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데헌’ 이재 “‘골든’ 고음, 내게도 챌린지…간절함 표현”
작곡가 이재(EJAE)가 자신이 작업한 ‘골든’에 대해 언급했다.이재는 15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내한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이날 이재는 ‘골든’의 고음 파트에 대해 “그러게, 왜 그랬을까”라며 …
- 2025-10-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작곡가 이재(EJAE)가 자신이 작업한 ‘골든’에 대해 언급했다.이재는 15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내한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이날 이재는 ‘골든’의 고음 파트에 대해 “그러게, 왜 그랬을까”라며 …

입술 필러를 녹인 뒤 “태초의 입술로 돌아갔다”고 밝힌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근황을 공개했다. 자연스러운 미모와 성형 후 달라진 모습이 화제를 모았다.

보이그룹 ‘세븐틴’의 다큐멘터리 시리즈가 공개된다.디즈니+는 내달 7일 ‘세븐틴: 아워 챕터(SEVENTEEN: OUR CHAPTER)’를 단독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와 함께 티저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세븐틴: 아워 챕터’는 데뷔 10주년을 맞은 세븐틴이 자신들에게 던…

80대 치매 노인을 물이 가득 찬 욕조에 앉혀둔 채 40여 분간 방치해 숨지게 한 60대 요양보호사에게 실형이 선고됐다.14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형사3단독(부장판사 김정훈)은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기소된 요양보호사 60대 A 씨에게 금고 8개월을 선고했다. 금고는 징역형과 교도…

영국 미술평론가 앤드루 그레이엄 딕슨이 “베르메르의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는 상인의 딸을 모델로 한 실존 인물”이라고 주장하며 논란이 일고 있다.

배우 민효린이 직접 근황을 전하며 불거진 ‘둘째 임신설’에 대해 입을 열었다. 최근 다소 살이 오른 모습이 화제가 되자, 팬들에게 오해를 바로잡으며 근황을 전한 것이다.● “엄마로 지내는 모습도 응원해 주세요”민효린은 14일 자신의 SNS에 “안녕하세요 민효린이에요. 엄마로서 지내는 …

K-팝 아이돌·한국의 전통 문화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함께 작품의 완성도로 호평을 받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케데헌)’ OST가 미국 팝 슈퍼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미국 빌보드 차트 장악에도 선방하며 호성적을 이어가고 …

성폭력 피해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를 겪는 여성은 감정과 공포를 조절하는 두 뇌 영역 사이의 연결이 사실상 끊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발견은 PTSD의 신경생물학적 원인을 이해하고, 향후 맞춤형 치료법을 개발하는 데 중요한 단서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감정 ‘브…
![[오늘의 운세/10월 15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15/132562143.1.jpg)
● 쥐36년 힘들지만 내일 준비하는 때로 활용하라. 48년 사업 장사는 운 트이며 발복하니 부지런히.60년 현인 가르침 받고 주위와 정 돈독히 하라. 72년 고집 버리고 성실하게 교섭하면 성사. 84년 괴로워 절망 말고 새 기획하며 기다려야.96년 외형으로 판단 말고 심충 분석해야…

“착각하지 말아요. 여러분은 손흥민 팬이에요. 토트넘 팬 아니에요.” 이 한마디로 국내 축구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았던 영국인이 있다. 여러 방송과 유튜브 등에서 활약하는 영국인 피터 빈트 씨(42)다. 어머니가 한국인인 그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손 선수 소속팀이던 토트넘 …

“교회가 서 있어야 할 자리는 사회적 약자 옆입니다. 그 마음을 잃지 않으려 노력했는데, 많이 부족했던 것 같아 아쉽지요.” 다음 달 퇴임을 앞둔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김종생 총무는 13일 인터뷰에서 그간의 소회를 묻자 이렇게 답했다. 지난해 설립 100주년을 맞은 NCCK는…

장욱진 화백(1917∼1990)은 풍경이나 집, 가족이 등장하는 유화가 자주 전시됐다. ‘먹그림’은 그동안 좀처럼 볼 기회가 없었다. 경기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한 번도 전시된 적 없는 미술관 소장품을 포함해 그의 먹그림 40여 점을 모은 기획전 ‘번지고 남아 있는: 장욱진 먹그림’을…

미국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정규 12집 ‘더 라이프 오브 어 쇼걸(The Life of a Showgirl)’이 발매 첫 주에 400만 장 넘게 팔리며 역대 최다 기록을 새로 썼다. 13일(현지 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미국에서 3일 발매된 이 앨범의 주간 판매량은 400만2000장…

매년 패션위크로 떠들썩하던 밀라노의 가을은 올해 유난히 고요했다. 회색빛 하늘 아래, 도심 전광판마다 한 남자의 사진이 걸렸다. 백발에 고요한 눈빛, 언제나처럼 완벽히 각 잡힌 슈트. 밀라노를 패션의 수도로 이끈 조르조 아르마니였다. 9월 4일(현지 시간) 그가 향년 91세로 세상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