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고]지범석(더피알 커뮤니케이션 이사)씨 모친상
김영숙씨 별세·범걸 범석(더피알 커뮤니케이션 이사) 씨 모친상=14일 연세대학교 신촌장례식장, 발인 16일 오전 10시.
- 3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영숙씨 별세·범걸 범석(더피알 커뮤니케이션 이사) 씨 모친상=14일 연세대학교 신촌장례식장, 발인 16일 오전 10시.

한화가 인적분할을 통해 유통·서비스부터 로봇, 반도체 장비까지 아우르는 사업 축을 따로 세우며 3남 김동선 부사장의 사업 영역을 구조적으로 분리했다. 방산·에너지 중심의 존속회사와 달리, 신설되는 머시너리앤서비스홀딩스에는 갤러리아와 호텔앤드리조트, 로보틱스, 자동화, 반도체 장비 계열…

소니코리아는 14일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7 Ⅴ(이하 A7M5)’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월 2일까지 GM2 트리니티(Trinity) 렌즈 정품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7 시리즈는 소니 풀프레임 카메라 가운데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대표 라인업이다.트리니티 렌즈는…
![[인터뷰]한-프랑스 합작 르노 ‘필랑트’… “한마디로 대담한 디자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4/133157663.2.jpg)
르노 ‘필랑트’는 비교 대상을 찾기 어려운 디자인을 갖췄다. SUV 틀 안에서 전고를 낮춘 차체와 과감한 실루엣으로 기존 차량들과 뚜렷한 차별화를 이뤘다. 특히 후면부에 입힌 과감한 굴곡은 개성 넘치는 프랑스 감성이 물씬 풍기는 요소였다. 지난 13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 필랑트 신…

이란의 반정부 시위가 지속되자 이란 정부가 국내 인터넷을 전면 차단한 가운데 향후 이란의 인터넷 통제 모델이 더욱 폐쇄적일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됐다. 14일(현지 시간) 영국 파이낸셜타임즈(FT)에 따르면 이번 이란 정부의 인터넷 차단은 역사상 가장 깊고 정교한 수준의 인터넷 폐쇄라고…

직장인 이성구 씨(42)는 최근 주식 기사를 보는 게 괴롭다. 지난해 30%가량 수익을 내고 팔았던 삼성전자 주가가 그 이후로도 계속 오른 탓이다. 이 씨는 “지난해 연말 조정이 끝날 때 다시 매수하려 했는데 주가가 계속 오른 탓에 타이밍을 놓쳤다”며 “올해 전망이 좋다는 걸 알면서도…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의원의 공천헌금 수수 의혹과 관련해 경찰이 김 의원 부부 등을 출국금지 조처했다. 14일 경찰은 김 의원과 배우자 이 모 씨 등 5명에 대해 출국금지 했다. 출국금지 대상에는 김 의원 측근으로 알려진 이지희 동작구의회 부의장과 김 의원에게 금전을 전달했다는 내용의 …

경북 안동시에서 응급환자를 이송하던 119 구급차와 덤프트럭이 충돌해 환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벌어졌다.14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13분경 안동시 정하동 영가대교 남단 교차로에서 119구급차와 트럭이 충돌했다.이 사고로 구급차에 타고 있던 환자 1명이 숨지고, 청송소방서…

정부가 수도권 지역에서 편법증여가 의심되는 아파트 이상거래를 겨냥해 고강도 단속에 나선다. 고가 부동산 현금거래에 대한 자금출처 검증도 강화할 방침이다. 국무조정실 부동산감독추진단은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5차 부동산 불법행위 대응협의회를 열고 관계기관과 올해 1분기(1~3월) 부동…

콘래드 서울은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운영을 위해 지난 13일 전 객실에 정수기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콘래드 측은 전 객실에 정수기를 설치한 것은 환경 부문 실천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투숙객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하고 동시에 일회용 생수병 사용을 줄이는 선…

환율을 끌어 내리기 위해 금융당국이 ‘외화 예금 마케팅 자제령’을 내리자 주요 은행들이 달러 예금 금리를 낮추고 있다. 14일 신한은행은 신한 외화정기예금(만기지급식) 금리를 만기 3개월 이상 기준 연 3.18%로 0.05%포인트 하향 조정했다. 통상 시장 금리 변동에 따라 조정되는 …

‘공천 헌금 의혹’ 등을 받는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한 출국금지 조처가 이뤄졌다. 이날 김 의원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한 경찰은 압수물을 분석한 뒤 조만간 김 의원을 소환할 것으로 보인다.1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 공공범죄수사대는 김 의원과 김 의원 아내 이 모…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비만 치료에 널리 쓰이는 GLP-1(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 작용제 약물에서 자살 생각·행동 위험 경고를 제거할 것을 관련 제약사들에 요청했다. 14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FDA는 종합검토 결과 GLP-1 약물 사용과 자살 생각 위험 증가의 연관성이 관찰되…

바이오플러스㈜는 14일 필러와 화장품 중심의 기존 사업을 넘어 바이오의약품과 재생의료 부문 확장을 위해 한인석 박사(사진)를 부회장 겸 총괄대표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바이오플러스는 최근 바이오의약품 원료, 재생의료, 세포 기반 응용 기술 등 차세대 바이오 분야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확…

KT, SBS, MBC 등 국내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연쇄적인 폭파 협박글을 올린 1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분당경찰서는 A 군을 공중협박 혐의로 조사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A 군은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KT분당 사옥과 강남역, 부산역, MBC등 6곳을 폭파하겠다는 협…

호주 총리 출신의 케빈 러드 주미 호주대사(69)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공개석상에서 질책을 받은 지 약 3개월 만에 대사직 사퇴 의사를 밝혔다. 그는 예정된 임기보다 1년 빠른 올 3월 물러날 예정이다.12일 앤서니 앨버니지 호주 총리는 “케빈 러드 주미 호주대사가 2026…

AI 가수 자니아 모네가 인간 가수를 저격한 '디스곡'을 발표하며 진정성 논란이 불거졌다. '딸깍 작곡'으로 빌보드 1위와 43억 원 규모의 계약을 따내자, 팝스타들은 목소리 무단 학습과 창작권 침해를 '탐욕'이라며 비판했다. 과거…
![“빚 탕감 대상인데 추심은 더 심해져”…새도약기금 딜레마[금융팀의 뱅크워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4/133157320.1.jpg)
“새도약기금에 채권을 팔지 않고 있는 대부업체의 추심이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금융위원회가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진행한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등 산하 금융 공공기관 대상 업무보고에서는 국민 사서함에 들어온 금융 관련 민원이 공개됐습니다. 장기 연체자는 이재명 정부 배드뱅크(새도약기…

‘구몬학습’, ‘빨간펜’ 등 교육 사업으로 잘 알려진 교원그룹에서 발생한 해킹사고로 가상 서버 약 600대와 서비스 이용자 약 960만 명이 피해 영향권에 포함된 것으로 추산된다. 다만 사고 발생 닷새 째가 됐지만 외부로 유출된 데이터에 고객 개인정보가 포함됐는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라이다(LiDAR) 기술 기업 아우스터는 ‘2025 서울라이트 광화문’의 AI 기반 데이터 분석 솔루션 제공업체로 참여했다고 14일 밝혔다.2025 서울라이트 광화문은 지난 4일까지 약 3주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과 주변 일대에서 진행된 대규모 야간 미디어아트 축제다. 미디어파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