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 알아보고 말귀 알아듣는 갤S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8세기 산업혁명 당시 영국 전역으로 석탄을 실어 나르던 런던의 킹스크로스에 삼성전자의 유럽 최대 규모의 체험형 매장이 자리 잡고 있다. 런던의 라이프 스타일 맞춘 3종 인공지능(AI) 홈 체험 공간에, 정기적인 쿠킹 클래스와 카페까지 마련해 뒀다. 현지인들에게 입소문을 타면서 연간 …

지난 6일 숨진 유튜버 대도서관(나동현·47)의 사인은 뇌출혈로 확인됐다.고인과 이혼했으나 여동생의 부탁으로 장례식에서 상주를 맡았다고 밝힌 BJ 융댐(이채원·40)은 1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부검 결과 최종적으로 뇌출혈로 판명됐다”며 “최근 약간 혈압이 높아 약을 챙겨야겠다는…

애플이 역대 아이폰 중 가장 얇은 모델인 ‘아이폰 에어’를 공개했다. 9일(현지시간) 애플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파크에서 아이폰 에어와 아이폰17 시리즈, 애플워치11과 애플워치 울트라3, 에어팟3 프로 등 신제품을 공개했다.이번에 공개된 ‘아이폰 에어’는 역대 아이…

애플이 ‘애플워치’ 신작을 공개했다. 배터리 시간을 늘려 사용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수면 점수’ 기능도 새로 도입됐다.애플은 10일 ‘아이폰17’ 시리즈와 함께 ‘애플워치11’과 ‘애플워치 울트라3’를 발표했다. 두 제품 모두 전작 대비 배터리 시간을 크게 늘렸다.애플워치11은 …

애플이 역대 가장 얇은 아이폰인 아이폰17 에어를 9일(현지시간) 공개했다.애플은 9일 오전 10시(현지시간·한국 시간 10일 오전 2시)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애플 파크에서 신제품 공개 스페셜 행사를 열고 아이폰17 시리즈 및 애플워치11·울트라3·에어팟 프로3 등을 발표했다.이…

10월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유효기간이 지난 모바일 교환권은 계좌와 연결된 환불머니로 자동 환불되는 대신 ‘쇼핑포인트’로 적립된다. 쇼핑포인트는 카카오 쇼핑 결제수단으로 활용하거나 별도 수수료 없이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어 환불금의 사용 범위가 늘어날 전망이다.10일 카카오(035…

KT 이용자가 특정 지역에서 무더기로 소액결제 피해를 본 사건은 해커가 세운 유령 기지국이 활용돼 발생했다는 정황이 드러났다. 9일 본보 취재를 종합하면 KT는 피해 지역 일대 가입자 통화 이력에서 미상의 기지국 ID를 발견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KT가 관리하는 기지국이 아닌 미상의 …

4차 산업혁명 시대
구글의 생성형 인공지능(AI) ‘제미나이(Gemini) 2.5’를 기반으로 한 무료 검색 서비스가 9일 한국어로 정식 출시됐다. 구글은 올 5월 AI 모드의 영어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이번에 180여 개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면서 한국어, 일본어 등 5개 언어를 추가했다. 챗GPT…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미국발 관세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미국 제약사로부터 1조8000억 원 규모의 대형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 9일 삼성바이오는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 달러(약 1조8001억 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올해…
![금강산 만리화 108년만의 귀환… “철저한 기록으로 생물 주권 대비”[김선미의 시크릿가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09/132351887.3.jpg)
우산을 펼친 듯 넓은 잎의 식물이 수려한 바위 아래 군락을 이뤘다. 멸종위기 야생생물(Ⅱ급)로, 우리나라 산과 들에 저절로 자라는 식물 중 가장 큰 잎을 지닌 개병풍이다. 바위틈으로는 금강인가목이 보인다. 미국 하버드대 부설 아널드수목원 소속 식물학자였던 고(故) 어니스트 헨리 윌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