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조 HMM 인수전’ 닻 올렸다… 해운 불황 변수
HMM(옛 현대상선) 경영권 매각 주관사 및 자문사 선정이 속도를 내면서 최대 10조 원대 몸값의 HMM의 민영화 작업이 본격화하고 있다. 전 세계 항로를 누비는 유일한 국적 원양선사인 만큼 최우선 매수 후보로는 국내 기업들이 거론되고 있다. 다만 조 단위의 실탄이 필요한 데다 해운업…
- 2023-03-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HMM(옛 현대상선) 경영권 매각 주관사 및 자문사 선정이 속도를 내면서 최대 10조 원대 몸값의 HMM의 민영화 작업이 본격화하고 있다. 전 세계 항로를 누비는 유일한 국적 원양선사인 만큼 최우선 매수 후보로는 국내 기업들이 거론되고 있다. 다만 조 단위의 실탄이 필요한 데다 해운업…

지난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퀄리파잉 시리즈를 1위로 통과한 유해란(22)이 미국 무대 데뷔전에서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유해란은 27일 미국 애리조나주 골드캐니언의 슈퍼스티션 마운틴 골프앤드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LPGA투어 드라이브온 챔피언십 최종 4라운드에서 한 …
최근 국내 경기 침체 속도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고환율, 고물가, 고금리 등 삼중고에 ‘소비 절벽’이 시작될 조짐도 보입니다. 유통업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엔데믹(풍토병화)을 맞아 소비심리 회복을 기대했지만, 예상치 못한 경기 둔화에 소비 회복을 위한 전략이 시…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마지막 매치플레이 대회 챔피언 트로피는 샘 번스(27·미국)에게 돌아갔다. 번스는 27일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컨트리클럽(파71)에서 열린 월드골프챔피언십(WGC) 델 테크놀로지스 매치플레이 결승에서 지난 시즌 투어 신인왕 캐머런 영(26·미국)을 꺾고 정상에 …
![[단독]팀장 없이 평균 27세… 현대百, 조직문화혁신팀 신설](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3/03/27/118546277.1.jpg)
현대백화점이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대표이사(CEO) 직속으로 조직문화 전담 조직 ‘컬처랩(Culture Lab)’을 신설했다. 컬처랩 구성원 6명의 평균나이는 만 27세. 젊은 직원에게 신사업 추진을 맡긴 사례는 있지만 기업 조직문화 혁신의 중추 역할을 맡기는 건 현대백화점에서 처음 …
![[오늘의 운세/3월 28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3/27/118546272.1.jpg)
![[Tech&]‘성능·디자인·감성’ 다 잡은 젠지(Gen-Z)의 필수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3/27/118546253.1.jpg)
◆ LG 그램 스타일, 뉴진스 리미티드 에디션·다양한 협업 통해 새로운 고객가치와 라이프스타일 제시LG 그램 스타일(LG gram Style, 모델명: 16Z90RS, 14Z90RS)은 LG 그램 브랜드가 구축해 온 ‘초경량’, ‘프리미엄’이라는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한층 새로워진 디자…

한국 축구대표팀이 124일 만에 우루과이와 리턴 매치를 벌인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8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우루과이와 A매치(국가대항전)를 치른다. 24일 콜롬비아전(2-2·무)에 이어 올해 들어 열리는 한국의 두 번째 A매치다. 지난달…

“올림픽이라는 낱말은 항상 가슴을 두근거리게 한다. 조금씩 발전해서 꿈에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한국 피겨 간판 차준환(22·고려대)은 27일 서울 김포공항에서 취재진과 만나 이렇게 말했다. 입국장 앞에서 1시간 넘게 기다리던 팬 100여 명은 차준환이 모습을 드러내자 “…

손흥민의 소속 팀 토트넘이 안토니오 콘테 감독(사진)과 갈라섰다. 토트넘 구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상호 합의로 콘테 감독이 팀을 떠났다. 남은 시즌은 크리스티안 스텔리니 수석코치가 감독 대행을 맡아 팀을 이끈다”고 27일 알렸다. 2021년 11월 토트넘 지휘봉을 잡은 콘테 감독의…

“수년 안에 1000억 달러, 어쩌면 1조 달러(약 1300조 원)의 투자금이 인공지능(AI) 분야에 모일 것으로 본다.” 지난달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세계 첫 생성형 AI(Generative AI) 콘퍼런스에서 영국의 유명 AI 스타트업 ‘스태빌리티AI’의 에마드 모스타크…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가 최근 일각에서 제기된 뱅크런(대규모 예금 인출) 우려에 대해 “유동성에 문제가 없다”고 일축했다.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는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인터넷전문은행 출범 5주년 기념 토론회’에서 최근 건전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된 것에 대해 “도…
국민연금이 6년간 1조7000억 원이 넘는 수수료를 지불하고 위탁운용을 해 직접투자보다도 못한 수익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국민연금 기금운용발전전문위원회 제8차 회의자료’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21년까지 국민연금이 국내 주식에 직접투자해 거둔 누적수익률은 90.45%…
2021년 주요 시중은행 중 온실가스 배출량을 가장 많이 줄인 곳은 KB국민은행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과 관련해선 금융지주사 중 신한과 KB금융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27일 신한·KB·하나·우리 등 4대 시중은행의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이들 중 2…
구직자 A 씨는 콘텐츠 기획 직무에 지원하고 싶었다. 하지만 전공을 하지 않아서 직무 역량도 쌓지 못했고 취업 정보도 부족했다. A 씨는 지역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제공하는 ‘구직자 도약 보장 패키지’를 통해 직무 관련 공부 방법과 이력서 작성법을 안내받았고 채용 정보도 얻을 수 있었…

KB국민은행은 제2금융권의 고금리 신용대출을 연 10% 미만의 은행권 대출로 바꿔주는 ‘KB국민희망대출’을 27일 출시했다. 이날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여의도영업부를 찾은 고객들이 상담을 받고 있다.
봄철 특별한 이유 없이 기분이 싱숭생숭하거나 무기력해지는 이들이 있다. 보통 ‘봄을 탄다’며 가볍게 넘기기 쉽지만, 이런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될 경우 계절성 우울증일 가능성이 높다.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각종 정신질환의 예방법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본다.

“박혁거세가 탄생한 경주 나정(蘿井)에는 우물자리를 빙 둘러 5개의 구덩이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건물 기둥이 세워졌던 흔적으로 봤지만 저는 북극오성(北極五星·북쪽 밤하늘에서 제왕을 상징하는 5개의 별)을 상징하는 항아리 같은 것을 묻었을 거라고 봅니다. 구덩이의 배치는 북극오성을 이루…

미국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이 촉발한 각국 은행업계 위기가 전 세계 경기침체 공포로 확산되고 있다. 스위스 2위 은행 크레디트스위스, 독일 최대 투자은행 도이체방크 등 각국 주요 금융사가 휘청이는 가운데 주요국의 금리 인상 기조와 부동산 부실 우려가 ‘신용 경색(credit cr…

나를 이해해주던 단 한 사람이 세상을 떠났다. 남겨진 사람을 일으켜 세우는 건 무엇일까. 삶의 의미를 잃은 한 노인이 천방지축인 이웃을 만나 웃음을 되찾는 영화 ‘오토라는 남자’가 29일 개봉한다. 주인공 오토(톰 행크스)는 삶에 대한 의지가 없다. 인생을 총천연색으로 만들어주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