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과 한의학의 적절한 조화, 여드름치료는 사후관리까지

  • 입력 2008년 3월 11일 09시 42분


봄맞이 기획기사, 적(敵)의 피부관리법③

따스한 봄 햇살을 맞아 햇살 앞에서 당당한 피부를 가지고 싶은 것은 누구나의 소망이다. 하지만 깔끔한 피부의 최대의 적, 여드름은 성인이 된 시점까지도 우리를 따라다니며 괴롭히기도 한다. 더군다나 요즈음 기승을 부리고 있는 황사 앞에서 여드름은 더욱 신명이 날 수밖에 없다.

성인 여드름은 현대인의 식생활의 변화와 생리주기의 변화 같은 내과적인 변화에 의해 생기는 질환으로 사춘기 때 누구나 한 번씩 겪는 여드름과는 성질이 다르다. 20~30대에 발생하는 성인 여드름은 안면 피부 자체만 관리해서는 호전될 가능성이 적다. 이유는 그 동안에 받아왔던 필링제품이나 치료화장품에 대한 피부 내성이 높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여드름이 단순히 피부 자체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이기도 하다.

피부는 장기의 거울이다. 따라서 피부체질 개선과 인체 내부의 체질 개선으로 몸의 부조화를 바로 잡아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 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여드름 치료 전 철저한 검사를 통해서 개인별 여드름의 종류 및 진행시기를 판단하고 그에 따라 집중 치료기, 관리기, 집중 재생치료기 등의 맞춤 치료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잘못된 기혈 순환을 바로 잡고 오장의 편승된 기온에 균형을 주어야 한다. 네트워크 한의원 피브로에서는 이것이 한의학으로 여드름 치료를 하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동서양 의학의 환상적 조화 - 각 상태에 맞는 적절한 처방으로 피부 속부터 근본 치료

피브로한의원이 설명하는 성인 여드름 치료는 외적인 측면의 회복만을 추구하는 피부치료가 아닌, 양방과 한의학의 적절한 조화다. 우선 집중치료기에 가장 중심이 되는 치료방법인 한약을 사용하여 몸의 부조화를 바로잡아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함으로서, 이유 없이 생기는 여드름의 원인을 제거하고 예전의 피부로 돌아가도록 돕는다는 것이다. 집중치료기에 먹는 탕약은 몸의 혈과 허실상태, 약해진 장부의 기능을 올리는 치료 작용을 주로 하며 기운의 정체를 풀어주고 피지분비를 조절하여 염증을 완화, 진정, 해독시켜준다고 한다.

집중치료기에 또 다른 치료법은 경피침주요법과 미소SC침법으로 피부 침자극과 약물치료를 겸한 치료법이다. 이 침법들은 세포조직 및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동시에 약물의 치료효과를 극대화 시키면서 여드름의 염증제거와 흉터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더불어 모공 축소와 잔주름까지 개선되고 탄력이 높아지는 부차적인 효과도 누릴 수 있다.

그 외에 위장이나 대장 등 소화와 배변 기능에 장애가 있거나 원기가 부족할 경우 복부의 가운데와 아랫배 등 두 곳에 뜸을 떠서 소화기능을 회복시키는 뜸치료, 각 장부의 기능 상태가 나타나는 혈자리가 있는 등에서 얼굴이나 머리 쪽의 증상이 심할 경우에 경결을 풀어주는 치료와 각 장기의 막힌 기운을 부항을 통해 풀어주는 부항치료를 집중 치료기에 함께 실시하는 것이 좋다.

◆여드름도 A/S? 사후관리가 중요하다

집중치료가 끝나고 관리기에 들어서면 여드름의 화농이 완전히 제거되고 붉은 기운의 상처가 남는데 이때 필링을 시술하여 상처를 줄여주며 얼굴에 미백효과 및 잔주름 개선의 효과를 준다. 이 시술은 가벼운 필링으로 시술 후 일상생활로의 복귀에 거의 지장이 없다.

피브로 한의원에서는 마지막 단계인 집중 재생 치료기에 들어서면 필링과 병행하여 자체 개발한 한방 팩을 사용하여 치료 후 피부의 자극을 안정시키면서 피부상태를 개선시켜준다. 이 밖에 외관상 90%이상이 좋아진 상태가 되면 여드름 약차와 천연 한방 생약으로 만들어진 피브로 한방외용제로 자택에서 스스로 마무리 치료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모든 여성들의 선망인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위해서 자체적 연구와 노력을 끊임없이 기울이고 있는 피브로한의원은 “전국의 33명의 한의사들을 주축으로 수년간의 자신들의 노하우와 수많은 임상자료들을 바탕으로 알맞은 처방과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더욱 전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도움말 Ⅰ 피브로한의원 http://www.pibro.co.kr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