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 알아보고 말귀 알아듣는 갤S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출시 15년 만에 대규모 업데이트(개편) 이후 이용자들의 혹평에 시달렸던 카카오톡이 일주일만에 결국 ‘백기’를 들었다. 카톡은 가장 논란이 된 ‘친구탭’의 배치를 바꾸겠다고 밝혔다.카카오는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카톡 친구탭 개선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앞서 23일 카카오는 ‘…

보건복지부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화장 예약 시스템 접속도 제한됐지만 화장 업무 자체에 차질은 없어 막연한 불안감을 가질 필요는 없다고 29일 밝혔다.이날 현재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화장 예약 창구인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 접속이 제한된 상태다. 복지부는 화재가 발생한 직후인 지…

암 진단 후에도 흡연을 계속하면 심근경색 발생 위험이 최대 64%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반면 암을 계기로 금연하면 흡연자에 비해 심혈관질환 발생 위험이 낮아지며 심방세동의 경우 비흡연자와 비슷한 수준까지 위험률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삼성서울병원은 신동욱·조인영 가…

위고비 등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 비만 치료제를 사용할 때에는 처음부터 고용량으로 시작하기보다 저용량으로 시작해야 하며, 임신과 수유 중에는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급성 췌장염, 담석증, 담낭염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사용 시 주의해야 한다.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

사탕, 초콜릿, 탕후루 등 간식을 먹으면 달콤한 맛이 느껴집니다. 이러한 간식에는 단맛을 내는 탄수화물인 당류가 들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식품 안전을 담당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매년 국민들이섭취하는 당류의 양을 측정하고 있습니다.●당류 많이 먹는 어린이와청소년세계보건기구(WH…

국가전산망 마비 사태
국민의힘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와 대규모 정부 전산장애에 대해 “내로남불 대통령 직무 유기의 끝장판”이라고 했다. 국민의힘 최수진 원내수석대변인은 29일 논평에서 “이재명 대통령은 이번 사태에 대해 ‘이중화 안 한 것이 놀랍다’, ‘밤을 새워서라도 복구하라’는 발언만 쏟아냈다”며 “…

구스 덕다운 소재를 개발하는 기업 다음앤큐큐가 전 과정을 저온으로 운송하는 ‘아이스 다운’을 개발했다고 29일 밝혔다.다음앤큐큐의 아이스 다운은 일반적인 상온 보관 운송이 아니라 전 과정이 저온 운송으로 이뤄진다. 도축 공장부터 다운 가공 공장까지 외부 물질과의 접촉을 모두 차단해 외…

15세 이전 담배를 피우기 시작한 아버지를 둔 자녀는 노화가 더 빨리 진행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노르웨이 베르겐 대학교의 후안 파블로 로페스-세르반테스(Juan Pablo López-Cervantes) 박사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유럽호흡기학회(ERS) 학술대회(9월 27일…

배우 이동건이 희귀 난치성 질환인 강직성 척추염 진단을 받았다. 반복된 포도막염 증상으로 병원을 찾은 그는 꾸준한 관리 필요성을 전하며 근황을 전했다.

9월 29일은 세계심장연맹(WHF)이 지정한 ‘세계 심장의 날’이다. 심혈관 질환은 국내 사망원인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가운데 ‘협심증’은 국내에서 환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대표적인 심장질환 중 하나다. 29일 의료계에 따르면 협심증이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