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사에서 즐기는 가을 음악회
20일 서울 은평구 진관사 대웅전 앞마당에서 열린 가을음악회 ‘진관미학’에서 캐나다 덴마크 등 11개국의 주한 외교대사 가족과 시민 600여 명이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공연을 감상하고 있다.
- 2025-09-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일 서울 은평구 진관사 대웅전 앞마당에서 열린 가을음악회 ‘진관미학’에서 캐나다 덴마크 등 11개국의 주한 외교대사 가족과 시민 600여 명이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공연을 감상하고 있다.

“살아있는 말을 나누고 싶어 (미리 보낸) 질문지는 안 봤어요.” 그를 뭐라 부르면 좋을까.가수, 국악가, 공연예술가, 뮤지컬 배우…. 그리고 누군가에겐 여전히 ‘예솔이.’ 하지만 그에게 맞춤한 옷은 단정하기 어렵다. 그저 소리꾼 이자람(46). 수수한 티셔츠 차림에 차분하게 가라앉은…

빅히트 뮤직의 신인 보이그룹 ‘코르티스(CORTIS)’가 시간을 역행하는 독특한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21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코르티스는 이날 하이브(의장 방시혁)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데뷔 앨범 수록곡 ‘조이라이드(JoyRide)’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이는 멤버들이…

“전 되게 ‘운이 좋았던 사람이었구나’라는 걸 깨달았어요. 그런데 ‘그 운이 온전히 내 것이었나’ 생각했습니다. 예전에는 잘 몰랐었어요. 한참 지나고 나서 생각을 해봤더니, 제 것이 아니더라고요. 절 둘러싼 사람들의 운이 다 제게로 와준 것이었죠. 감사하게도요. 어느 순간 제 그릇에 …

브라운아이드소울(정엽, 나얼, 영준)이 3인조 체제로는 처음으로 컴백한다. 오는 23일 정규 5집 앨범 ‘소울 트라이시클’(Soul Tricycle)을 발표하며 6년 만에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는 것. 이는 멤버 성훈의 탈퇴 이후 세 명이서 선보이는 첫 완전체 앨범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

오세훈 서울시장은 20일 오후 북서울꿈의숲 청운답원에서 열린 서울시립교향악단의 가을 오케스트라 공연 ‘서울시향 파크콘서트’에 참석했다.서울시립교향악단은 1945년 고려교향악단으로 출범해 80년째 시민과 함께해오고 있으며, 2005년 재단법인으로 새롭게 출발해 올해 출범 20주년을 맞았…

햇수로 데뷔 7년 차를 맞은 그룹 있지(ITZY)가 멤버 5인의 전원 재계약을 완료했다.20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035900)는 공식 누리집을 통해 “JYP는 내년 초 전속 계약 만료를 앞두고 있지(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멤버 전원과 재계약을 완료했다”라고 알렸다.…
![40년 지기 최성수·이치현…지난 추억보다 지금의 웃음이 소중한 기쁜 우리 우정[유재영의 전국깐부자랑]](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19/132416336.1.jpg)
깐부. ‘같은 편’, 나아가 ‘어떤 경우라도 모든 것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사이’라는 의미의 은어(속어)죠. 제아무리 모두 갖춘 인생이라도 건전하게 교감하는 평생의 벗이 없다면 잘 살았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좋은 인간관계는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깐부들 사이에 피어…

일본 인디밴드 슈퍼등산부가 김광석의 명곡 ‘바람이 불어오는 곳’을 표절했다는 의혹에 휘말렸다. 밴드는 “몰랐다”며 부인했지만 비판이 거세다.

톱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이지은)의 히트곡 ‘러브 윈스 올(Love wins al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19일 소속사 이담(EDA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유의 ‘러브 윈스 올’ 뮤직비디오가 이날 0시27분 기준 1억 뷰를 달성했다. 이는 ‘스물…

“최근엔 몸이 좋지 않아 연주하는 것 자체가 힘들었어요. 그래도 무대에 오르는 경험이 너무 아름다워서 죽을 때까지 잊어버릴 수가 없지요.” 대한민국의 전설적인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77)가 피아니스트 케빈 케너(62)와 함께 올 11월 미국 등에서 듀오 리사이틀에 나선다. 정 연주자는…

“독일 레퍼토리는 제 뿌리와 성장 배경, 독일에서 만났던 스승들을 떠오르게 합니다. 왜 그 시대, 그 지역에서 이런 음악이 나왔는지에 대한 이해가 있어선지 더 끌립니다.” 독일 정통 음악의 계보를 잇는 뮌헨 출신 첼리스트 다니엘 뮐러 쇼트가 다음 달 12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콘서…

블랙핑크 로제가 ‘아파트’(APT.)로 전무후무한 기록을 연일 써 내려가고 있다.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18일 로제와 세계적 팝가수 브루노 마스의 듀엣곡 ‘아파트’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20억 회를 넘겼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18일 선공개된 이후 335일 만으로, 이는 K팝…

“독일 레퍼토리는 제 뿌리와 성장배경, 독일에서 만났던 스승들을 떠오르게 합니다. 왜 그 시대, 그 지역에서 이런 음악이 나왔는지에 대한 이해가 있어선지 더 끌립니다. ”독일 정통 음악의 계보를 잇는 뮌헨 출신 첼리스트 다니엘 뮐러 쇼트가 다음 달 12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콘서트…

동요 ‘핑크퐁 아기상어’가 오케스트라 편곡 버전으로 재탄생한다. 기획사 더핑크퐁컴퍼니는 오는 19일 ‘핑크퐁 아기상어’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세계 최정상 악단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LSO) 특별 협업 음원을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 캐릭터 지식재산권(IP) …

“공연 제목처럼 이 순간이 여러분에게 오래도록 남으면 좋겠어요.”6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의 시간은 누군가에겐 시간을 멈추거나 거꾸로 돌린 순간이었지 않을까. 조용필 콘서트 ‘이 순간을 영원히’는 자녀와 손주의 손을 잡고 온 어르신들조차 “용필 오빠”를 힘차게 외치는 순정…

《가슴 속 열망은 인간을 여러 길로 이끈다. 그 끝에는 놀라운 성취 혹은 비극이 자리할 수 있다. 터져 나오는 뜨거움이 초래한 각기 다른 운명을 그린 명작 뮤지컬 두 편을 소개한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격정, 비애 몰아치는 황홀한 아름다움매혹적인 선율, 고난도의 몸짓, 뒤…

“두루마기에 재즈란 옷을 입는 격이지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사람은 살다 보면 엉뚱한 길도 가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게 나이를 먹은 제겐 살아가는 의미가 아닌가 싶어서 일을 벌였습니다.” ‘국민 소리꾼’ 장사익(76)이 재즈 무대에 선다. 데뷔 음반 ‘하늘 가는 길’(19…

가수 정승환이 3년여 만에 연말 공연을 개최한다.16일 소속사 안테나에 따르면 정승환은 오는 12월 5~7일 3일간 서울 송파구 티켓링크 라이브 아레나(구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단독 공연 ‘2025 정승환의 안녕, 겨울’을 열고 팬들과 만난다.‘정승환의 안녕, 겨울’은 정승환이…

넷플릭스 시리즈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이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면서 김밥·라면 등 K-푸드 업계가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16일 업계에 따르면 케데헌은 공개 12주 만에 누적 시청 수 2억 9000만 회를 넘어서며 ‘오징어게임’을 제치는 등 넷플릭스 역대 최고 조회수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