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여름, 성북동에서 길을 잃다
- 2016-06-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택시’ 성동일, 280억 대작 영화 찍으며 몰래 ‘응칠’ 촬영? ‘택시’ 성동일이 ‘응답하라 1997’(응칠) 합류 당시 비화를 전했다. 14일 tvN ‘현장토크쇼-택시’에 출연한 성동일과 신원호 PD는 성동일이 280억짜리 대작 영화를 찍고 있는 와중에 ‘응칠’에 몰래 합류했…

가습기 살균제 파동을 겪으며 일상에서 무심결에 접하는 수많은 화학제품에 의구심을 갖게 됐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위기로 인해 자연에서 얻은 천연 재료로 먹고, 마시고, 바르고, 살림하는 친환경 살림법이 다시 각광받고 있습니다. 호주에 살고 있는 ‘천연 살림’ 달인 염혜리 씨가 …

성폭행 혐의로 고소당했던 가수겸 배우 박유천이 논란에 휩싸인지 이틀만인 15일 고소인이 고소를 취하하면서 일단 혐의 자체는 벗게됐다. 하지만 배우 이미지에는 큰 손상을 입게 됐다. 네티즌들은 박유천이 군대를 대신하는 사회복무요원으로서 유흥없소에 출입해 성추문에 연루됐다 점에서 비난을…


당 대표 출마 의사를 밝힌 새누리당 이정현 의원은 15일 “새누리당 대표에 호남 출신이 당선되는 것이 실현이 된다면 그 자체가 정치 혁신, 정치 쇄신, 정치 개혁이고 새누리당의 대변화로 평가받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새누리당 당대표에 호남출…
앞으로 10~15년 안에 국내 30대 그룹 중 절반이 사라질 수도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최윤식 한국뉴욕주립대 미래연구원장은 15일 한국무역협회가 개최한 제106회 무역협회(KITA) 최고경영자 조찬회에서 ‘2030 대담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며 이같이 밝혔다. 한국뉴욕…

오늘(15일) 아침부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내린 비가 오후에 전국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기상청은 15일 오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오늘(수) 서울·경기와 서해안에 내리는 비는 오후에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낮기온 21도~29도로 어제보다 낮겠고, 동해안은 조금 높겠다”고 전했다…

강력한 자외선, 수분 부족, 뜨거운 햇빛까지, 날씨가 더워질수록 열에 들뜬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충전하는 페이셜 미스트가 절실하다. 풍부한 수분 공급은 기본, 고보습 에센스, 피지를 흡착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는 미스트, 수분팩을 한 듯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는 미스트 등 W DO…

파워 블로거이자 리빙 디자이너인 가브리엘 스탠리 블레어는 ‘아이가 행복한 집’으로 유명하다. 그의 인테리어 철학을 소개한다.2010년 〈타임〉지에 ‘베스트 웹사이트 50’으로 소개된 ‘디자인 맘(designmom.com)’을 통해 육아와 인테리어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파워 블로거 가브…

1 기아자동차 모닝조명옥(닛산 홍보대행사 대리)대학 시절 통학용으로 중고 모닝을 구매했다. 이젠 너무 오래전 일이라 연식도 잘 생각나지 않는다. 대형 트럭이 옆을 지나갈 땐 무서워 휘청거리고, 친구들과 강원도로 여행을 가는 고갯길엔 힘에 겨워 ‘크와아아’ 소리를 질러댔다. 하지만 모닝…
![[HOT100]소방공무원이 되려면 원광대 소방행정학과에 가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6/15/78650149.3.jpg)
공무원 되기가 하늘의 별따기 만큼이나 힘든 시대다. 혹자는 대학생들이 도전을 마다한 채 편안하고 정년이 보장된 공무원으로만 몰리는 세태를 비판하기도 한다. 그러나 대학에 들어올 때부터 공무원을 꿈꾸며 열심히 노력하는 경우는 다르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목숨을 걸고 일하는 소방공…

최근 인터넷과 SNS엔 현미에 독성이 포함돼 있어 오랫동안 먹으면 사망에까지 이른다는 괴담이 떠돌고 있다. 현미식을 먹으며 건강식이라고 뿌듯해했던 사람들을 충격에 빠뜨린 이 소문은 과연 진실일까.일찍 찾아온 더위에 기운이 달리고 식욕도 떨어지는 계절이다. 이럴 땐 입맛 돋우는 나물 반…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44)과의 이혼·양육권 소송 1심에서 패소해 항소 중인 임우재 삼성전기 고문(46)이 “내가 이부진 사장과 교제하는 사실을 뒤늦게 알고 이건희 회장이 충격을 받았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임우재 고문은 14일 진행된 월간조선(7월호)과의 인터뷰에…

탤런트 김정은이 지난 4월 말 품절녀 대열에 합류했다. 남편은 외국계 금융회사에 재직 중인 재미교포로 두 사람은 3년 전부터 교제를 해왔다. 한옥에서 비공개로 치러진 결혼식은 규모는 작았지만 신부의 센스와 화려한 인맥을 엿볼 수 있었다.고즈넉한 한옥 처마 아래 작은 테이블을 사이에 두…

포르투갈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1)가 아이슬란드의 수비 위주 경기를 강하게 비판했다. 미국 스포츠매체 ESPN 등 외신에 따르면 호날두는 15일 새벽 4시(이하 한국시간) 프랑스 생테티엔 스타드 조프루아 기샤르에서 열린 2016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16) 조별리그 F조…

‘대박’ 종영, 장근석 “내가 배우하는 이유 찾았다” 뭉클 소감 ‘대박’ 종영 후 장근석이 감동적인 소감을 전했다. SBS ‘대박’ 최종회가 방영된 다음날인 15일 장근석은 소속사를 통해 “이 작품을 통해서 내가 왜 배우를 하고 있는지, 그 이유를 찾을 수 있었다”는 가슴 뭉클한…

현대엔지니어링이 14일(현지시간)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6 인터그래프어워드(Intergraph Awards)’ 시상식에서 ‘골든밸브어워드(Golden Valve Award)’ 애니메이션 부문 최우수상과 ‘플래티넘파이프어워드(Platinum Pipe Award)’ 3…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 민용재)는 YG플러스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YG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YG플러스와 체결한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걸스데이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내가 영웅일 리 없어'에 YG…

단지 내외로 대규모 녹지 환경을 갖춘 ‘그린 프리미엄’ 아파트가 인기다. 삶의 질을 중요시 여기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단지의 쾌적성이 내 집 선택의 주요 기준이 되고 있다. 특히 휴식, 여가, 문화가 접목된 단지는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주거 쾌적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