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ECD “세계 경제 전망 나아졌지만 인플레 문제는 여전”
마티아스 코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사무총장이 올해 세계 경제 전망이 다소 나아졌지만 인플레이션 문제는 여전하다고 지적했다. 23일(현지시간) 코먼 사무총장은 인도 벵갈루루에서 CNBC와 인터뷰를 갖고 “에너지와 식품 가격이 최고점 대비 상당히 낮아졌다. 유럽이 에너지원을 성…
- 2023-02-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마티아스 코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사무총장이 올해 세계 경제 전망이 다소 나아졌지만 인플레이션 문제는 여전하다고 지적했다. 23일(현지시간) 코먼 사무총장은 인도 벵갈루루에서 CNBC와 인터뷰를 갖고 “에너지와 식품 가격이 최고점 대비 상당히 낮아졌다. 유럽이 에너지원을 성…

전신 화상의 아픔을 딛고 ‘희망 전도사’로 활동해온 이지선 한동대 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 교수(45)가 사고로 떠난 모교 이화여대 강단에 서게 됐다. 이 교수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3월 1일부로 이화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로 일하게 됐다”며 “스물셋에 사고를 만나고 떠나게 된 이화…

국민의힘의 이준석 전 대표와 천하람 당대표 후보는 24일 안철수 후보 측이 합동연설회에 아르바이트를 동원했다고 지적했다. 안 후보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부인했다. 이준석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전당대회 합동연설회 아르바이트 동원 의혹을 제기한 유튜브 영상과 함께 “톰, 아무리 …

최근 삼성전자와 협업해 단편영화 ‘페이스’(Faith·신념)를 만든 영화감독 나홍진이 갤럭시S23 울트라의 카메라 성능에 대해 “민간인들에게 필요한 기술이 아니다”며 극찬했다. 나 감독은 22일 오후 서울 코엑스 메가박스 돌비 시네마관에서 열린 영화 ‘페이스’ 시사회에서 갤럭시S23 …

면세업계가 중국 보따리상에게 지급했던 ‘송객수수료’ 줄이기에 나섰다. 외국계 면세 사업자가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입찰에 관심을 보이는 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면서 송객수수료 정상화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신라·신세계 등 면세 업계 송객수수료가 전년 대비 절반 …
SK에너지가 회사채 수요예측서 1조5500억 원을 받아내며 SK그룹 계열사의 연이은 흥행을 이어나갔다. 2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SK에너지는 2년물 500억 원 모집에 2400억 원, 3년물 1000억 원 모집에 5200억 원, 5년물 1500억 원 모집에 7900억 원을…

‘한류 퀸’ 카라(KARA)가 일본에서 8년 만에 팬미팅을 개최, 현지를 뜨겁게 달궜다.카라는 지난 23일 일본 오사카 오릭스 극장에서 ‘KARA 15TH ANNIVERSARY FAN MEETING 2023~MOVE AGAIN~’을 열고 팬들과 만났다.햇수로 8년 만에 일본에서 진행된…

어선을 타고 제주를 빠져나가려던 불법 체류 외국인 11명이 해경에 검거됐다.제주해양경찰서는 지난 23일 제주항 어선 부두에서 불법 체류 외국인 11명을 적발했다고 24일 밝혔다.해경에 따르면 이들은 이날 제주항에서 전남 목포시로 이동하기 위해 어선을 섭외하던 중 붙잡혔다. 사전에 첩보…

경북 포항해양경찰서(서장 성대훈)는 24일 오전 8시께 포항시 남구 호미곶 북동방 약 2.4㎞해상에서 어선 A호(6.6t급, 연안통발)가 통발 그물에 걸려 죽은 밍크고래를 혼획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혼획된 고래는 길이 4.3m, 둘레 2.7m로 국립수산과학원 고래연구센터에…
러시아가 중국 제조업체로부터 드론 100대를 구매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며 인도일은 4월로 예상된다고 독일 잡지 슈피겔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슈피겔은 구체적인 소식통을 인용하지 않고 중국 드론 제조업체인 시안 빙고 항공기술이 35~50㎏의 탄두를 탑재할 수 있는 ZT-180 드론…

