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틀 전 5명 사망’ 서산영덕고속도서 또 연쇄 추돌…2명 사망
이틀 전 5명이 사망했던 서산영덕고속도로에서 또 연쇄 추돌 사고가 나 2명이 숨졌다.12일 오전 2시 48분쯤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서산영덕고속도로 청주방향 문의청남대휴게소 인근에서 A 씨(60대)가 몰던 2톤 화물차가 앞서가던 14톤 화물차를 들이받았다.이를 뒤따르던 9톤 화물…
- 31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틀 전 5명이 사망했던 서산영덕고속도로에서 또 연쇄 추돌 사고가 나 2명이 숨졌다.12일 오전 2시 48분쯤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서산영덕고속도로 청주방향 문의청남대휴게소 인근에서 A 씨(60대)가 몰던 2톤 화물차가 앞서가던 14톤 화물차를 들이받았다.이를 뒤따르던 9톤 화물…

밴드 원위(ONEWE/용훈, 강현, 하린, 동명, 기욱)가 디지털 싱글 ‘관람차 (Ferris wheel)’의 5인 5색 솔로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영상 속 원위는 마치 관람차를 연상시키듯, 서로를 바라본 채 둥글게 서 있는 모습이다. 원위는 이내 각자 신곡 ‘관람차 (Ferr…

필리핀의 한 여성이 4년 동안 불상으로 믿고 숭배해 온 조형물이 사실은 애니메이션 캐릭터 ‘슈렉’을 3D 프린팅한 모형으로 밝혀져 현지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12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마닐라에 거주하는 이 여성은 4년 전 한 상점에서 초록색 …

HDC그룹은 8, 9일 강원 원주시에서 2026년도 미래전략 워크숍을 개최하고 그룹의 중장기 성장 전략 등을 논의했다고 12일 밝혔다. 정몽규 HDC그룹 회장(사진)은 “창사 50주년을 맞이해 미래 50년을 위한 과감한 변화가 필요하다”며 “우리만의 아이파크 웨이(IPARK Way)를…

미국 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이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비무장 상태의 백인 시민권자 여성을 사살해 논란이 커지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이 지역에 ICE 요원을 추가로 파견하기로 했다. ICE 요원이 과잉 대응했다는 비판이 커지고, 항의 시위가 주말 새 미 전역에서 동…

강선우 무소속 의원에게 공천헌금 1억원을 건넨 의혹을 받는 김경 서울시의원과 관련해 경찰이 추가 자료를 확보했다.12일 뉴시스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서울시의회에 수사관들을 보내 김 시의원이 과거 사용했던 PC 2대를 임의제출 받았다.앞서 경찰은 전날 김…

그룹 엔싸인(n.SSign)이 지난 9일 새 싱글 ‘Funky like me(펑키 라이크 미)’의 동명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영상은 머그숏처럼 보이는 장면으로 시작해 화려한 영상미와 강렬한 비트로 이목을 사로잡았다. 멤버들의 빛나는 비주얼과 자신감 넘치는 표정, …

그룹 에이티즈(ATEEZ)가 2월 컴백한다.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는 12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에이티즈의 미니 13집 ‘골든 아워 : 파트 4(GOLDEN HOUR : Part.4)’ 스포일러 영상을 공개하고 컴백 소식을 알렸다.영상은 두 개의 차원 속 서로를 바라보며 질주…

‘페이커’ 이상혁, ‘스카웃’ 이예찬, ‘유칼’ 손우현, ‘쵸비’ 정지훈, ‘쇼메이커’ 허수로 구성된 팀 미드가 지난해 이어 올해도 리그 오브 레전드 시즌 오프닝에서 우승을 차지했다.라이엇 게임즈는 9일 서울 종로구 치지직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롤 시즌 오프닝: 데마시아를 위하여…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조기 총선 일정 대해 17일 이후 직접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13~14일 이재명 대통령, 15∼17일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의 방일이 각각 예정된 가운데 우선 정상회담에 집중한다는 취지다. 12일 아사히신문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다…

가수 G-DRAGON이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 QQ뮤직 연간 차트에서 정규 앨범 ‘Übermensch’로 ‘올해의 앨범(Album of the Year)’에 선정되며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지난 9일 발표된 QQ뮤직 연간 차트에 따르면 G-DRAGON의 …

여자 컬링 국가대표 경기도청이 2026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 올림픽 전초전 격의 국제대회에서 3위를 마크했다.스킵 김은지, 세컨드 김수지, 서드 김민지, 리드 설예은, 핍스 설예지로 이뤄진 경기도청은 12일(한국시간) 캐나다 스테인바흐에서 막을 내린 2026 크라운 로열 플레이어스 챔…
![배달 하루 지났는데 ‘주문 취소’…이유가? “4분 늦어서”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2/133138346.3.jpg)
음식이 배달된 지 하루가 지났는데도 주문을 취소 당했다는 자영업자의 사연이 전해졌다.광주광역시에서 타코야키 배달 전문점을 운영 중인 A 씨는 지난 10일 온라인커뮤니티 보배드림에 글을 올려 “배달 하루 지나 취소해도 받아주는 배달 플랫폼”이라며 문제를 제기했다. 설명에 따르면, 그는 …

지난해 초등학교 교사 10명 중 6명 이상이 교권 침해를 겪은 것으로 파악됐다. 단 교권 침해를 겪은 교사 중 37%는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밝혔다.초등교사노동조합은 12일 초등교사 1796명을 대상으로 한 2025년 초등교사 교권 침해 실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교권 침해…

공무원 연수 기간 중 지인들과 배드민턴을 치다 쓰러진 교사에게 업무상 재해를 인정할 수 없다는 판단이 나왔다.

그룹 에픽하이(EPIK HIGH)의 ‘Love Love Love(Feat. Yoong Jin of Casker)’가 챌린지 열풍과 함께 역주행 흐름을 제대로 타고 있다. 에픽하이(타블로, 투컷, 미쓰라)가 2007년 발표한 정규 4집 ‘Remapping The Human Soul(리매…

‘언더커버 미쓰홍’ 박신혜가 노안이지만 스무살로 우겼다고 말했다.tvN 새 토일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극본 문현경/연출 박선호)은 12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 더링크 호텔에서 제작발표회를 열었다.주인공 박신혜는 나이도, 학력도, 자존심까지 한껏 낮추고 언더커버 작전에 돌입하는 홍금보…

김호철 감사원장은 지난달 5일 퇴임한 김인회 전 감사위원의 후임으로 최승필 한국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임명할 것을 이재명 대통령에게 12일 제청했다. 임기 4년의 차관급 정무직인 감사위원은 감사원장 제청으로 대통령이 임명한다.감사위원으로 내정된 최 교수는 광주제일고와 한국외대 법학…

그룹 웨이커(WAKER, 고현·권협·이준·리오·새별·세범)가 ‘인기가요’ 무대를 끝으로 컴백 첫 주 활동을 화려하게 마무리했다.웨이커는 지난 11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미니 3집 ‘In Elixir : Spellbound’(인 엘릭서 : 스펠바운드)의 타이틀곡 ‘LiK…

대기업 10곳 중 9곳은 육아휴직을 남녀 근로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반면 중소기업은 10곳 중 6곳만 자유롭게 쓸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육아휴직을 쓰면 동료와 관리자의 업무가 늘어날까 눈치가 보여 마음껏 쓰지 못하는 사례가 많았다. 정부가 육아휴직 활성화에 나서고 있지만 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