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버카에 의지한 80대 어르신 1000만원 익명 기부 ‘훈훈’
경남 진주시복지재단에 익명을 요구한 80대 여성이 ‘어려운 사람을 도와 달라’며 1000만원을 기부했다. 1일 재단에 따르면 지난 30일 기부하고 싶다는 전화가 재단으로 걸려 왔다. 몸이 불편해 재단 사무실이 있는 4층까지는 올라가기가 힘들다는 기부자 A씨의 말에 재단 직원은 1층…
- 2023-02-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남 진주시복지재단에 익명을 요구한 80대 여성이 ‘어려운 사람을 도와 달라’며 1000만원을 기부했다. 1일 재단에 따르면 지난 30일 기부하고 싶다는 전화가 재단으로 걸려 왔다. 몸이 불편해 재단 사무실이 있는 4층까지는 올라가기가 힘들다는 기부자 A씨의 말에 재단 직원은 1층…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일 “민주당은 내일(2일) 의원총회에서 헌법과 국회법이 부여한 책무에 따라 탄핵소추를 포함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문책 방안을 놓고 당 총의를 모으겠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본인도 윤석열 대통령도 모르쇠로 일관하니…

브라이언과 그의 ‘여사친’이 파티 현장을 뒤집는다. 1일 오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49회에서는 자신의 집에서 누군가의 생일파티를 연 브라이언의 모습이 펼쳐진다. 이날 브라이언은 손님을 맞을 준비를 하며 분주한 시간을 보낸다. 그는 풍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기밀문서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지난해 연방수사국(FBI)이 바이든 대통령의 싱크탱크를 수색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1일(현지시간) 미 CBS와 NBC뉴스에 따르면 FBI는 지난해 11월 바이든 대통령의 싱크탱크인 ‘펜 바이든 센터’를 수색했다. 이 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일 ‘난방비 폭탄’ 대책 마련을 촉구하면서 “여당이 별다른 대책 없이 1월 임시회 내내 민생 법안 처리를 가로막았다”며 “사실상 정치 파업을 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을 고통 속에 방치하고 한가하게 정쟁이나 일으…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내년 22대 총선에 무조건 나올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한 장관과 맞대결을 하기 위해 자신의 지역구가 아닌 다른 험지 출마도 받아들일 수 있다라는 취지의 말을 해 주목을 끌었다.고 의원은 1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이…

미국과 독일에 이어 영국도 우크라이나에 대한 전투기 지원 가능성을 배제했다. CNN, 가디언 등 외신들에 따르면 영국 총리실 대변인은 31일(현지시간) 기자들에게 “전투기들이 매우 정교해 비행 방법을 배우는 데에만 몇 달이 걸린다”며 “이런 조건 등을 고려할 때 우크라이나에 전투기를…

지난해 전국 아파트 전월세거래량이 100만건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금리가 지속되자 매매수요가 임대차 시장으로 이동하면서 전월세 거래량이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임대차 시장에서 월세 비중이 커지는 추세다. 1일 부동산 정보제공 업체 경제만랩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

배우 심은하의 배우 복귀를 두고 심은하 측과 콘텐츠 회사 바이포엠스튜디오(이하 바이포엠) 측이 상반된 입장을 내놨다. 1일 심은하의 복귀설이 전해진 가운데, 심은하의 남편이자 전 국회의원인 지상욱은 한 매체를 통해 복귀는 사실무근이라며 콘텐츠 제작사와 접촉한 적이 없다고 밝히며 법적 …

정부는 이달 초 개최가 예상되는 북한의 군 열병식이 8일에 열릴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 하에 관련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고 1일 정부 소식통이 전했다. 이 소식통은 “북한의 열병식이 조선인민군 창건 75주년 기념일인 8일에 열릴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라며 “앞선 몇 차례의 열병식처럼 심…

일본 신쵸샤(新潮社·신조사)는 1일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村上春樹·74)의 신작 장편소설을 발간한다고 발표했다. 장편은 ‘기사단장 죽이기’ 이후 6년 만이다.신작은 현지에서 4월13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하루키 장편 중에서는 처음으로 전자 서적이 동시 발매된다. 분량은 원고지 12…

한국 축구대표팀이 3월 남미 국가와 평가전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콜롬비아가 유력한 후보로 떠올랐다. 콜롬비아 매체 ‘엘 데포르티보’는 1일(한국시간) “콜롬비아 대표팀이 3월 A매치 기간에 한국과 일본으로 원정을 떠나 평가전을 치른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콜롬비아는 오는…
에마뉘엘 마트롱 프랑스 대통령의 연금개혁에 대해 반대하는 시위에 전국적으로 127만명이 모여드는 등 반대 목소리가 거세지지고 있다. 이들은 연금개혁에 대한 불만 뿐 아니라 마크롱 대통령의 정책 전반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그가 내놓는 정책들이 프랑스 3대 건국 원칙 중 하나인 …

안철수 의원은 1일 당권 경쟁자인 김기현 의원이 ‘안철수를 지지하는 현역 의원이 없다’고 공격한 것과 관련해 “(현역의원) 스무분이 넘는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김장연대, 그 내용이 과연 맞는 내용인지 윤심이라든지 많은 게 사실과 다를 수 있지 않나는 생각도 해본다”고 말했다. …

정부가 올해 공공기관 신규 채용을 2만2000명+α 규모로 추진하기로 했다. 청년 인턴은 2만1000명으로 확대하고 장애인과 고졸 채용 비율도 높인다. 공공기관에 필요한 어학성적 인정 기간도 최대 5년으로 연장할 방침이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일 서울 양재 aT…

배우 심은하가 바이포엠과 손 잡고 복귀를 준비한다. 1일 바이포엠스튜디오(이하 바이포엠) 측은 공식입장을 내고 “당사는 지난해 심은하 배우와 작품 출연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금을 지급했다”라며 “올해 복귀작을 확정하고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당대 최고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이적 시장 마지막 날 바이에른 뮌헨(독일)에서 마르셀 자비처를 영입했다. 부상으로 3개월 동안 자리를 비우는 크리스티안 에릭센 대체 카드다. 맨유는 1일(이하 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자비처를 2023년 6월까지 임대한다. 자…

2월에는 전국 20곳에서 1만2881가구가 분양에 나선다. 예상 물량 중 67%가 수도권에 집중됐다. 1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2월 분양 예정 아파트는 전국 20곳, 총 1만2881가구(임대 포함)로 조사됐다. 지난해 말 ‘2023년 민영아파트 계획물량’ 조사 당시 2만5620가…

현대건설은 해양 신공간 건설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일본 오사카대학과 규슈대학에서 36년간 조선해양공학과 교수로 재직한 가시와기 마사시 명예교수를 영입했다고 1일 밝혔다. 1970년대부터 부유식 구조물을 연구한 일본은 1995~2000년 도쿄만 입구 요코스카 앞바다에 거대 해상도시 건설…

국립고궁박물관은 1일부터 박물관 왕실생활실에서 모란불수문 향주머니(牡丹文 香囊)를 2월 큐레이터 추천 왕실 유물로 정해 공개했다. 모란불수문 향주머니는 고종의 일곱째 아들로 대한제국 마지막 황태자 영친왕(1897~1970년)의 것으로 추정된다. 주머니 안에는 한지로 싼 고급향이 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