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어떤 영화 볼까/‘크래쉬’ 외

  • 입력 2006년 4월 7일 07시 25분


코멘트
◆ 크래쉬

개봉 4월 6일 감독 폴 해기스 주연 샌드라 블록, 맷 딜런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내용 미국 로스앤젤레스 교외 도로에서 시체가 발견된다. 그때 이야기는 36시간 전으로 돌아가 각기 다른 15명의 삶을 보여 준다.


20자평 차별을 없애지 않으면, 평화는 없다.(김봉석)


갈등이 화해로 모여드는 놀라운 구성.(황영미)


인종에 대한 편견, 동양인에 대한 또 하나의 오해.(강유정)

이 장면: 열쇠 수리공인 대니얼의 귀여운 딸이 아빠에게 날아드는 총알을 막기 위해 뛰어드는 순간, 기적 같은 일이 벌어진다.

◆ 원초적 본능2

개봉 3월 30일 감독 마이클 캐턴 존스 주연 샤론 스톤, 데이비드 모리시 장르 드라마 등급 18세

내용 살인혐의를 받고 있는 소설가 캐서린의 정신감정을 담당한 정신과 의사 마이클은 캐서린의 유혹에 빠져 들어간다.

20자평 너무 늦게 나온 속편.(김봉석)

이 장면: 시속 180km로 달리는 스포츠 카 안에서 위험한 정사를 나누는 캐서린의 모습을 담은 첫 장면.

◆ 스위트룸

개봉 4월 6일 감독 아톰 에고얀 주연 케빈 베이컨, 콜린 퍼스, 앨리슨 로먼 장르 스릴러 등급 18세

내용 악동 래니와 점잖은 빈스는 최고의 코미디 스타 콤비. 두 사람이 묵으려던 호텔 스위트룸에서 여자의 시체가 발견된다.

20자평 강도 높은 선정성이 예민하게 교차하는 인물의 심리를 가린다.(황영미)

이 장면: 래니와 빈스가 벌이는 ‘스리 섬’-화려한 스타의 이면에 감춰진 이중적인 모습.

◆ 에이트 빌로우

개봉 4월 6일 감독 프랭크 마셜 주연 폴 워커, 브루스 그린우드 장르 드라마 등급 전체

내용 미국인 지질학자 데이비스는 탐사대원 제리, 썰매 끄는 개 8마리와 함께 남극탐사에 나선다.

20자평 인간에게 동물의 존재가 왜 반드시 필요한지 알려 준다.(김봉석)

이 장면: 굶주린 개들이 ‘지혜’를 모아 새를 잡는 장면.

◆ 에디슨 시티

개봉 4월 6일 감독 데이비드 버크 주연 저스틴 팀버레이크, 모건 프리먼 장르 스릴러 등급 15세

내용 지역신문 신참 기자 조시는 우연히 도시의 치안을 완벽하게 유지하는 특수비밀경찰조직에 얽힌 비리를 파헤치게 된다.

20자평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신문사 편집장 애시(모건 프리먼)가 자신의 집에서 이상야릇한 춤을 출 때.

◆ 시리아나

개봉 3월 30일 감독 스티븐 개건 주연 크리스 쿠퍼, 조니 클루니, 맷 데이먼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내용 중동에서 활동하는 미 CIA 요원 밥은 미국에 비판적인 중동의 왕위계승 예정자 나시르 왕자를 암살하라는 명령을 받는다.

20자평 세상의 참 모습을 보여 주는 문제작.(김영진)


세계정치의 이면을 리얼하게 그려낸 스릴러.(김봉석)

이 장면: 나시르 왕자를 살리기 위해 달려가는 밥. 그러나 허무하고 절망적인 결과…. 이 모습을 담은 마지막 장면.

◆ 뻔뻔한 딕&제인

개봉 3월 30일 감독 딘 패리섯 주연 짐 캐리, 테아 레오니 장르 코미디 등급 12세

내용 정보통신 업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한 딕은 하루아침에 직장을 잃고 파산 위기에 처하자 아내와 은행털이를 계획한다.

20자평 짐 캐리의 코미디 연기는 여전히 볼만하다.(김봉석)

이 장면: 딕이 남의 집 잔디를 훔쳐와 자신의 집 앞마당에 덕지덕지 붙여놓는 장면-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