40주년을 맞은 2023시즌 K리그에서는 기록 풍년이 예상된다. 김영광(성남FC)과 김태환(울산현대)은 각각 개인 통산 600경기, 400경기 출장을 노린다. 1983년생인 수문장 김영광은 1983년 출범한 K리그와 동갑이다. 김영광은 2002시즌 전남에서 데뷔 후 현재까지 588…

이른바 ‘창원 간첩단’ 사건으로 구속된 피의자들이 창원지검에서 서울중앙지검으로 수사 관할지를 이송한 것은 위헌이라며 제기한 헌법소원이 각하됐다.헌법재판소는 24일 김씨 등 창원 간첩단 피의자 4명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이원석 검찰총장 등을 상대로 청구한 헌법소원 심판 청구를 지난 2…

한석호 전태일재단 사무총장(사진)이 “죽으라고 던지는 돌멩이는 얻어맞겠다”며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의 상생임금위원회(상생위) 사퇴 요구를 거부했다. 한 사무총장은 24일 상생위 2차 회의를 마친 뒤 이런 내용의 입장문을 발표했다. 그는 “천길 낭떠러지에 뛰어내린 형국이며, …

서울 관악경찰서는 24일 40대 A씨를 도로교통법상 음주측정거부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2시33분쯤 서울 관악구 봉천동에서 주행 중이던 택시를 자신의 승용차로 뒤에서 들이받고 달아난 혐의를 받는다. 이 사고로 택시가 인근 건물과 충돌해 차량 전면과 …

한국의 비무장지대(DMZ·Demilitarized Zone) 속 생생한 자연 사진이 공개됐다. DMZ는 휴전에 따른 군사적 직접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서로 일정 간격을 유지하도록 한 완충지대를 말한다. 현재 한국은 군사분계선을 중심으로 중간에 4km의 DMZ를 두고 군대 주둔, 무기 …

정부가 주 최대 근로시간을 69시간과 64시간 중 선택할 수 있게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24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정부는 현재 이 같은 내용의 ‘근로시간 제도개편 방안’을 마련해 이르면 다음달 초께 최종 정부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노동전문가들로 구성된 ‘미래노동시장 연구회…

북한이 23일 새벽 전략순항미사일 ‘화살-2형’ 4발을 시험발사했다고 24일 주장했다. 북한은 이번 미사일 발사 관련해 “공화국 핵억제력의 중요 구성 부분”이라고 밝혀 이번 도발 목적이 ‘핵투발 수단 다양화’에 있음을 분명히 했다. 우리 군은 이날 북한 발표에 대해 “한미 정찰자산이 …

지난해 한국가스공사 미수금이 8조6000억원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부채비율이 급격하게 높아지면서 가스요금 추가 인상 압박이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한국가스공사는 24일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지난해 매출액은 51조7000억원, 영업이익은 2조4634억원, 당기순이익은 1조…

하이트진로가 수입‧유통하는 맥주 5종의 출고가를 인상한다고 2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이달부터 ‘기린’, ‘싱하’, ‘써머스비’, ‘크로넨버그1664블랑’, ‘파울라너’ 등 수입맥주 5종의 출고가가 평균 15.9% 인상됐다. 다만 가정용 출고가는 동결된다. 앞서 하이트진로…

한국맥도날드는 24일 소비자 편의를 높이고 친환경 요소를 도입한 신규 매장 ‘김포 구래 DT(Drive Thru)점’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새롭게 문을 연 김포 구래 DT점은 주유소 부지 내 조성됐다. 매장은 2개 층, 총 74개 좌석 규모로 조성됐다.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