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화의원 무더기 반란표…트럼프 추진 ‘인디애나 선거구 조정’ 부결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내년 중간선거를 앞두고 강하게 추진했던 인디애나주 선거구 재조정이 11일(현지 시간) 무산됐다. 공화당이 다수당인 인디애나주 주 상원에서 공화당 의원 21명이 반대표를 던지면서 선거구 조정안이 부결된 것. CNN 등 미국 언론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정치적 …
- 2025-12-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내년 중간선거를 앞두고 강하게 추진했던 인디애나주 선거구 재조정이 11일(현지 시간) 무산됐다. 공화당이 다수당인 인디애나주 주 상원에서 공화당 의원 21명이 반대표를 던지면서 선거구 조정안이 부결된 것. CNN 등 미국 언론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정치적 …

일본 동북부 아오모리현 앞바다에서 12일 규모 6.7의 지진이 발생했다. 일본 기상청은 이번 지진이 지난 8일 발생한 지진의 후발 지진은 아니라고 밝혔다.일본 NHK 방송에 따르면 일본 기상청은 이날 오전 11시 44분쯤 지진이 일어났다고 밝혔다. 진원의 깊이는 20㎞로 관측됐다. 당…

스카이다이빙 도중 낙하산이 비행기 꼬리에 걸려 다이버가 4500m 상공에 매달리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 스카이다이버는 비상용 칼로 낙하산 줄을 직접 끊어내고 탈출했다.호주 교통안전국 ATSB는 11일(현지시간), 지난 9월 퀸즐랜드 털리 공항 상공에서 발생한 스카이다이빙 항공기 사…

매해 세계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올해의 인물’을 발표해 온 미국 시사매체 타임이 올해의 인물로 인공지능(AI) 분야 기술 기업인들을 선정했다.11일(현지 시간) 타임은 ‘AI의 설계자들’(Architects of AI)을 올해의 인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샘 제이콥스 타임 편집장…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1일(현지 시간) 미국 측으로부터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에서의 철군 요구를 받고 있지만, 영토 문제는 오직 국민의 결정으로만 가능하다고 강조했다.AFP통신과 우크린포름, 파이낸셜타임스(FT), CNN 등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수…

미국 UCSD를 비롯해 버클리·UCLA·미시간주립대 등 주요 대학에서 기말고사 전 자정에 학생들이 일제히 비명을 지르는 ‘파이널 비명’ 문화가 틱톡을 통해 확산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한국계 참전 군인을 이유 없이 추방했다는 주장이 나왔다.미국 야당인 민주당 소속 세스 매거지너(로드아일랜드) 하원의원은 11일(현지 시간) 열린 하원 국토안보위원회의 청문회에서 크리스티 놈 국토안보장관에게 “당신은 미국 퇴역군인을 몇 명이나 추방했느냐”고 …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대만 유사시 개입 가능성을 언급한 국회 답변이 사전 조율되지 않았던 정황이 드러났다. 12일 마이니치신문, 교도통신 등 보도를 종합하면 다카이치 총리가 지난달 7일 중의원(하원) 예산위원회에 출석해 대만 유사시와 관련해 대답했던 답변 자료가 공개…

2월부터 시행된 한국의 전자입국신고서(E-Arrival Card)의 ‘중국(대만)’ 표기를 두고 대만의 불만 제기가 지속되고 있다. 정부는 20년 넘게 한국에 거주하는 대만인의 외국인등록증에 ‘중국(대만)’ 표기법을 유지해 왔다는 점에서, 대만의 항의에 어떻게 대응할지 12일 고심 중…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2일 “한미 관세협상 후속 조치로 자유무역협정(FTA) 공동위원회 개최를 조만간 추진해 비관세 분야에 대한 세부 이행계획을 국익에 가장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협의하겠다”고 밝혔다.구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대외경제장관회의’를 주재하며…

태국의 아누틴 찬위라꾼 총리가 12일 (현지시간) 국왕이 보낸 국회해산명령서를 받았으며 내년 초에 총선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총선은 왕실 명령이후 45일에서 60일 뒤에 치러진다. 이 기간중에 아누틴 총리는 임시 정부 수반으로 제한된 권한을 가지고 일해야 하며 새 예산안을 …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한 언덕길에서 자율주행 택시 웨이모 세 대가 멈춰 서 서로 대치하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가 되고 있다.9일(현지 시간)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 등에 따르면 6일 오후 샌프란시스코 주택가 인근의 막다른 골목길에서 웨이모 차량 세 대가 T자 형태로 마주 선 채 움직이지 못…

트럼프 정부의 미군은 10일 베네수엘라 해역에서 나포한 대형 유조선을 석방하지않고 실려있던 기름을 압류할 것이며 미군은 베수엘라 근해에서 또 다른 유조선들을 노릴 것이라고 백악관의 캐롤라인 레빗 대변인이 11일 (현지시간) 발표했다.트럼프는 베네수엘라 해역에 유류 운반선에 대한 제재를…

미국 법원이 암호화폐 테라·루나 폭락 사태를 주도한 권도형 전 테라폼랩스 대표에 대해 사기 혐의로 징역 15년을 선고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미국 법원은 11일(현지 시간) 사기 및 공모 혐의를 받는 권 씨에 대해 징역 15년을 선고했다. 권 씨는 2021년 1달러 …

도로 위로 거대한 바위가 굴러 떨어지며 오토바이 운전자가 깔릴 뻔한 아찔한 일이 벌어졌다.9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더선에 따르면 지난 8일 오전 10시 콜롬비아에서 도로 위로 굴러 내려온 거대한 바위가 오토바이를 깔아뭉개는 장면이 현지 보안카메라에 담겼다.당시 보안카메라에는 오토바이…

미국 오클라호마에서 영양실조 상태의 가족 반려견이 두 살배기 여자아이를 공격해 사망한 사건과 관련해, 아이의 부모가 1급 살인 혐의로 기소됐다. 이들은 유죄 판결 시 종신형까지 선고될 수 있으며, 오클라호마 법에 따라 사형 선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0일(현지시간) 뉴욕포…

손발이 경련하고 의식을 잃게 하는 마약류 에토미데이트 일명 ‘좀비 담배’가 일본 전역으로 퍼지고 있다. 원래 해외에서 내시경 검사나 마취 유도 시 사용하는 진정제지만, 과다 섭취하면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켜 일본 정부는 올해 5월부터 의료 목적 외 사용, 수입, 소지, 판매를 금지했…

영국 연구진이 학술지 네이처를 통해 40만 년 전 인류가 의도적으로 불을 피운 흔적을 바넘 유적지에서 발굴했다고 발표했다. 이 발견은 인류의 불 사용 시기를 기존 기록보다 35만 년 이상 앞당기며, 불의 사용이 호미닌의 뇌 진화에 결정적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을 뒷받침한다.

월트디즈니가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오픈AI(OpenAI)에 10억 달러(약 1조4700억원)를 투자하고, 자사 대표 캐릭터를 AI 기반 동영상 생성 앱 ‘소라(Sora)’에 제공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디즈니와 오픈AI는 11일(현지 시간) 공동 성명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의 3…

영국의 86세 노인이 길을 걷다 입으로 들어온 나뭇잎을 뱉어냈다가 '침 뱉기'로 간주되어 벌금 약 50만원을 부과받았다. 단속 요원들이 고령의 노인에게 재량 없이 과도한 처분을 내린 것에 대해 지역사회에서 비판이 거세게 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