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도 ‘中 비밀경찰서’ 있다?…정부, 실태 파악 나서
정부가 해외에 있는 반(反)정부 성향 중국인을 감시한다는 의혹을 받는 중국의 ‘해외경찰서’의 국내 운영 실태 파악에 나선 것으로 20일 확인됐다. 복수의 정부 소식통 및 관계자에 따르면 경찰 조직과 국가정보원 등 관계 기관은 최근 국내에도 비밀경찰서가 운영되고 있다는 흐름에 대해…
- 2022-12-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부가 해외에 있는 반(反)정부 성향 중국인을 감시한다는 의혹을 받는 중국의 ‘해외경찰서’의 국내 운영 실태 파악에 나선 것으로 20일 확인됐다. 복수의 정부 소식통 및 관계자에 따르면 경찰 조직과 국가정보원 등 관계 기관은 최근 국내에도 비밀경찰서가 운영되고 있다는 흐름에 대해…

지난 11일 미국 LA에 모인 현지 게이머들이 기존에 보기 힘들었던 한국의 전통 의상 한복을 입고 부채를 휘두르는 여성 캐릭터에 엄청난 환호를 보냈다. 펄어비스가 자사의 대표작 ‘검은사막’에 전 세계 동시 업데이트한 신규 클래스 ‘우사’의 첫 공개 순간이다. 펄어비스가 야심차게 준비…

프레인글로벌은 올해 크리스마스를 맞아 송년 음악회 ‘크리스마스콘서트 인 프레인빌라(Christmas Concert in Prain Villa)’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음악회는 바리톤 이응광과 소프라노 강윤정이 무대를 꾸민다. 크리스마스 캐럴과 재즈, 팝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

비윤(비윤석열)계 당권 주자로 분류되는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당원 투표 100%로 당 대표를 선출하는 내용의 당헌 개정안이 의결된 데 대해 “막장 드라마의 배후에는 윤석열 대통령이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수도권·중도층·청년층에서 강한 사람을 대표로 뽑아야 총선에서 승리…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 멤버 겸 솔로 가수 나얼이 성시경, 태연과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20일 소속사 롱플레이뮤직은 “나얼이 오는 27일 오후 6시 처음 공개하는 ‘발라드 팝 시티(Ballad Pop City)’ 프로젝트에 성시경과 그룹 소녀시대의 태연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

더불어민주당이 20일 ‘닥터카 탑승 논란’이 불거진 신현영 의원의 사임으로 인해 같은 당의 오영환 의원을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특별위원회(국조특위)’ 위원으로 보임했다. 이수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공지를 통해 “용산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위원으로 오영환 의원이 보임했다”고 밝…
![낯선 곳에서 만난 너와 나, 남의집 [바이브랜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12/19/117061907.1.png)
남의 집 거실에서 처음 만난 이들과 함께 속 깊은 대화를 나누는 모습, 상상이 가시나요? 남의집은 호스트의 취향이 담긴 공간(집, 가게, 작업실)에 게스트를 초대해 담화를 나누게 돕는 서비스입니다. 기자도 남의집을 경험한 적 있습니다. 영업을 마친 한 카페에서 5명이 여행을 주제로 2…

국민의힘의 불참 속에 야3당 단독으로 이태원 핼러윈 참사 국정조사특별위원회(국조특위)를 시작한 더불어민주당이 특위 조사 기간 연장을 요구하고 나섰다. 국민의힘은 이날 참사 유가족들과 간담회를 가졌지만 특위 참여 여부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20일 당 …

건설근로자 고령화가 심화돼 지난해 60대 이상 근로자 비중이 40대를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심규범 건설근로자공제회 전문위원이 20일 열린 공제회 정책자문위원회 세미나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건설기능인력의 고령화가 심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2월 기준 연령별 분포를 보…

