스와 저스틴 스미스 전 블룸버그…

지난해 국내 주식에 투자한 동학개미의 수익률이 해외 주식을 산 서학개미보다 3배 이상 높았다.올해도 서학개미는 미국 증시에서 3조 원 이상 폭풍 매수했지만, 주요 종목 성과는 동학개미가 담은 종목보다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15일 NH투자증권이 자사 리테일 개인 고객의 2025년 매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4일(현지 시간) 이란 당국의 반(反)정부 시위대 유혈 진압과 관련해 “우리는 이란에서 살해가 중단됐다고 들었다”고 밝혔다.AP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워싱턴 백악관에서 진행된 법안 서명 행사에서 이란 사태 관련 질문에 “(이란에서) 무슨 …

제주 경찰들이 하루 새 실종된 치매 노인 2명을 무사히 구조해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냈다. 이 중에는 심야근무를 마치고 퇴근하던 새내기 경찰관도 있었다. 14일 제주경찰청에 따르면 제주동부경찰서 남문지구대 문지용 순경(28)은 지난 13일 오전 3시52분경 제주시 조천읍 진드르교차로에서…

설탕의 단맛은 포기하기 어려운 매력을 가졌지만 건강에는 해롭다. 그래서 설탕 특유의 맛을 유지하되 비만·당뇨병·충치 등의 위험을 줄이려는 시도가 100년 동안 이어졌다. 사카린 같은 초기 감미료부터 스테비아 같은 최신 대안까지 잇따라 등장했지만 목표를 완전히 충족시키지는 못했다. 맛은…

스티브 위트코프 미국 중동특사는 14일(현지 시간) “가자지구 평화 계획 2단계에 착수했다”고 발표했다.AP통신 등에 따르면 위트코프 특사는 이날 소셜미디어 엑스(X)를 통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재한 휴전 합의가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의 2년 전쟁 이후 2단계에 접어들었다고 …

미국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에 대한 적법성 판결을 14일(현지 시간)에도 내놓지 않았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대법원은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총 3개 사건에 대한 판결을 공개했는데,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과 관련한 사안은 없었다.대법원은 지난 6일에도 홈페…
![[속보]트럼프, AI·컴퓨팅 목적 외 수입 반도체 25% 관세 부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5/133160188.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