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을버스, 비탈길 350m 굴러 행인 덮쳐
경기 용인시 수지구 죽전디지털밸리 인근 내리막길에서 마을버스가 아래로 굴러 내려가 길 가던 행인 5명을 덮쳐 1명이 숨지고 6명이 중경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버스 운전사가 용변을 보기 위해 잠시 차를 정차해 놓고 내린 사이 사고가 났다. 4일 오전 11시 35분경 용인시 수…
- 2016-08-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기 용인시 수지구 죽전디지털밸리 인근 내리막길에서 마을버스가 아래로 굴러 내려가 길 가던 행인 5명을 덮쳐 1명이 숨지고 6명이 중경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버스 운전사가 용변을 보기 위해 잠시 차를 정차해 놓고 내린 사이 사고가 났다. 4일 오전 11시 35분경 용인시 수…
![[쌈 MOVIE]“딱 여름시장 저격용” vs “하정우 원맨쇼의 進化”](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8/05/79571435.1.jpg)
《 “저, 구할 수 있는 거죠?” 평범한 자동차 세일즈맨이자 가장인 정수.퇴근길 매일같이 지나다니던 터널이 무너지면서 삽시간에 고립된다. 대한민국이 들썩이고, 대책반이 꾸려져 구조에 나서지만 더디다.구조 장기화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그에겐 배터리가 78% 남은 휴대전화와 마시던 생수 두…
‘사인(死因)은 찾았지만 범인(犯人)은 모르겠다.’ 350만 부산 시민을 불안에 떨게 한 미스터리 가스 냄새의 원인 규명에 나섰던 민관합동조사단이 내놓은 결과다. 국민안전처, 환경부 등 8개 기관의 직원과 전문가 30명으로 구성된 민관합동조사단은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어…
정치권에서 선거를 앞두고 ‘증세(增稅·세금을 더 걷는 것)’는 함부로 언급해선 안 되는 금기어다. 유권자들은 복지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내 지갑을 열어야 한다는 불편한 진실이 알려지는 순간 극도의 거부감을 보인다. 이 때문에 증세는 ‘민주 대 반(反)민주’를 뛰어넘는 강력한 선거…
“근로소득자 중 48%가 소득세를 납부하지 않는 건 굉장히 비정상적인 상황이다.” 더불어민주당 최운열 의원은 4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소득이 있는 곳은 1원이라도 세금을 내는 것이 정상이다. 이것이 개세주의(皆稅主義)”라며 이같이 말했다. 최 의원은 “저소득층이 1만 원을 냈으…

정부와 제1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이 경쟁적으로 쏟아낸 세법 개정안이 근본적인 조세 개편 방안은 되지 못한다는 평가가 나온다. 정부는 현행 제도를 거의 그대로 유지한 채 소득세 감면 축소, 부가가치세 간이과세제도 폐지 등 민감한 쟁점 사안을 차기 정권으로 넘기려 한다는 비난을 받는다. 더민…

새누리당 8·9전당대회를 앞두고 비박(비박근혜)계 정병국 의원의 이름은 다른 후보들이 언급될 때 유독 일반인들의 입에 함께 오르내린다. 정 의원은 같은 비박계 후보인 주호영 의원과의 후보 단일화 여부가 관심 대상이다. 최근 김무성 전 대표가 비박계 단일화를 종용하면서 둘의 관계가 …
3일 밤 영국 런던 한복판에서 19세 남성이 칼을 휘둘러 1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쳤다. 런던 경찰은 4일 기자회견에서 “용의자가 정신질환을 앓고 있었다”며 “이슬람 극단주의와 연관된 증거는 아직 없다”고 밝혔다. 소말리아계 노르웨이 국적자로 밝혀진 용의자는 이날 오후 10시 33분…
새누리당 8·9전당대회 대표 경선에 출마한 비박(비박근혜)계 정병국 주호영 의원이 4일 단일화에 최종 합의했다. 주 의원은 이날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비박계 분열로 총선 패배에 책임이 있는 친박(친박근혜)계가 당권을 잡는 과오를 만들어서는 안 된다는 권유에 따라 단일화에 합의했다”고…
무슬림 참전 전몰용사 비하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인 도널드 트럼프에 대해 미국 공화당 내부에서 대선 후보를 낙마시켜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ABC방송은 3일 “공화당 주요 인사들이 이번 사안에 대한 트럼프의 대처에 혼란스러워하고 있다. 트럼프가 중도 낙마하는 상황을 가정한…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후보들은 예비선거를 하루 앞둔 4일 막바지 부동표 잡기에 총력전을 펼쳤다. 5일 진행되는 국회의원, 지역위원장, 기초·광역자치단체장 등 363명의 투표에서 추미애 송영길 이종걸 의원과 김상곤 전 혁신위원장 중 1명이 컷오프된다. ‘2강’으로 평가받는 추, 송…

‘주권은 국민에게 있다(Hakimiyet Milletindir).’ 1일 터키 이스탄불 탁심광장 앞 아타튀르크 문화센터 건물 전체를 뒤덮은 초대형 현수막에는 이런 문구가 적혀 있었다. 터키 시민운동의 상징 탁심광장은 쿠데타 이후 국민에게 ‘민주주의를 지켜냈다’는 자긍심과 애국심을 …

광주 지역의 최대 현안 중 하나인 군(軍) 공항 이전 사업이 첫 관문을 넘었다. 국방부는 4일 ‘광주 군 공항 이전 건의서’를 평가한 결과 ‘적정’으로 판정됐다고 밝혔다. ‘적정’ 판정은 공항 이전 요건을 갖췄다는 의미다. 이에 따라 1964년 건설된 광주 군 공항이 반세기 …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는 3일 오후(현지 시간) 긴급회의를 열어 북한의 탄도미사일이 처음으로 일본의 배타적경제수역(EEZ) 안에 떨어진 것에 대해 규탄하고 대책을 논의했다. 그러나 합의된 성명을 채택하진 못했다. 이날 회의 소집을 요청한 한국 미국 일본 등 3국의 유엔 주재 …

중국 국방부 공식 사이트인 중국쥔왕(軍網)은 4일 첨단 방공미사일 시스템이 허난 성 신샹에 주둔 중인 54집단군 포병대에 이틀 전 공식 배치됐다고 보도했다. 중국쥔왕은 미사일 배치 작업 장면과 병사들에게 휘장을 달아주는 장면 등의 사진도 함께 공개했다. 중국이 자체 미사일방어 및 방공…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THAAD) 체계 배치가 결정되고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서 잠을 못 잤다.” 박근혜 대통령은 4일 새누리당 TK(대구경북) 지역 의원들과의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한다. 박 대통령은 “북핵 미사일 공격 위협으로부터 지켜야 할 국민이 있는데 어떻게 편안히 있…

박근혜 대통령이 4일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사드) 체계 배치 지역으로 “성주 내 새로운 지역을 조사할 것”이라고 발언한 뒤 미묘한 파장이 확산되고 있다. 박 대통령의 발언은 일부 성주 주민의 요구에 “검토는 해보겠다”고 답한 것으로 풀이되지만 청와대가 ‘성산포대 고수’에서 외견상…
한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사드) 체계 배치 결정으로 중국 내 한류 드라마, 예능, 가요 등 대중문화와 여행업계에 대한 보복 제재 가능성이 속속 현실화하고 있다. 6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릴 예정이던 KBS 2TV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의 주인공 김우빈과 수지의 팬미팅 행…

《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사드) 체계의 한반도 배치 결정에 대한 중국의 반발이 날로 거칠어지고 있다. 중앙 관영매체들이 앞장서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