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 알아보고 말귀 알아듣는 갤S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IT동아 김예지 기자] 장인홍 서울 구로구청장이 G밸리 IT·전기전자·소비재 분야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에 직접 나섰다. 구로구청은 지난 10월 23일(목)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구로 호텔에서 서울경제진흥원(이하 SBA, 대표 김현우) 등과 함께 ‘2025 G밸리 해외바이어 초청…

메모리 반도체 업계가 인공지능(AI)발 호황을 맞아 D램뿐만 아니라 낸드플래시에서도 특수를 누리고 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는 앞으로도 낸드 수요 강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며 차세대 제품 개발에 나섰다.SK하이닉스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열린 반도체 행사 ‘2025…

헬스테크 기업 미니쉬테크놀로지는 27일 미국 현지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열린 제15회 ‘미니쉬코스’를 통해 수료생 22명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코스는 지난 24일부터 3일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 비타 노스 아메리카(VITA North America) 교육장에서 열렸다. 미…

미국 볼티모어에서 AI가 ‘도리토스’ 과자 봉지를 총기로 오인해 경찰이 출동했다. 총기 감지 AI의 오작동으로 학생이 수갑을 차는 해프닝이 벌어진 것이다. 개발사는 “시스템은 의도대로 작동했다”고 주장했지만, 지역사회는 “AI 무기 탐지 절차 전면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비판했다.

LIG넥스원과 대한항공이 한국형 전자전기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스텔스 탐지·AESA 재밍 등 신형 기술을 공개하며 2034년까지 4대 개발 계획을 밝혔다.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서울경제진흥원(이하 SBA, 대표 김현우) 등과 지난 10월 23일(목)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구로 호텔에서 ‘2025 G밸리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는 해외 진출 및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G밸리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

잠이 오지 않아 뒤척인 경험은 누구에게나 있다. 숫자 세기, 책 읽기, 명상, 수면 보조제까지 다양한 시도를 해봤지만, 큰 효과를 못 봤다면, 의외로 식탁에서 해법을 찾을 수도 있다.미국 시카고대학교 의과대학과 컬럼비아대학교 어빙 메디컬센터 연구진이 주도한 최신 연구에 따르면, 하루 …

백혈병 투병 중인 배우 차현승이 모세혈관 점상출혈을 겪는 근황을 공개했다. 수치 하락으로 무균실에 입원했지만, 그는 운동과 명상으로 회복 의지를 다지며 “끝까지 이겨내겠다”고 밝혔다.

체중은 정상이지만 복부에 지방이 몰려 있는 ‘숨은 복부비만’이 전 세계 성인 5명 중 1명꼴로 분포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들은 외견상 마른 체형임에도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등 심혈관질환 위험이 최대 81% 더 높았다.미국 의사협회 저널 네트워크 오픈(JAMA Network…

가을에 모발이 더 많이 빠지며, 이는 모발의 생애 주기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는 전문가 분석이 나왔다. 23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영국의 피부과 전문의 폴 패런트 박사는 “평균적으로 모발은 약 10만 가닥이며, 이 중 10% 정도는 언제든 ‘탈모 단계’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