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주와 U-23 亞컵 8강 앞둔 이민성 감독 “하늘이 준 기회”
호주와의 2026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 8강전을 앞둔 이민성 한국 U-23 남자 축구 대표팀 감독이 승리를 정조준했다.이민성호는 오는 18일 오전 0시30분(한국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에서 호주와 대회 8강전을 갖…
- 4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호주와의 2026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 8강전을 앞둔 이민성 한국 U-23 남자 축구 대표팀 감독이 승리를 정조준했다.이민성호는 오는 18일 오전 0시30분(한국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에서 호주와 대회 8강전을 갖…

티백에 대량의 필로폰을 숨겨 제주에 밀반입하려 한 30대 중국인에게 검찰이 징역 15년을 구형했다.16일 제주지검은 전날 제주지법 제2형사부(재판장 임재남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중국 국적의 30대 A 씨의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 사건 결심공판에서 징역 1…

호주 당국이 16세 미만 아동의 소셜미디어(SNS) 이용 금지 조치를 시행한 지 한 달이 지난 가운데, 계정 약 470만 개가 삭제된 것으로 나타났다.16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 등에 따르면 틱톡·인스타그램·엑스(X) 등 SNS 기업 10곳은 16세 미만 아동 소유로 확인…

배우 고(故) 최진실 딸이자 모델 최준희가 근황 사진을 공개했다. 최준희는 15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사진 한 장을 올리고 “그리고 다시 브라운으로 돌아갈 머리”라고 적었다.공개된 사진에서 최준희는 침대에 누운 채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밝은 블론드 컬러의 긴 헤어를 자연스럽게 늘어…

김진아 2차관은 16일 이란 상황과 우리 국민의 안전대책을 점검하기 위한 본부·공관 합동 상황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외교부가 밝혔다.지난 13일에 이어 이날 오후에 열린 상황점검회의에는 주이란대사관, 주아제르바이잔대사관, 주이스라엘대사관, 주투르크메니스탄대사관, 주튀르키예대사관이 참석했…

국민의힘 소속 임이자 국회 재정경제기획위원장이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에 대해 “(청문회를) 열 가치가 없다. 공직후보자로 도저히 인정할 수 없다”라고 16일 밝혔다.임 위원장은 이날 국회 긴급 간담회에서 “이 후보자 지명 이후 제기된 의혹과 문제 그리고 걸어온 길을 볼 때 이 …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가 시즌3 제작을 확정했다. 이번 시즌은 개인전이 아닌 식당 단위 4인 1팀 대결로 포맷을 전면 개편한다.

유럽연합(EU)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회원국 가입 절차를 간소화하되 회원국으로서의 의결권도 제한하고 단계적으로 부여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16일 보도했다. 우크라이나 전쟁 휴전 조약이 맺어지는 경우 우크라이나의 안전보장을 위해 EU 가입이 필수적이라는 인식 …

가톨릭커뮤니케이션협회는 15일 서울대교구 영성센터에서 정기 총회를 열고, 제3대 회장으로 KBS 가톨릭교우회장인 윤성도 PD(사진)를 선임했다. 윤성도 신임 회장은 “우리 사회에 진리를 전파하는 협회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조직과 활동을 재정비하고 활성화하는 데 역점을 두겠다”고 밝…

쇼트트랙 에이스 최민정(성남시청)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컨디션 점검에 나섰다.최민정은 16일 춘천송암스포츠타운 빙상장에서 열린 제107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쇼트트랙 여자 500m 일반부 결승에서 44초259에 결승선을 끊었다.그는 44초813에 들어온 2위…

아워홈은 16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단체급식 현장의 잔반 문제를 줄이는 지속가능한 운영 모델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푸드테크(식품 기술) 기업 누비랩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아워홈은 누비랩과 ‘AI 기반 지속가능 급식 운영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이재명 대통령이 16일 아소 다로(麻生太郞) 전 일본 총리를 만나 “일본과 한국은 계속 말씀드린 것처럼 한 마당을 함께 쓰는 옆집 같은 존재”라며 “가능하면 협력할 수 있는 부분을 최대한 찾아내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관계로 발전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오후…

정부는 16일 미국의 가자지구 평화 계획 2단계 개시 발표에 대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외교부는 이날 대변인 명의의 성명을 내고 “최근 미국의 가자지구 평화 계획 2단계 개시 발표, 평화위원회(Board of Peace)와 가자지구 행정국가위원회(NCAG) 구성을 환영한다”며 “…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국민의힘이 이재명 대통령에게 영수회담을 제안한 데 대해 “오늘 청와대 오찬에는 응하지 않더니 오늘 바로 청와대에 불러달라고? 청개구리 투정도 정도껏 하라”고 비판했다. 이에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곧바로 “오찬쇼와 여야 1대 1 영수회담도 구분 못하느냐”…
![[단독]李대통령 中 향한 날…北 23차례 항공기 GPS 교란했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6/133172641.1.jpg)
북한이 지난해 12월부터 매일 GPS 교란 행위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이재명 대통령이 중국 국빈 방문 일정 소화를 위해 출국길에 올랐던 이달 4일 북한은 총 23건의 항공기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신호 교란 행위를 벌인 것으로 나타났다. 야권에서는 “정권의 저자세 대북정책의…

경기 부천 금은방에서 업주를 살해하고 도주한 40대 남성이 범행 후 정장으로 갈아입는 등 치밀한 계획을 세웠던 정황이 포착됐다. 경기 부천원미경찰서는 강도살인 혐의로 40대 A 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A 씨는 전날 오후 1시1분경 부천시 원미구 상동 한 금은방…

“우리 집이 다 불탔는데, 나만 안 탔다. 가족사진 한 장 못 가지고 나왔어.”1992년부터 서울 강남구 개포동 구룡마을에 살아왔다는 80대 김모 씨는 망연자실한 표정으로 말했다. 서울 강남 일대가 저층 주거지에서 초고층 빌딩 숲으로 바뀌는 동안 30년 넘게 살아온 김 씨의 판잣집은 …

그룹 ‘엔시티 드림(NCT DREAM)’이 국내 콘서트업계 상징인 케이스포돔(KSPO DOME) 6회 공연으로 네 번째 투어의 대미를 장식한다.16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NCT 드림은 오는 3월 20~22일·27~2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KSPO DOME…
![‘장사꾼 대통령’ 트럼프, 분노를 표로 바꾼 정치 공식 [동아닷컴 금주의 신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6/133171999.3.jpg)
[트럼피디아] 동아일보 기자가 분석한 트럼프의 비즈니스적 권력 공식과 포퓰리즘의 지적 해부도. [석가 웃다] AI와의 대담을 통해 복잡한 교리를 걷어내고 삶을 바꾸는 불교의 본질을 담은 철학서.

“은행 일을 보고 있는데 쾅 하고 너무 큰 소리가 나서 처음엔 누가 밖에서 폭탄을 던진 줄 알았습니다.”16일 서울 서대문구 서대문역 사거리에서 만난 김모 씨(77)는 여전히 눈앞의 상황을 믿기지 않는다는 표정으로 말했다. 서울 서대문역 사거리 교차로 앞 NH농협은행 1층에는 시내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