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태극전사 메시지’ 대통령실에 건다…2026 월드컵 총력 지원
윤석열 대통령은 최근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16강에 진출한 한국 축구대표팀과 만찬 당시 선수들이 자필로 메시지를 남긴 단체 사진을 대통령실에 걸기로 했다. 2026 월드컵 준비를 위한 지원을 약속한 만큼 이를 꼭 지키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윤 대통령과 한국 축구대표팀은 지난 8일…
- 2022-12-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윤석열 대통령은 최근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16강에 진출한 한국 축구대표팀과 만찬 당시 선수들이 자필로 메시지를 남긴 단체 사진을 대통령실에 걸기로 했다. 2026 월드컵 준비를 위한 지원을 약속한 만큼 이를 꼭 지키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윤 대통령과 한국 축구대표팀은 지난 8일…

에어비앤비를 이용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여행객들은 서울을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주요 여행지로 꼽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에어비앤비가 2022년 1분기부터 3분기까지의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이용자들은 태국 방콕과 호주 시드니, 스페인 말라가에 이어 한국 서…

모친을 수차례 폭행하고 출동 경찰관에게 흉기를 던진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1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노원경찰서는 존속폭행, 특수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 A씨를 체포해 수사 중이다. A씨는 전날 오후 8시30분쯤 서울 노원구 하계동 소재 주…

방송인 김어준씨가 12일 TBS 대표 라디오 프로그램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3주 뒤 하차하겠다고 공식 입장을 표명했다. 김씨는 이날 오전 뉴스공장에서 “앞으로 3주 더 뉴스공장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그는 “오늘은 2016년 9월 26일 뉴스공장 첫 방송 이후 6년 2개월15일…

12일 월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기상청은 이날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오후부터 내일인 13일까지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며 “오늘과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고 밝혔다.오늘 아침까…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탈락한 포르투갈의 대표적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제 모든 것이 끝났다”며 은퇴를 시사하는 듯한 발언을 하자 프랑스의 대표 공격수 킬리안 음바페가 ‘goat‘라는 댓글을 달아 화제가 되고 있다. 호날두가 SNS에 올린 글…

제25호 태풍 ‘파카르’가 11일 밤늦게 발생했다. 필리핀 마닐라 인근 해상에서 태풍으로 발달한 파카르는 일본 오키나와 남쪽에서 북동진하다가 14일 전에 소멸할 전망이다. 겨울철(12~2월) 이례적으로 발생한 파카르는 12일 오전 3시 기준 필리핀 마닐라 북동쪽 약 810㎞ 부근 해…
1988년 로커비 테러 사건에 사용된 폭탄을 제조 혐의로 기소된 리비아인이 미국에 구금된 것으로 확인됐다. 11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아부 아길라 모함마드 마수드는 2년 전 로커비 테러 혐의로 미국으로부터 기소됐다. 마수드는 1986년 독일 베를린 나이트클럽 공격에 연루…
미국 항공우주국(NASA·나사)의 달 탐사 프로젝트 ‘아르테미스(Artemis) I(1호)’의 무인 우주선 ‘오리온’이 달 궤도를 무사히 선회한 뒤 지구로 귀환했다. 11일(현지시간) AFP통신 등에 따르면 오리온은 이날 멕시코 괴달루페섬과 미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연안인 태평양 …

영화 ‘올빼미’(감독 안태진)가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수성했다. 1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올빼미’는 지난 11일 하루동안 17만2803명의 관객을 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누적 관객수는 252만512명이다. ‘올빼미’는 밤에만 앞이 …

한국 남자 쇼트트랙 기대주 김태성(21·단국대)이 월드컵 3차 대회 남자 500m 레이스에서 깜짝 금메달을 수확했다. 김태성은 11일(한국시간)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열린 2022-23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월드컵 남자 500m 결선에서 40초898의 기록으로 가장 먼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사우디 방문에서 사우디아라비아와 중국간에 약 500억 달러(약 65조 3000억원) 규모의 투자협정이 체결됐다고 사우디 투자장관이 11일 밝혔다. 다만 구체적인 투자 내용 등은 밝히지 않았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칼리드 알 팔리 투자 장관은 이같이 말하며 …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8강전에서 탈락한 포르투갈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7/무소속)가 대표팀 은퇴를 암시했다. 포르투갈은 지난 11일(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알투마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모로코와의 8강전에서 0-1로 지면서 대회를 마쳤다. 이날 호…

홍준표 대구시장이 경찰은 경찰대로 야당은 야당대로 한심하기 짝이 없다고 강력 비판했다.강력부 검사로 이름을 떨쳤던 홍 시장은 11일 밤 SNS에 이임재 전 용산경찰 서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된 건 경찰의 미숙한 일처리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날 이태원 참사를 수사중인 경찰청 특…
장쩌민 전 중국 국가주석의 유골이 생전 유언에 따라 지난 11일 창장(長江) 입구 바다에 뿌려졌다. 12일 로이터·신화통신에 따르면 중난하이에 안치된 장 전 주석의 유골은 전날 오전 가족들과 당 간부들의 애도 속 상하이로 옮겨졌다. 장 전 주석이 오랜 기간 머물렀던 베이징 중난하이에는…

미국 국무부에서 한중일 3국에 대한 외교실무를 총괄하는 대니얼 크리튼브링크 동아태 차관보가 12일 한국을 방문한다. 크리튼브링크 차관보는 로라 로젠버거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중국·대만담당 선임국장과 함께 중국 방문을 마친 뒤 이날 오후 한국에 도착할 예정이다. 다음날 최영삼 …

미국 항공우주국(NASA·나사)의 우주선 아르테미스 1호의 무인 캡슐(우주선) ‘오리온’이 11일(현지시간) 달 여행을 마치고 지구로 귀환해 다음 달탐사를 위한 시험비행을 마무리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오리온은 재진입 시 속도가 시속 4만㎞로 음속의 32배로 대기권에 충돌했고 섭…
지난달 초 늦은 시간에 서울의 한 지구대로 신고 전화가 걸려 왔다. 신고자는 “아파트 10층 난간에 한 여성이 다리를 걸치고 있다. 빨리 출동해 달라”고 했다. 출동한 경찰이 확인해 보니 20대인 이 여성은 정신질환의 일종인 ‘양극성 장애’를 앓고 있었다. 이 질환은 흥분과 우울 상태…

더불어민주당이 ‘이태원 핼러윈 참사’ 책임을 묻겠다며 당론으로 추진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의 해임건의안이 11일 야당 단독으로 국회를 통과했다. 역대 8번째로 통과된 국무위원 해임건의안이자 윤석열 정부 들어서는 박진 외교부 장관에 이은 2번째다. 휴일인 이날 오전 열린 국회 본회의…

한국이 고령화로 인해 2060년대부터 경제 규모가 후퇴해 2075년 필리핀과 말레이시아, 방글라데시 등 아시아 국가들에 뒤처질 것이라고 미국의 글로벌 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가 전망했다. 1인당 국민소득 면에서는 미국, 유럽에 이은 고소득 국가로 올라서지만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