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보적 ‘콘셉트 장인’ 선미, 11월 5일 첫 정규 앨범 발매
가수 선미가 데뷔 이래 첫 번째 정규 앨범을 들고 가요계에 전격 컴백한다.선미는 지난 21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컴백 포스터를 이미지와 티저로 연달아 선보이며 오는 11월 5일 오후 6시 첫 번째 정규 앨범 발표를 공식화했다. 이번 신보 발표는 지난 8월 26일 발표한 디지털 싱…
- 2025-10-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가수 선미가 데뷔 이래 첫 번째 정규 앨범을 들고 가요계에 전격 컴백한다.선미는 지난 21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컴백 포스터를 이미지와 티저로 연달아 선보이며 오는 11월 5일 오후 6시 첫 번째 정규 앨범 발표를 공식화했다. 이번 신보 발표는 지난 8월 26일 발표한 디지털 싱…

“예술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아이다’는 오페라의 진정한 아름다움과 감동을 보여주는 걸작입니다. 이번 공연이 서울시오페라단의 40년 역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로 향하는 도약의 출발점이 되길 바랍니다.” 박혜진 서울시오페라단장(사진)은 2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

싱어송라이터 송소희가 21일 두 번째 EP ‘리(Re):5’를 발매했다.송소희가 새 EP를 내놓는 건 지난 작년 4월 발매된 첫 번째 EP ‘공중무용’ 이후 약 1년6개월 만이다. CJ문화재단 ‘튠업’의 제작 지원으로 완성된 이번 ‘리:5’는 삶의 여정을 담고 있는 가운데, 오행(五行…

걸그룹 ‘아이들’(i-dle)이 데뷔 후 첫 일본 아레나 투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21일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들은 지난 18~19일 일본 지라이온 아레나 고베에서 ‘2025 아이들 퍼스트 재팬 투어’(2025 i-dle first japan tour)를 열고 현지 팬…

제19회 쇼팽 콩쿠르에서 중국계 미국인 피아니스트 에릭 루(27)가 우승했다. 상금은 6만유로(약 9932만원)이다. 21일 쇼팽 콩쿠르 홈페이지에 따르면 에릭 루가 1위를 차지했다. 에릭 루는 미국 매사추세츠에서 대만 출신 아버지와 중국 출신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미국 커티스 …

클래식 레이블 데카 클래식스가 지난 4월 임윤찬의 미국 뉴욕 카네기홀 공연 실황을 담은 음반 ‘바흐: 골드베르크 변주곡’을 발매한다고 21일 밝혔다. 발매일은 내년 2월 6일이다. 임윤찬의 카네기홀 공연은 전석 매진과 함께 평단의 극찬을 받았다. 이번 앨범은 임윤찬이 2023년 10월…

가수 화사(HWASA)가 컴백 청신호를 켰다.화사는 최근 신곡 ‘굿 굿바이’(Good Goodbye)를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굿 굿바이’는 리드미컬한 선율과 화사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어우러진 곡으로, 화사가 직접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지나간…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케데헌)’ OST가 미국 팝 슈퍼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미국 빌보드 차트 장악에도 선방하며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20일(이하 현지시간) 빌보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

1990년대를 풍미한 전설적인 브릿팝 밴드 ‘오아시스(Oasis)’가 16년의 기다림을 끝낸다.오아시스는 21일 오후 8시 경기 고양 고양종합운동장에서 한국 팬들과 재회한다.오아시스는 2006년 전석 매진을 기록한 첫 내한공연에 이어 2009년에는 단독 공연과 페스티벌 헤드라이너로 한…

미국 뉴메탈 밴드 ‘림프 비즈킷’의 창립 멤버인 베이시스트 샘 리버스(사진)가 별세했다. 향년 48세. 밴드 멤버들은 19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리버스는 단순한 베이스 연주자가 아니었다. 그는 모든 음악의 맥박이자 혼돈 속의 평온이었고, 소리에 영혼을 담은 ‘순수한 마법(pure ma…

가수 시우민(XIUMIN)이 ‘오버드롭’(Overdrop)으로 돌아온다.20일 소속사 INB100(아이앤비백)에 따르면 시우민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오버드롭’(Overdrop)을 발매한다.‘오버드롭’은 지난 3월 발매된 미니 2집 ‘인터뷰 엑스’ 이…

서울국제음악제(SIMF·포스터)가 30일부터 11월 6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과 세종문화회관,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의 주제는 ‘춤곡’(Dance with Me). 왈츠, 탱고, 발레 등 서양 음악사에 깊이 녹아든 ‘춤’과 관련된 다양한 무대가 마련됐…

한국 음원이 중국에서 편곡·재등록돼 메타 플랫폼에서 원곡이 삭제됐다. 저작권 체계 차이를 악용한 유사 피해가 2021년에 이어 또다시 발생했다.

국립중앙박물관의 올해 누적 관람객이 사상 처음으로 500만 명을 넘어섰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글로벌 인기로 외국인과 MZ세대 관람객이 크게 늘어난 점 등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국립중앙박물관은 17일 “2025년 누적 관람객은 15일 기준으로 501만6382…

12개의 스피커 중 하나에서 가벼운 타악기 소리가 규칙적으로 흘러나왔다. 곧이어 맞은편 스피커에서 웅성대는 소리와 구성진 국악 선율이 들려왔다. 여기에 잔잔한 피아노 연주와 라디오 음성, 아기 옹알이 등이 차례로 더해지자, 마치 오래된 영화 속에 들어간 듯 아련한 분위기가 스튜디오를 …

올해 K팝 씬을 조명할 수 있는 중요한 키워드 중 하나는 ‘의외의 약진’이라 할 수 있다.군 복무 중 역주행에 성공한 우즈(WOODZ)가 대표적이다. ‘드라우닝(Drowning)’은 상반기 스트리밍 1위를 기록했으며, 전역 뒤에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리메이크 곡 ‘모르시나요…

12개의 스피커 중 하나에서 가벼운 타악기 소리가 규칙적으로 흘러나왔다. 곧이어 맞은편 스피커에서 웅성대는 소리와 구성진 국악 선율이 들려왔다. 여기에 잔잔한 피아노 연주와 라디오 음성, 아기 옹알이 등이 차례로 더해지자, 마치 오래된 영화 속에 들어간 듯 아련한 분위기가 스튜디오를 …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일본 연말 최대 페스티벌에 참석한다.16일 소속사 쏘스뮤직에 따르면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은 오는 12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일본 지바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카운트다운 재팬 25/26’(COUNTDOW…

그룹 블랙핑크의 컴백 시기에 이목이 쏠린다.블랙핑크 완전체 활동을 맡고 있는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122870) 관계자는 16일 뉴스1에 컴백과 관련해 “확정된 바 없다”라고 짧게 입장을 밝혔다.이날 한 매체는 당초 11월 컴백을 목표했던 블랙핑크가 오는 12월 중순 새…

“열심히 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오니 감사하고 자랑스러운 마음뿐이에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 ‘골든(Golden)’의 작곡가이자 가수인 이재(EJAE·34)는 15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가진 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