게임 확률형 아이템 정보 의무화 등 내용을 골자로 한 게임법 개정안이 또 한번 국회 문턱을 넘지 못했다.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20일 오후 법안소위를 열고 게임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를 의무화하는 내용의 게임법 개정안을 심사했으나 불발됐다. 문체위는 이날 오후 문화예술법안심사소위원…

국토교통부가 경쟁체제로 전환된 철도 공기업의 통합에 대한 논의 결과 “통합에 대한 판단을 유보한다”는 종합 의견을 정부에 제출했다. 이에 따라 철도 공기업은 현 경쟁체제대로 각자의 운영을 계속하게 된다. 국토부는 19일 거버넌스 분과위원회를 열고 철도 공기업 경쟁체제에 대한 평가를 …

한명숙 전 국무총리가 신년 특별 사면 대상에서 제외될 것으로 보인다. 추징금 7억여 원을 미납한 게 결정적인 이유가 됐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20일 “한 전 총리는 추징금 8억8300만원 중 7억여 원을 미납한 상태”라며 “갚을 돈이 있는 사람을 어떻게 사면시키겠나”라고 말했…

한국농어촌공사는 20일 이병호 공사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50여명이 직접 담근 김치를 광주와 전남 소재 복지시설 13곳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병호 사장 등 임직원 김장봉사단은 나주시 미래팜에서 배추김치와 홍갓김치 총 2100kg을 담갔다. 특히 공사는 지난 2016년부터 ‘사랑의…

카타르 월드컵 16강에서 탈락한 한국과 일본이 대회 최종 순위에서는 16위와 9위에 각각 자리했다. 월드컵에서는 4강에 오르지 못한 나머지 28개 팀도 5~32위까지 모두 순위를 가린다. 조별리그 3경기뿐 아니라 토너먼트인 16강 라운드 이후 경기도 승점과 골득실, 다득점 계산에 모두…

아토피성 피부염·천식·알레르기성 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 환자 10명 중 1명꼴로 우울증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우울증이 있는 알레르기 환자는 우울증이 없는 알레르기 환자보다 점심에 혼자서 밥을 먹는 비율도 20%포인트 이상 더 높았다. 20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

문재인 정부에서 추진했던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수서고속철도 운영사인 SR 간 통합 논의가 중단된다. 국토부는 20일 거버넌스 분과위원회로부터 “철도 공기업 경쟁체제에 대한 평가 결과 판단을 유보한다는 종합의견을 제출받았다”고 밝혔다. 분과위는 철도 공기업 경쟁체제 평가를 위…

한덕수 국무총리는 20일 늦은 밤부터 서울과 경기 북·동부 등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대설특보와 강추위가 예상됨에 따라 사전 대비를 지시했다고 총리실이 밝혔다. 한 총리는 도로, 교량, 터널 등 위험지역 제설제 사전살포, 대중교통 관리, 퇴근시간 도로결빙에 대비한 후속 제설 등을 통해…

제트스키 월드 그랑프리에 출전한 김성원(40)이 경기 도중 사고로 숨졌다. 19일 태국 파타야 뉴스는 “김 씨가 경기 도중 첫 번째 커브를 돌다가 물에 빠져 사고를 당했다”고 보도했다. 김 씨는 대회 구조팀에 의해 물 밖으로 옮겨져 인근 병원으로 후송됐으나 의식을 되찾지 못했다. …

경찰이 전국 가정집에 설치된 월패드(주택 관리형 단말기)를 해킹해 집안 내부를 촬영하고 관련 영상과 사진을 판매하려던 보안전문가를 체포했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사이버수사국)는 지난해 8월부터 같은 해 11월까지 전국 아파트 단지의 월패드와 중앙관리 서버를 해킹해 영상과 사진 일부를…

업계의 제도개선 수요를 반영한 ‘규제샌드박스 발전방안’이 발표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기획형 규제샌드박스, 전용 R&D·펀드 지원, 융합규제특별법 제정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산업부는 20일 서울 무역보험공사에서 제4차 산업융합 규제특례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규제특례 심의안건, 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