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볼에 보조개…이집트서 미소 짓는 ‘미니 스핑크스’ 발굴
이집트에서 웃는 얼굴에 보조개를 가진 미니 스핑크스가 발굴됐다. 7일(현지시간) BBC 등에 따르면 이집트 고대 유물부는 전날 수도 카이로에서 남쪽으로 약 450㎞ 떨어진 덴데라 하토르 신전에서 미니 스핑크스와 상형문자가 새겨진 로마 시대 석판 등을 발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견…
- 2023-03-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집트에서 웃는 얼굴에 보조개를 가진 미니 스핑크스가 발굴됐다. 7일(현지시간) BBC 등에 따르면 이집트 고대 유물부는 전날 수도 카이로에서 남쪽으로 약 450㎞ 떨어진 덴데라 하토르 신전에서 미니 스핑크스와 상형문자가 새겨진 로마 시대 석판 등을 발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견…

미국 등 서방이 중국을 겨냥한 기술 제재를 강화하는 가운데 중국이 중앙과학기술위원회(중앙과기위)를 신설해 중앙의 통제력 강화에 나선다. 7일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공개된 국무원(내각) 개편안에 중앙과기위를 신설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샤오제 국무원 비서장(국무위원)은 이날 오후 국…

코로나19 이후 국내공항의 국제선 회복에도 공항버스의 노선 운행의 회복은 더디다는 지적에 따라 국토교통부가, 공항버스 업계와 간담회를 갖는다.8일 국토부와 공항버스 업계에 따르면 이날 국토부는 항공정책관 주재로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지자체 담당과장과 인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전국…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물가안정 추세가 공고해지면 경기회복에 좀 더 무게를 두는 방향으로 정책을 신축적으로 운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추 부총리는 8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주한미국기업 대표단과의 오찬 간담회에 참석해 “당분간 …

한국 야구 대표팀 마운드의 ‘기둥’ 김광현(35·SSG 랜더스)이 ‘좌완 후계자’로 손꼽히는 구창모(25·NC 다이노스)를 향해 응원을 보냈다. 김광현은 8일 오전 일본 도쿄돔에서 진행된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한국 대표팀 공식 훈련을 마친 뒤 취재진과 만나 “나는 20…

중국 주요 도시에서 3월 초부터 기온이 20도를 넘어서는 등 이상기온이 관측되고 있다. 8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중국 주요도시 14곳에서는 낮 최고 기온이 20도를 넘어서는 등 초여름 날씨가 관측됐다. 실제 중국 중부 우한의 기온은 지난 6일 섭씨 26도를 기록, 3월 초 평년 기온보…

대법원이 최근 수원·부산회생법원 데이터 이관 작업 중 발생한 법원 전산시스템 중단에 따라 항소장을 제때 제출하지 못한 상황 등에 대한 구제 방안을 제시했다. 대법원 법원행정처는 최근 전산시스템 중단 상황과 관련된 업무 처리 등을 위한 참고자료를 코트넷 내부 전산망에 공지했다고 8일…

2023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이 8일 공식 개막해 오는 10일 한일전이 치러지는 가운데, 일본 주요 언론 NHK는 한국을 일본의 최대 라이벌로 꼽으면서 한국 팀 전력에 대해 집중 조명해 보도했다. 매체는 한일 양국이 과거부터 치열한 싸움을 해온 역사가 있는 만큼, 한국은 …

전북 고창에서 지난해 땅콩경작을 위한 밭갈이 중 무덤의 뚜껑돌로 추정되는 대형석재와 토기 등이 발견돼 문화재청 긴급발굴조사 대상에 선정됐던 ‘봉덕리 고분군 3호분’이 마한시대 최대규모의 ‘분구묘(墳丘墓)’인 것으로 확인됐다. 8일 오전 고창군에서는 ‘전북마한사 발굴조사 및 정비사업 …

미국의 한 대학생이 지하철역에서 ‘깻잎 한 장’ 차이로 자칫 죽을 수도 있었던 봉변을 면했다. 7일(현지시간) 미국 cbs와 보스턴닷컴 등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1일 보스턴 지하철 레드라인 하버드역에서 있었다. 서퍽대학에서 회계학을 공부하는 4학년생 시아나 나바로(여 21)는 …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3월 다시 빅스텝(0.5%포인트 금리 인상)으로 선회하고, 최종 금리 역시 기존 전망치보다 높일 수 있다고 시사했다. ‘매파 본색’으로 복귀한 파월의 발언에 6% 금리 가능성까지 제기되자 미 장단기 금리차가 폭이 42년 만에 최대 폭으…

프랑스에서 퇴직 연령을 62세에서 2030년까지 64세로 높이는 정부의 연금 개혁 반대 시위가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연금 개혁 반대 제6차 시위는 7일(현지시간) 파리와 리옹, 마르세유, 니스, 릴 등 프랑스 전역에서 대규모로 진행됐다. 시위대는 거리를 행진하며 “프랑스를 멈…
한독모터스가 BMW 서대구 전시장 및 패스트레인 서비스센터와 BMW 서대구 중앙 서비스센터를 8일 새 단장했다. 먼저 BMW 서대구 전시장과 패스트레인 서비스센터는 BMW의 최신 CI를 적용, 한층 쾌적하고 세련된 공간으로 변화했다. 전시장 내에는 8대의 최신 BMW 차량이 전시돼…

폭스바겐그룹(폭스바겐)이 전작보다 성능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한 뉴 ID.3을 글로벌 시장에 공개했다. 폭스바겐은 올 하반기부터 독일 3개 공장에서 이 차량을 생산해 브랜드 전기차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전작에 이어 이번 ID.3도 국내 출시 계획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KIA 타이거즈 선수단이 2023시즌 스프링캠프를 마무리했다. 미국 애리조나와 일본 오키나와에 스프링캠프를 차렸던 KIA 선수단은 9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다. 선수단은 지난 달 1일부터 시작된 이번 스프링캠프에서 체력 및 기술훈련으로 몸을 만든 뒤, WBC 한국 대표팀과 …

강남의 한 성형외과 진료실과 탈의실에서 촬영된 인터넷 프로토콜(IP) 카메라 영상이 유출된 가운데, 경찰이 IP카메라 로그인 기록에 대한 포렌식 분석에 나섰다.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2대는 전날 영상 유출 의혹이 제기된 서울 강남구 소재 한 성형외과를 상대로 현장조사를…

남녀 커트가격이 같게 책정된 미용실을 찾는 2030세대가 늘고 있다. 소비자가 여성이라는 이유로 가격을 올려 받는 이른바 ‘핑크택스(Pink Tax)’를 거부하는 움직임이다. 세계 여성의날인 8일 한국소비자원 참가격 사이트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지역 여성의 커트 1회 평균가격은 2만…

윤석열 대통령이 8일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에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과감하고 확실한 저출산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은 오늘 김영미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홍석철 상임위원, 조규홍 위원회 간사위원 겸 보건복지부…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7일(현지시간) 기후 변화가 이미 상당한 경제적 피해를 입히고 있으며 향후 수년 내 미국 금융 시스템에 막대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CNBC에 따르면 옐런 장관은 이날 기후 관련 금융위험자문위원회(CFRAC) 첫 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

엔카닷컴이 지난해 개인간 직거래 서비스인 ‘셀프등록’ 이용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국산보다 수입차 직거래가 많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엔카닷컴 셀프등록 서비스는 개인이 직접 원하는 가격에 차량을 등록해 판매할 수 있는 직거래 서비스다. 판매자와 구매자간 직거래로 판매 수수료와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