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온난화로 지카 바이러스 확산 가속화 우려”
흰줄숲모기도 지카 바이러스 매개 능력이 있고 지구 온난화로 인해 지카 바이러스 확산이 가속화될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AFP통신의 18일(현지 시간) 보도에 따르면 영국 옥스포드대 전염병 교수 모리츠 크래머(Moritz Kraemer)는 지구 온난화가 지카 매개체인 모기의…
- 2016-04-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흰줄숲모기도 지카 바이러스 매개 능력이 있고 지구 온난화로 인해 지카 바이러스 확산이 가속화될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AFP통신의 18일(현지 시간) 보도에 따르면 영국 옥스포드대 전염병 교수 모리츠 크래머(Moritz Kraemer)는 지구 온난화가 지카 매개체인 모기의…

‘엄지척’이란 노래로 활동중인 가수 홍진영과 걸그룹 여자친구 엄지가 한 무대에 선다. 홍진영의 무대에 여자친구 엄지가 지원군으로 나서는 형식이다. 홍진영 소속사 뮤직K엔터테인먼트 측은 19일 “22일 방송될 KBS 2TV ‘뮤직뱅크’ 무대에 홍진영과 엄지가 함께 ‘엄지척’ 무대를 …

검찰이 파워블로거 ‘도도맘’ 김미나 씨(34·여)를 폭행하고 성추행 했다는 혐의를 받아온 남성에 대해 불기소 처분을 내렸다. 서울중앙지검 형사7부(부장검사 정순신)는 강제추행 혐의로 고소당한 40대 중반의 모 컨설팅회사 관계자 A 씨에 대해 “강제추행 혐의가 인정되지 않는다”며 지난…

2014년 오스트크로니클, 2015년 대륙으로 국내 게이머들에게 이름을 알린 에프엘모바일코리아가 올해에도 다양한 게임으로 한국 시장을 공략한다. 에프엘모바일코리아(지사장 박세진)는 금일(19일) 청담동 CGV 더 프라이빗 시네마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상반기 야심작인 백전백승을 …
![[카드뉴스] 율면중 여자축구부, 3년 만에 첫 승…희망을 차는 아이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4/19/77667698.4.jpg)
취재=김재희 기자 기획·제작 하정민기자 dew@donga.com·이소진 인턴
“자동차 사고로 손가락 하나를 잃었을 경우 사람들은 동정 어린 시선을 보내죠. 하지만 손가락이 없는 야쿠자의 경우는 다릅니다.” 일본에서 어두운 과거를 잊고 새 출발을 원하는 야쿠자 출신들을 위해 ‘인공 손가락’을 만들고 있는 일본의 40대 여성이 화제다. 18일(현지시간) 영국 …

‘태양의 후예’를 집필한 김원석 작가가 종영 인터뷰에서 시즌 2에 대한 의문, PPL 논란 등에 대해 답했다. 김원석 작가는 19일 서울 종로구 한 카페에서 KBS2 월화드라마 ‘태양의 후예’ 종영 인터뷰를 진행했다. 김원석 작가는 ‘태양의 후예’ 원작인 ‘국경없는 의사회’ 원작…

“드라마 대본 쓰기가 어려울 때 ‘김은숙 작가의 보조 작가라도 되고 싶다’라는 생각도 했어요. 그런 김 작가로부터 ‘같이 하자’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숨도 안 쉬고 ‘네’라고 했죠(웃음).” 김은숙 작가(43)와 드라마 ‘태양의 후예(태후)’를 공동집필한 김원석 작가(39)를 1…

‘친노’로 분류되는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대전 서구을)이 “이해찬 당선인의 복당은 허용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번 총선에서 재선에 성공한 박 의원은 1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이 당선인의 복당과 관련해 “주권자의 판단이 있었으므로 이해찬 의원의 복당은 허용되어야 (한다)”고 밝…

‘계춘할망’ 윤여정, 김고은에 “네가 날 언제 챙겼니”…무슨 뜻? 영화 ‘계춘할망’에 출연한 배우 윤여정이 함께 호흡을 맞춘 김고은에 대해 “네가 언제 날 챙겼느냐“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 열린 영화 ‘계춘할망’ 제작보고회에서 윤여정과…

배우 지성이 ‘컬투쇼’에서 같은 드라마에 출연하는 후배 혜리, 강민혁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19일 생방송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는 SBS 새 수목드라마 ‘딴따라’에 출연하는 지성, 혜리, 강민혁이 출연했다. 이날 강민혁은 ”극중 천재보컬 역을 맡았다. 그동안 …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대 네트워크 장비·솔루션 기업인 미국 시스코와 손을 잡았다. 현대차가 미래 먹거리로 추진 중인 ‘커넥티드 카’ 개발을 위한 1대1 협업이다.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이 전면에 나섰다. 정 부회장은 19일 서울 서초구 헌릉로 현대자동차그룹 본사에서 척 로빈스 시스코…

대학 때 배운 전공을 살려 취업하는 이들이 얼마나 될까요. 대다수의 직장인이 대학 전공과 직무가 큰 관련이 없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1452명을 대상으로 직무와 전공의 상관 관계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요. 그 결과, 직장인 71.9%는 ‘전공…

신안산대, 대만 수덕과기대와 MOU 체결 신안산대학교는 지난 8일 대만 수덕과기대학(樹德科技大學)과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안산대학교 강성락 총장과 대만 수덕과기대학 주원상 총장을 비롯한 양측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대만 수덕…
‘박병호의 날’을 자축하는 시원한 한 방이었다. 미네소타의 박병호(30)가 19일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 타깃필드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밀워키와의 안방경기에서 시즌 3호 홈런을 쏘아 올렸다. 17일 LA 에인절스와의 경기 때 터트린 비거리 140.8m의 초대형 홈런에 이어 이틀 만의 …
지중해를 건너 이탈리아로 가려던 난민 수백 명이 배가 뒤집혀 물에 빠져 숨졌다는 주장이 나왔다. 18일 영국 공영방송 BBC는 최근 아프리카 북부에서 출발해 지중해를 건너던 난민들이 전복 사고로 최대 500명 정도 익사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보도했다. 이는 생존자들이 주장하는 수치…
정부와 지방정부가 지역 일자리와 투자 확대를 위한 규제프리존 특별법의 19대 국회 통과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9일 정부세종청사 기획재정부 대회의실에서 시·도지사협의회를 열고 지역전략산업 육성과 서비스산업 활성화를 위해 규제프리존 제도를…
한국은행이 19일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연초에 예측한 3.0%에서 2.8%로 하향 조정했다. 전망대로라면 한국 경제는 2012년부터 올해까지 최근 5년간 2014년(3.3%)을 빼고 모두 3% 성장률 달성에 실패하는 것이어서 저성장이 고착화됐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주열 …

중국에서 한 남성이 여자친구를 잔인하게 살해하는 장면을 거의 실시간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려 중국 네티즌들을 충격에 빠트렸다. 신경보(新京報)등 중국 매체의 18일 보도에 따르면, 지난 14일 저녁 8시쯤 중국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소셜미디어인 위쳇(微信) 모멘트(朋友圈…

눈을 떠보니 사방이 어둡고 밖으로 나갈 수 있는 출구가 보이지 않는다. 가느다란 빛 아래에는 의미를 알 수 없는 종이 같은 사물만이 놓여있다. 어둠에 적응해 방안을 천천히 둘러보니 다양한 문제로 보이는 것들이 마련돼 있고, 의미를 알 수 없던 단서들을 하나씩 조합해가자 방을 탈출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