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상승 검색어]한미 FTA 타결 이목집중

입력 2007-04-06 03:31수정 2009-09-27 14:4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마골피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협상이 협상 마감 시한을 두 차례나 연장하는 진통을 거듭한 끝에 극적으로 타결되며 온 누리꾼의 이목이 집중됐다. 협상이 타결되자 인터넷 게시판을 통해 ‘FTA는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기회’라는 찬성 의견과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더 많을 것이다’라는 반대 의견이 팽팽히 맞섰다. 이와 함께 협상장 주변에서 ‘한미 FTA 저지’를 외친 뒤 분신한 허세욱(54) 씨에 대한 관심도 컸다. 허 씨는 온몸에 3도 화상을 입고 병원에 옮겨져 치료 중이지만 생명이 위독한 상태다. 누리꾼들은 이 현장의 동영상을 찾기 위해 분주했다.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친구나 애인에게 장난을 치기 위한 ‘만우절 가짜문자’, ‘만우절 고백하기’를 찾는 누리꾼도 많았다. 가벼운 거짓말로 재미를 찾는 누리꾼도 많았지만 일부에서는 도를 넘는 거짓말로 많은 이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만우절에 마침 전국에 내린 황사경보를 악용해 한 인터넷 사이트 회원들이 ‘전국황사 임시휴교’를 동시에 검색하며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올렸다. 또한 일부 학교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황사 때문에 휴교한다는 장난글이 게시돼 사실을 확인하고자 하는 학생들과 부모님들이 진땀을 뺐다.

검색어 순위
1위FTA 타결
2위박지성 5호골
3위만우절
4위타이타닉2
5위마골피 비행소녀
6위전국황사경보
7위판유걸
8위여의도 벚꽃축제
9위김청 폭행사건
10위명동 엘프녀

‘인터넷 얼짱’으로 유명한 김경록은 자신의 미니홈피에 결혼한다고 거짓 고백을 했다가 누리꾼들에게 비난을 받았다.

신인 여가수 마골피가 MBC ‘쇼!음악중심’을 통해 처음으로 얼굴을 공개하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았다. 마골피는 조선시대 천민들의 성씨라고 잘못 알려진 ‘천방지축마골피’에서 따온 독특한 예명과 그녀의 데뷔곡 ‘비행소녀’ 뮤직비디오에 인기그룹 동방신기와 슈퍼주니어 등이 출연하는 점 등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기 전부터 누리꾼 사이에서 이미 스타로 자리 잡았다. ‘쇼!음악중심’에서 데뷔곡인 ‘비행소녀’를 직접 기타를 치면서 열창하며 데뷔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친 그녀에게 많은 누리꾼들은 기대대로라는 반응을 보였다.

김아연 정보검색사 aykim@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